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직전문가
학습목표
- 싱글이코노미 시대의 글로벌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다.
- 글로벌 창직 사례 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시장에 적용 가능한 유망 사업을 예측할 수 있다.
-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창직 아이디어 및 성공전략을 도출할 수 있다.
주차별 학습주제
- 1. 강의소개 및 창직브랜드마케팅의 이해
- 2.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창직 브랜드 포지셔닝의 이해
- 3. 창직 브랜드 경험 디자인의 이해 및 실습
- 4. 창직 브랜드 네이밍 과정의 이해 및 전략
- 5.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강화전략
- 6. IMC와 브랜드 자산의 이해 및 전략 수립과정
- 7. 커뮤니케이션 컨셉의 개발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 개발
- 8. 중간고사
- 9.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및 전략
- 10. 스마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11. PR커뮤니케이션의 이해 및 창직브랜드 PR전략
- 12. 공간마케팅의 이해 및 전략
- 13. 소비자 판매 촉진의 이해 및 창직 브랜드 판매촉진 전략
- 14. 고객피드백의 이해 및 활용
- 15. 기말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