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한국어센터,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일반 운영기관’선정

2021-12-20조회수 1410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한국어센터,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일반 운영기관’ 선정



- 사이버대학 최초 한국어교원 양성 전공 교육과정 개설, 10여년간 성공적으로 운영

- 글로벌 한국어 교육 전문가, 국내외 이민·다문화전문가 양성에 힘써 

- 2021년 경희대와 공동으로 온라인 세종학당 운영 사업 기관으로 선정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16일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일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법무부 이민자를 위한 사회통합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2022년부터 2024년까지 한국어문화학부 및 부설 한국어센터를 통해 국내 여러 이민자를 위한 사회통합 한국어와 한국사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어문화학부(구 한국어문화학과)는 그동안 국내·외 한국어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배출해 왔으며, 사이버대학 최초로 한국어교원을 양성할 수 있는 한국어문화학과를 지난 10년 동안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다. 

특히 한국어교원을 양성하는 한국어문화학과는 올해 이민·다문화 전공을 신설하여 한국어문화학부로 확대 개편했다. 이에 국내외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한국의 경제, 문화적 위상 변화에 걸맞은 한국어교육 전문가 및 이민·다문화 전문가를 양성하고 배출하는데 좋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민·다문화전공 개설과 법무부 사회통합 프로그램 심사를 준비해 온 한국어문화학부 서진숙 교수는 “그동안 ‘경희나노디그리’ 제도로 운영되어 온 법무부의 다문화사회전문가 수료 과정이 이민·다문화전공으로 편입돼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하고 배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에 지정된 사회통합 프로그램이 한국어교육 전문가와 이민·다문화 전문가를 배출하는데 가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 전문 교수진들은 KF 글로벌e스쿨 한국어교육(VOD) 사업, 2020 온라인 세종학당 초급 시범 운영 사업, 2021 온라인 세종학당 운영 사업 등을 주도하고 있다. 더불어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eps 표준 한국어 온라인 콘텐츠 제작 사업, 교육부 한국어 교재 개발 사업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한국어 교육과 이민자를 위한 한국어 교육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교육을 선도해 오고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조선일보] >> 기사보기


[중앙일보] >> 기사보기


[머니투데이] >> 기사보기


[한국대학신문] >> 기사보기


[베리타스알파] >> 기사보기


[에너지경제] >> 기사보기


[위키리크스한국] >> 기사보기


[뉴스퀘스트] >> 기사보기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