상담심리학과

학과 스토리

상담심리학과, ‘마음을 잇다: 상담심리학과 학생-교수 간담회’ 진행

상담심리학과는 2024학년도 1학개 개강 맞이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했다. 1부는 백지은 학과장의 ‘인공지능(AI) 시대의 심리상담 : 변화를 넘어서 성장으로’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 2부는 재학생들의 사전질문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상담심리학과, ‘인증코치(KAC/KPC) 되는길’ 소그룹 맞춤형 설명회 개최

상담심리학과는 재학생 및 동문들의 코칭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인증 코치(KAC/KPC) 되는 길: 경.사.대 학생 맞춤형 설명회」를 진행했다. 최근 KSC(Korea Supervisor Coach)를 취득한 연영주 수퍼바이저 코치(상담심리학과 15학번)가 진행하는 소그룹 설명회로, 경희사이버대학교 아카피스관에 마련된 코칭리더 교육센터에서 열렸다.


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사 3급 면접 시험 합격자 8명 배출”

제22회 청소년상담사 면접시험 합격자 발표에서 상담심리학과 학생 8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합격자들에게 소감을 들어보았다.


상담심리학과, ‘직업상담사 2급 필기시험 대비 온라인 특강’ 개최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심리·코칭의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역량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직업상담사 자격증은 직업상담분야 뿐만 아니라 전문상담사 및 코치로서 활동할 때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자격증이다.


상담심리학과 연영주 동문, ‘한국코치협회 KSC 인증 자격’ 취득

상담심리학과 연영주(15학번) 동문이 한국코치협회(회장 김영헌) KSC(Korea Supervisor Coach) 인증 자격을 최종 취득했다. KSC(Korea Supervisor Coach)인증 자격은 한국코치협회에서 인증하고 있는 KAC, KPC, KSC 인증 자격 중 가장 높은 역량을 요구하고 검증받아야 취득할 수 있는 인증 자격증이다.


상담심리학과 코칭리더 교육센터, ‘청소년상담사’ 3급 면접시험 준비 본격 돌입

코칭리더 교육센터는 상담·심리·코칭 세 개분야의 자격증을 준비하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청소년상담사 자격증에 도전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과 교수가 직접 운영하는 자격운영반을 매해 기획하여, 문제 풀이부터 실전 준비까지 진행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ICF 코리아챕터, ‘코칭 전문가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코칭 전문가 양성’을 위해 ICF 코리아챕터(회장 황현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ICF 코리아챕터는 국제코치연맹의 한국지부로서 기업, 조직, 공동체를 포함한 인류의 반영과 행복한 삶을 코칭으로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상담심리학과 코칭리더 교육센터, ‘제20회 대한민국 코칭 컨페스티벌’ 참석

매해 개최되는 코칭 컨페스티벌은 코치뿐만 아니라 기업,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페스티벌로 비즈니스코칭, 학습코칭, 라이프코칭, 코칭리더십 등 다양한 코칭 분야를 접하고 전문가들과 직접 교류하며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장이다.


상담심리학과, 제주 지역학생 ‘진로코칭·상담’ 진행

상담심리학과는 전임교수가 지역을 방문하여 지역 내 학생들을 만나, 다양한 진로 분야를 소개하고, 학생 개인별 상황에 맞추어 진로코칭·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심리학과 부설 ‘코칭리더 교육센터’ 정식 설립

코칭리더 교육센터(CLCC)는 새로운 사회적 교육 수요에 부응하는 휴먼서비스 영역의 실전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됐다.


상담심리학과, 내러티브상담사 필기시험 합격자 격려 간담회 진행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는 지난 3일 아카피스관에서 내러티브상담사 2급 필기시험 합격자 격려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내러티브상담사 2급 필기시험은 지난 7월 22일 치러졌으며, 합격자 발표 결과, 본교 상담심리학과 재학·동문들이 대거 합격하였다.


상담심리학과, (사)한국취업진로학회와 공동 학술 심포지엄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는 오는 8월 3일 경희사이버대학교 아카피스관 그린핀홀에서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사)한국취업진로학회(회장 안성식)와 공동으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상담심리학과, '직업상담서비스 현황과 직업 상담사 자격 전망' 이란 주제로 전문가 특강 진행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는 지난 7월 24일 ‘직업상담서비스 현황과 직업상담 자격 전망’이란 주제로 직업상담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직업상담서비스 현황과 직업상담사 자격 전망’ 특강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는 오는 24일 손민정 교수(직업학 박사)를 초청해 ‘직업상담서비스 현황과 직업상담사 자격 전망’을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상담심리학과, ‘2023 내러티브상담사 2급 자격시험 준비반’ 운영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는 5월부터 7월까지 총 6회에 걸쳐 ‘내러티브 상담사 2급 자격시험 준비반’을 온라인으로 운영 중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행복을 넘어서(Beyond Happiness)’ 특강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지난 13일 네오르네상스관에서 ‘행복을 넘어서(Beyond Happiness)’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자격증 준비 특강: 내러티브상담사’ 진행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는 지난 3일 온라인으로 ‘자격증 준비 특강: 내러티브 상담사’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재학생 약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담자로서 전문 역량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코칭 전문가가 되는 길’ 특강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는 지난 11일(토)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경영대학원 오비스홀에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코칭사이언스 전공 김영헌 주임교수를 초청해 ‘코칭 전문가가 되는 길’ 특강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상담실습 1일 특강’ 진행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는 지난 28일 아카피스관에서 ‘상담실습 1일 특강’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국가자격증 ‘직업상담’ 특강 실시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는 지난 11일(토) 아카피스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국가자격증 ‘직업상담’ 특강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대학원 진로 준비를 위한 2학기 종강 특강 성료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는 지난 12월 17일 ‘선배들이 들려주는 대학원 진학 준비’를 주제로 대학원에 진학한 졸업생을 초청해 온라인 종강 특강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