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직전문가
학습목표
- 브랜드 마케팅의 기본 개념 및 마케팅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 창직 브랜드 마케팅 과정 및 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을 적용하여 창직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주차별 학습주제
- 1. 강의소개 및 창직브랜드마케팅의 이해
- 2.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창직 브랜드 포지셔닝의 이해
- 3. 창직 브랜드 경험 디자인의 이해 및 실습
- 4. 창직 브랜드 네이밍 과정의 이해 및 전략
- 5.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강화전략
- 6. IMC와 브랜드 자산의 이해 및 전략 수립과정
- 7. 커뮤니케이션 컨셉의 개발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 개발
- 8. 중간고사
- 9.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및 전략
- 10. 스마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11. PR커뮤니케이션의 이해 및 창직브랜드 PR전략
- 12. 공간마케팅의 이해 및 전략
- 13. 소비자 판매 촉진의 이해 및 창직 브랜드 판매촉진 전략
- 14. 고객피드백의 이해 및 활용
- 15. 기말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