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과

학과 스토리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애프터눈 티 체험 프로그램’ 진행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는 지난 5월 28일(화) 삼성동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호텔 더 라운지에서 학과 교과목과 연계하여 ‘애프터눈 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애프터눈 티는 19세기 영국 귀족계층에서 시작된 문화로서 지금은 런던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명 대도시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대표적인 문화로 자리 잡혔다.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5성 호텔 현장 실습 프로그램’ 진행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학과장 이은용 교수)는 지난 7월 5일(금)부터 6일(토), 이틀 동안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메이필드 호텔에서 ‘5성 호텔 현장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는 학과장 이은용 교수와 입학·학생처장 이혜린 교수를 비롯하여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재학생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실습프로그램은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의 특성화 프로그램으로써 재학생들이 국내 대표적인 5성 호텔에서 다양한 호텔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호텔 담당자로부터 호텔 운영 전략과 관련된 주제의 특강과 토론이 진행됐다.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2019학년도 2학기 커핑 세미나 특강 진행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는 지난 9월 24일(화) 서울시 충무로에 위치한 ‘딸깍발이’에서 2019학년도 2학기 첫 번째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학기에 개설된 ‘푸드앤베버리지경영론’과 ‘외식프랜차이즈산업의 이해’ 교과목과 교양학부 ‘카페와 맥주, 와인이야기’ 수업과 연계하여 진행했다. 세미나를 통해 온라인수업으로는 한계가 있는 분야 중 하나인 커핑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Wine Pairing’ 특성화 프로그램 진행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위해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는 지난 15일(화)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Millenium Seoul Hilton Hotel) 일폰테(IL PONTE)에서 와인 갈라 디너(Wine Gala Dinner)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의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전공자들이 서양식 풀코스 디너(Dinner, Table d'hote)를 이해하고, 와인과 매칭 시키는 마리아쥬(와인 페어링)을 직접 체험하면서 인간의 오감을 이용해 경험하는 체험학습으로 기획됐다.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2019학년도 티 테스팅 세미나’ 특강 진행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학과장 이은용 교수)는 지난 11월 6일(수) 서울시 성동구 소재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에서 2019학년도 2학기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특강에는 이은용 학과장, 정승호 겸임교수를 비롯해 재학생 약 15명이 참여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온라인수업으로는 한계가 있는 분야 중 하나인 ‘티 테스팅’를 직접 체험하면서 학문적인 역량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모던 한식과 페어링 (Modern Korean Cuisine & Pairing) 진행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이은용 학과장)는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위해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월 21일(목)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는 서울시 가회동에 위치한 ‘두레유’에서 모던 한식과 페어링(Modern Korean Cuisine & Pairing)을 주제로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모던 한식과 페어링(Modern Korean Cuisine & Pairing)은 한식 세계화를 위해 한식을 새롭게 해석하는 모던 한식 메뉴와 더불어 전통주와의 페어링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