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학과
-
학과문의
- mis@khcu.ac.kr
- 02-3299-8611
-
학과링크
-
신봉섭교수(글로벌경영학과 학과장)
- sbs@khcu.ac.kr
- 02-3299-8571
-
신봉섭교수(글로벌경영학과 학과장)
- sbs@khcu.ac.kr
- 02-3299-8571
신봉섭교수(글로벌경영학과 학과장)교수 약력 학력 호주 Charles Sturt University 경영학 학사
호주 University of Wollongong 상학(마케팅전공) 석사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마케팅전공) 박사경력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학종합연구센터 책임연구원
장안대학교 교수
동양공업전문대학 교수
(사)한국기업경영학회 상임이사
(사)한국프랜차이즈학회 부회장
(사)한국창업학회 부회장
(사)중소기업학회 이사
(주)고려증권 고려종합경제연구소 연구원논문실적 2019.10, “한정할인판매행사에서 가격할인율과 한정판매수량의 상대적 중요성: 조절초점성향과 마인드셋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제30권, 제5호, pp.1-23.
2018.6, “KGC인삼공사: 홍삼전문기업에서 글로벌 종합건강기업으로의 도약”, 소비자학연구, 제29권, 제3호, pp.179-202.
2018.4,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제도와 참여업체의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 -2010년~2014년 참여 업체를 중심으로-”, 외식경영연구, 제21권, 제2호, pp.117-136.
2018.1, “스마트 디바이스의 수용요인 및 시장세분화 연구: 통합기술수용모형(UTAUT)과 개인 혁신성을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제31권, 제1호, pp.27-47.
2017.2, “참여업체의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 프랜차이징저널, 제2권, 제2호, pp.67-84.
2016.12, “Attractiveness of discount rate versus limited quantity: the moderating effect of temporal distance”, Asia Pacific Journal of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2016.5, “선행 브랜드확장과 추격 브랜드확장의 시장성과가 추격확장제품의 모브랜드에 미치는 반향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6권, 제5호, pp.686-697.
2015.8,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경영전략: 정보공개서 자료 분석을 중심으로”, 기업경영연구, 제22권, 제4호, pp.121-136.
2015.8, “브랜드원산지이미지와 브랜드이미지가 브랜드선택에 미치는 영향: 국내진출 외국계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징저널, 제1권, 제1호, pp.33-43.
2015.7,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블랙컨슈머 성향과 성향이 보복의도와 자기정당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5권, 제7호, pp.379-388.
2015.5, “How the China-led Asian Infrastructure Investment Bank will influence ASEAN member states”, 동남아연구, 제25권, 제1호, pp.257-274.
2014.12, “소비자의 관계효익과 공정성 지각이 프랜차이즈 점포와의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헤어서비스를 대상으로”, 한국창업학회지, 제9권, 제4호, pp.178-198.
2014.1, “Brand Awareness of Southeast Asian Countries for its Country Name and Tourists Inducement - An Exploratory Study of selected Korean Consumers -”, 동남아연구, 제23권, 제3호, pp.395-409.
2013.8, “커피전문점의 품질지각 향상을 위한 연구”, 기업경영연구, 제20권, 제4호, pp.189-203.
2012.9, “동남아시아 국가 이미지개선에 관한 시론적 연구 - IPA 활용을 중심으로 -”, 동남아연구, 제22권, 제2호, pp.331-352.
2012.7, “KANO모델을 활용한 커피전문점의 품질분류와 고객만족개선지수”,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2권, 제7호, pp.346-357.
2011.11, “모브랜드 제품-확장브랜드 제품간 유사성이 확장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중심으로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1권, 제11호, pp.378-389.
2011.9, “국가 이미지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 동남아시아 3개국과 중국의 비교 -”, 동남아연구, 제21권, 제2호, pp.217-240.
2010.5, “학생-대학간 브랜드 퍼스낼리티 일치성이 신뢰, 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0권, 제5호, pp.360-369.
2010.1, “제품-원산지 일치성지각이 정보탐색행동에 미치는 영향: 호주산 제품을 중심으로”, 국제지역연구, 제13권, 제4호, pp.285-300.
2009.9, “Images of Australia and its product in Korean market: in the case of beef”, International Area Review, 제12권, 제2호, pp.177-190.
2008. 5 "Review on market power of the Australian agricultural chain", International Area Review, Vol.11, No.1, pp.191-204
2008. 12 "국내산지 농산물의 유통환경변화에 관한 연구 -대형유통업체 PB를 중심으로 -", 유통연구, 제13권, 제5호, pp.115-134
2007. 1 "제조국가-브랜드 일치성이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국제지역연구, 제10권, 제 4호, pp.133-151
2007. 8 "호주사람들이 인식하는 한국의 이미지가 한국산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동남아연구, 제17권, 제1호, pp.225-248
2007. 11 "The Australian farmers' strategies to manage the supply chain", International Area Review, Vol.10, No.2, pp.95-108
2006. 5 “What matters to Korean products in Australia: Focus on country image effect", International Area Review, Vol.9, No.1, pp.173-193
2006. 2 "호주의 시민교육: 학교교육의 변화”, 한국국제지역학회보, 제6집, pp.153-169
2006. 9 "제품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위험지각이 정보탐색수준에 미치는 영향”, 마케 팅과학연구, 제16집, 제3호, pp.143-167학술대회발표 2021.2, “수준평가제도의 현황과 문제점”, 한국프랜차이즈학회, 동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2017.12, “프랜차이즈 로열티 연구”, 한국프랜차이즈학회, 추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2017.5,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제도와 업체의 경영성과”, 한국외식경영학회, 제38차 춘계학술심포지움
2015.12, “가맹점 유치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공개서 항목”, 유통분야통합학술대회
2015.10,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 따른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 –2012년도 수준평가 참여업체를 중심으로-”, 한국창업학회, 추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2015.10, “프랜차이즈산업 현황과 전략”, 한국기업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2012. 6, “프랜차이즈연구의 새로운 방향”, 한국프랜차이즈학회, 학술대회발표논문집
2011.12, “KANO모델을 활용한 품질지각에 관한 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2011.11, “Effects of Parent Brand Equity on Extended Brand Equity, Product Similarity, and Extended Brand Loyalty”, 2011 Korean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 Fall International Conference
2010.9, “Brand Personality Congruity between Customer and Retailing Store”, 2010 Global Marketing Conference at Tokyo
2010.8, “소비자특성이 브랜드 일치성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프랜차이즈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12회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2009.11, “브랜드 퍼스널러티 일치성에 관한 연구: 대학-학생을 중심으로”, 한국상품학회, 추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저서 2024.8 “마케팅원론”, 6인 공저, 이프레스
2016.7 “호주사 다이제스트100”, 단독, 가람기획
2007. 2 “민주시민교육의 전략과 과제”, 공저, 도서출판 오름
2007. 6 “오세아니아”, 단독, 대교
2006. 8 “호주 뉴질랜드”, 8인 공저,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2002. 7 “한권에 담은 지구촌 상관습”, 공저,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학종합연구센터
1998. 10 “EU정보네트워크모형의 APEC지역 적용에 관한 탐색연구”, 5인 공저, 대외경 제정책연구원연구프로젝트 2015년 “정보공개서 필수항목 선정에 관한 연구”, 공동연구, 공정거래위원회
2014~2017년 “프랜차이즈수준평가 성과평가연구”, 공동연구, 중소벤처기업부수상 2018년 (사)대한경영학회 우수논문상
2022년 경희사이버대학교 수업우수교원상 -
이현수교수
- unjw@khcu.ac.kr
- 02-3299-8512
-
이현수교수
- unjw@khcu.ac.kr
- 02-3299-8512
이현수교수교수 약력 학력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경영학과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 석사 (MIS 전공)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 박사 (MIS 전공)경력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조사연구팀 조사역
한국품질경영학회 감사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정보화위원회 위원
한국취업진로학회 부회장강의경력 <강의경력>
경희대학교 생활전산, 퍼스컴응용 강의
강남대학교 신경영과 정보기술 강의
경희대학교 경영학부 경영학원론 강의
유한대학 유통물류과 유통관리 강의
경희대학교 사회교육원 MIS 강의
경희대학교 경영학부 경영학원론, MIS 강의 -
이대성교수
약력보기-
이대성교수
- jvkorea@naver.com
- 경력관리론
이대성교수교수 약력 학력 박)국립 안동대 박사수료,2020.2
석)경희대(경영학과), 2015.8
학)경희사이버대(글로벌경영학),2013.2경력 대통령 소속(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자문위원(2020.9~2022.05)
한국판뉴딜 국정자문단 자문위원(전환소통분과)(2021.01~2022.05)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인사위원(2020. 4~현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2018.09~2021.12)
숙명여자대 강사(2012.3~2012.12)
(사)한국취업진로학회 부회장(2011.1~현재)
정부 인사혁신처 공무원 채용 면접위원(2011.1~현재)
공기업 채용 면접위원(2011.1~현재)
경희대학교 취업지도 자문위원(2006.2, 2007.09)주요 연구 실적 ■ (사)한국취업진로학회/2018년 춘계학술발표대회/
[구직자의 진로 구성요소가 채용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발표자/2018.5]
■ (사)한국취업진로학회/취업진로연구 논문 게재(2015.6월호)
[다국적 기업의 역량중심 인터뷰에 관한 연구] 논문 작성(공저)
■ (사)한국취업진로학회/2015년 춘계학술발표대회/
[직무에세이 경쟁력제고를 위한 경력관리 표출화 최적화 방안에 관한 연구/발표자/2015.5]
■ (사)한국취업진로학회/2014년 춘계학술발표대회/
[직무 핵심 역량 분석을 통한 취업 수월성 제고에 관한 연구/발표자/2014.5]
■ (사)한국취업진로학회/2012년 추계학술발표대회/
[직무분석 이해를 통한 취업경쟁력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발표자/2012.12]
■ (사)한국취업진로학회/2012년 춘계학술발표대회/
[한국청년실업 유형별 전략적 관리 방안에 관한 연구/토론자/2012.6]
■ (사)한국취업진로학회/2011년 추계학술발표대회/
[직무역량 강화를 통한 공채면접의 수월성 제고에 관한 연구/2011.12]
저서 커리어를 경영하라(2015)
유형별 면접정보 분석과 입사전략(2004). 공저
유형별 면접정보 분석과 입사전략(2003). 공저
-
이유진교수
- rosa@khcu.ac.kr
- 02-3299-8525
-
이유진교수
- rosa@khcu.ac.kr
- 02-3299-8525
이유진교수 교수 약력 학력 경원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과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 석사(인사조직 전공)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 박사(인사조직 전공)경력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원
나사렛대학교 겸임교수
경원대학교 겸임교수
MBTI(성격유형검사) 일반강사
STRONG(진로탐색 및 직업흥미검사) 중급 수료
(주) 굿셀 사외이사 겸 경영자문위원
경영지도사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절차공정성과 상사의 신뢰가 인식된 조직적 지원,
조직몰입,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인사·조직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1999).
성격유형이 신입사원 선발결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인력개발학회, 인력개발연구, 제4권 제1호.
부하-상사간 성격결합이 변혁적 리더십의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인력개발학회, 인력개발연구,
제4권 제2호.
절차공정성이 조직후원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연구, 제29집. -
김홍유교수
- houngyu@khu.ac.kr
- 02-961-0676
-
김홍유교수
- houngyu@khu.ac.kr
- 02-961-0676
김홍유교수 교수 약력 학력 경희대학교 법학사
경희대학교 경영학(경영정보) 석사
경희대학교 경영학(생산관리) 박사경력 2001 - 2002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사이버CEO과정 강사
2002 - 2003 한국방송공사(KBS-2R) 상담진행
現 한국표준협회 전문위원
現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강사
現 경희대학교 경영학부 강사 -
최일영교수
약력보기-
최일영교수
최일영교수 교수 약력 학력 경희대 경제학 학사(2001.02)
경희대 경영학 석사(2003.02)
경희대 경영학 박사(2011.02)경력 경희대 학술연구교수(2011.5~현재)
국민대 경영대학 강사(2011.9~재)(2007.9~2007.12)
경희대 경영대학 강사(2010.3~2011.4)
경희대 사회교육원 강사(2008.9~2010.12)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대리(2004.7~2007.9)주요논문 (2024), "A comparative analysis of job satisfaction prediction models using machine learning: a mixed-method approach", Data Technologies and Applications, Vol. ahead-of-print No. ahead-of-print. https://doi.org/10.1108/DTA-10-2023-0697
(2023). Exploring determinants of job satisfaction: a comparison between survey and review data. SAGE Open, 13(4), 21582440231216528.
(2022).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Personalized Recommendation and Reward Effect on Customer Behavior: A Stimulus–Organism–Response (SOR) Model Perspective. Sustainability, 14(22), 15369.
(2022). The Determinants of Helpful Hotel Reviews: A Social Influence Perspective. Sustainability, 14(22), 14881.
(2022). Analyzing Determinants of job Satisfaction based on Two-Factor Theory. Sustainability, 14(19), 12557.
(2022). Hotel Service Analysis by Penalty-Reward Contrast Technique for Online Review Data, Sustainability, 14(12), 7340.
(2021). Customer Satisfaction of Recommender System: Examining Accuracy and Diversity in Several Types of Recommendation Approaches. Sustainability, 13(11), 6165.
(2021). A Recommender System based on Personal Constraints for Smart Tourism City. Asia Pacific Journal of Tourism Research, 26(4), 440-453
(2020). A Multi-Period Product Recommender System in Online Food Market based on Recurrent Neural Networks, Sustainability, 12(3), 969,
(2019). Quality of Olympics Opening Ceremony: Tourism Behavioural Intention of International Spectators, Journal of Psychology in Africa, 29(2), 126-134.
(2019). Predictors of Life Satisfaction among multicultural African families in South Korea. Journal of Psychology in Africa, 29(1), 7-12.
(2018). A Grocery Recommendation for Off-Line Shoppers, Online Information Review, 42(4), 468-481.
(2016). Collaborative Filtering with Facial Expressions for Online Video Recommend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36(3), 397-402.
(2013). The Role of IT in Korea’s Economic Development. Information Technology and Management, 14(1), 3-6. -
남기매교수
약력보기남기매교수 교수 약력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경영학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DePaul University MBA
한국외국어 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마케팅) 박사경력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부 대우교수
(주) 이노리드 경영실장
한국능률협회 강사
한국외국어 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겸임교수
경희대학교 테크노 경영대학원 강사 -
최주철교수
약력보기-
최주철교수
최주철교수 교수 약력 학력 1988 경희대학교 기계공학 학사
2005 경희대학교 경 영 학 석사
2009 경희대학교 경 영 학 박사경력 현재 : 경희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부교수
역임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부교수
AH 그룹 경영기획 이사
저탄소 녹색성장 국민포럼 그린IT분과 자문위원
롯데정보통신 수석연구원
저서 : 그린IT경제학, 율곡출판사, 2009.
그린IT ; 위기에서 기회로, 한경BP, 2009 이외에 다수의 학술 논문 -
서규훈 교수
약력보기-
서규훈 교수
- khseo@khu.ac.kr
- 리더십과변화관리
서규훈 교수교수 약력 학력
박)경희대(경영학과)
석)경희대(경영학과)
학)경희대(경영학과)
학)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경력
현) 유창바이오 (이사)
경희학원 법인 사무처장
경희대학교 총장 비서실 과장
경희의료원 기획처 과장주요 연구 실적 병원 선택에 있어 구전추천 관계간도의 조절적 역할 (고객만족 경영연구 학술지. 2016. 18권2호)
의료서비스 이용자의 평가일치도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영공학회지. 1015 20권 4호) -
조명환 교수
약력보기-
조명환 교수
조명환 교수교수 약력 학력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제경영학과 졸업 (경영학박사, 마케팅전공)
한국외국어대학교 MBA과정 졸업 (경영학석사, 마케팅전공)
연세대학교 GSI 정보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렉터과정 수료경력 한국외국어대학교 융합인재학부∙GBT학부 겸임교수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책위원
한국생산성본부 교육훈련강사
한국소비문화학회 상임이사
한국유통학회 정회원/ 한국상품학회 정회원
국가보훈부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사업단장
대한민국재향군인회 평생교육원 주임교수
서일대학교 겸임교수
대통령직속 국민대통합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사)한국상장회사협의회 한국IR(Investor Relations)협의회 특별회원주요 논문 및 연구실적 "디자인심미성이 소비자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혁신성향과 지각된 품질의 조절된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제품 디자인 속성이 디자인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특허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으로 브랜드를 평가하는 시스템"
"특정계층을 위한 사진 검색시스템 및 방법"
"시장조사용 포지셔닝 맵 생성장치 및 방법"
"신제품 개발을 위한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기반 디자인 심미성 평가 시스템"주요 강의 경력 및 연구프로젝트 실적 <특강 및 강의경력>
한국외국어대학교 GBT학부
서일대학교 NCS 경영학 - 마케팅
한국능률협회ㆍ일본상공회의소 "한국형 마케팅 3.0"
전주 탄소융합부품소재 산업단지 마케팅 전략 런천 컨퍼런스 "소비자의 심리 마케팅"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한민국에서 성공하는 SNS 마케팅"
<연구 참여 프로젝트>
디자인진흥원ㆍ중소기업진흥공단 "안마의자 전문기업 '바디프랜드' 마케팅 전략수립 및 해외진출 연구용역"
한국농어촌공사 '우리나라 좋은마을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연구용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바른식생활 홍보 기획 연구용역"
여성가족부 "대국민 1가정 탄소 감소 홍보 기획 연구용역"
한국마이크소로소프트 "유비쿼터스 미디어 홈 네트워크 시스템 연구용역"수상내역 제3회 탐정의날 대한민국 명탐정 인물대상 공로패 (2022)
대한민국재향군인회장 예)육군대장 표창 (2021)
대한민국재향군인회장 예)육군대장 표창 (2018)
이데일리, 2017 대한민국 히든챔피언 선정 (2017)연구 참여 프로젝트 디자인진흥원ㆍ중소기업진흥공단 "안마의자 전문기업 '바디프랜드' 마케팅 전략수립 및 해외진출 연구용역"
한국농어촌공사 '우리나라 좋은마을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연구용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바른식생활 홍보 기획 연구용역"
여성가족부 "대국민 1가정 탄소 감소 홍보 기획 연구용역"
한국마이크소로소프트 "유비쿼터스 미디어 홈 네트워크 시스템 연구용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