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
전공문의
- marketing@khcu.ac.kr
- 02-3299-8651
-
전공링크
-
이준엽 교수
- sajada@khcu.ac.kr
- 02-3299-8552
-
이준엽 교수
- sajada@khcu.ac.kr
- 02-3299-8552
이준엽 교수 교수 약력 학력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마케팅 전공)경력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연구원
(주)이손C&CI 리서치 파트너
한국능률협회 종합연구소 전문위원
(주)이스태프 마케팅 담당 이사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교육원장
경희사이버대학교 기획협력처장
경희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장
대통령 직속 동북아시대위원회 자문위원
한국소비자 학회 이사
(현)경희사이버대학교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교수
(현)한국마케팅학회 이사
(현)한국서비스마케팅학회 이사저서 - 현대 스포츠 경영학
- ISES를 통한 e-비즈니스 성공전략주요연구실적 - 불황기의 광고전략: 서비스 광고에서의 친밀감을 통한 관계형성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 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대한 재고찰: KS-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마케팅연구
- 국가대표선수촌 운영개선방안, 체육과학연구
- 태릉스케이트장의 서비스 질과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의 관계, 한국체육학회지
- Korean-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 Development and Application, Asia-Pacific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 일체감이 스폰서십에 대한 반응에 미치는 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e-Learning에서 학습공동체 의식이 학습지속의지와 학습기관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국제 e-비즈니스 연구
- 문화적 특성에 따른 스포츠상품의 광고전략 차이,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고객간 접점 품질(Customer-to-customer Contact Quality)에 대한 탐험적 연구, 마케팅연구
- 서비스 수익 체인 실현을 위한 내부마케팅 전략: 현대해상화재보험, 한국마케팅저널
외 다수 -
이주민 교수(학부장)
- juminlee@khcu.ac.kr
- 02-3299-8574
-
이주민 교수(학부장)
- juminlee@khcu.ac.kr
- 02-3299-8574
이주민 교수(학부장)교수 약력 학력 KAIST 전기및전자공학과 학사
KAIST 전자전산학과 석사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경영공학 박사경력 (현) 한국IT서비스학회 이사
(현)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이사
(현) 서울디지털재단 자문위원
(현) 기획재정부 경영평가 위원
KHCU 교수학습지원센터(CTL) 소장
KHCU 미디어개발처장
Deloitte Consulting 컨설턴트
크레딧사이언스 연구원
KAIST 지식경영연구센터(KMRC) 연구원 행정안부 산하기관 평가위원
한국공항공사 CS 자문위원
한국경영정보학회 이사
한국지식경영학회 이사
CRM 협회 이사저서 - 엑셀을 이용한 정보분석과 경영의사결정, 심선영·이주민 공저, 가람출판사
- e비즈니스 전략, 박기우·강윤정·강주영·권순재·박상철·이주민 옮김, 이앤비플러스수상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15th Anniversary Author Awards : SSCI 국제1급 학술지(e-커머스 분야)에서 15년간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저자에게 수여
(사)경영정보학회, 우수 도서상 (2018),엑셀을 이용한 정보분석과 경영의사결정
(사)한국컴퓨터정보학회, 우수논문상(2015), 빅데이터를 위한 가치사슬설계
(사)한국엔터테인먼트 산업학회, 우수논문상(2014), 스마트도시를 위한 개방형 혁신 방법 설계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국제저널]
1. Yunseo Cho, Jounghae Bang, Jumin Lee, "Price Discount and Membership Features on Trust in Luxury Online Shopping Malls",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18/11, 2020 , pp. 31-39.
2. Ayoung Suh, Jumin Lee ,“Understanding teleworkers' technostress and its influence on job satisfaction, Internet Research”, Internet Research, 27(1), 2017, pp. 140-159.
3. Jumin Lee, Ayoung Suh, “How do virtual community members develop psychological ownership and what are the effects of psychological ownership in virtual communitie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45, 2015, pp. 382?391. (cited#3)
4. Gee-Woo Bock, Jumin Lee, Huei-Huang Kuan, and Jong-Hyun Kim, “The progression of online trust in the multi-channel retailer context and the role of product uncertainty,” Decision Support Systems, 53, 2012, pp. 97-107. (cited#46)
5. Jumin Lee, Do-Hyung Park, and Ingoo Han, “The different effects of online consumer reviews on consumers’ purchase intentions depending on trust in online shopping malls: An advertising perspective,” Internet Research, Vol. 21 No. 2, 2011, pp. 187-206 (cited#53)
6. Do-Hyung Park, Jumin Lee, “eWOM overload and its effect on consumer behavioral intention depending on consumer involvement,”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ECRA), 2008, 7(4), pp.386-398. (cited#138)
7. Jumin Lee, Do-Hyung Park, and Ingoo Han, “The Effect of Negative Online Consumer Reviews : A Information Processing View,”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ECRA), 2008, 7 (3), pp 341-352 (cited#215)
8. Do-Hyung Park, Jumin Lee, and Ingoo Han, “The Effect of On-Line Consumer Reviews on Consumer Purchasing Intention: The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2007, 11(4), pp. 125-148. (cited#437)
9. Sung-Hwan Min, Jumin Lee, and Ingoo Han, “Hybrid genetic algorithms and support vector machines for bankruptcy prediction,”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 31, Issue 3, October, 2006, pp. 652-660. (cited#211)
10. Jumin Lee, Hyun-Ho Choi, Jemin Chung, and Dong-Ho Cho “Performance Analysis of Handoff for Virtual Cellular Network with Centralized/Distributed Resource Control,” IEICE Transactions on Communications, Vol.E86-B No.9, September, 2003, pp.2828-2834.
[국내저널]
1. 이주민, 방정혜, "화장품 회사의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브랜드컨셉 개발 사례분석", 지식경영연구, 2020, 21(3), pp. 215-228.
2. 이주민, “모바일 교육 서비스의 국내외 현황 및 모바일 교육 서비스 시대를 준비하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제언,” 사이버사회문화, 2011, 1(1), pp. 91-119.
3. 이주민, “온라인 쇼핑몰에서 기업과 고객들의 차별화된 정보만족과 신뢰의 구분이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정보시스템 연구, 2010, 19(3), pp. 13-34.
4. Gee-Woo Bock, Pauline Jin Yue Lee, and Jumin Lee “Cross Cultural Study on Behavioral Intention Formation in Knowledge Sharing,”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0(3), 2010, pp. 1-32.
5. Ayoung Suh, Kyung-shik Shin, Jumin Lee, “The Effects of Multi-identity on One’s Psychological State and the Quality of Contribution in Virtual Communities: A Socio-Psychological Perspective,”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010, 20(1), pp. 57-79.
6. 김형수, 이주민, “CRM 프로세스와 조직성과의 관계에 있어서 고객자산가치 요소의 매개역할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지, 2010, 35(1), pp. 1-17.
7. 이주민, 김형수,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인지적 가치가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CRM연구, 2009, 2(1), pp. 15-32.
8. 이주민, 김승연, 하은호, 노태협, “AHP 모형을 활용한 소상공인 신용평가시스템 구축,” 정보시스템 연구, 2007. 9. 16(3) pp. 109-132. -
김의신 교수
- eskim8@khcu.ac.kr
- 02-3299-8559
-
김의신 교수
- eskim8@khcu.ac.kr
- 02-3299-8559
김의신 교수교수 약력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 학사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경영학 박사 (Ph.D. in Business Administration)경력 현) 경희사이버대학교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부교수
현) 한국코칭학회 상임이사
현) 한국인사관리학회 이사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지역학 세미나 (글로벌 기업과 조직 행동), Lecturer, 2012, 3월~ 2012학년도 1학기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Shidler College of Business, BUSINESS 315: GLOBAL MANAGEMENT and ORGANIZATIONAL BEHAVIOR. Lecturer, 2010, 8월~2012, 1월
국민대학교 경영학과 Lecturer, 2008, 가을학기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과 KOICA Program, Lecturer, 2007, Winter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① Kim, Euisin, and Mooweon Rhee. (2017), "How airlines learn from airline accidents: An empirical study of how attributed errors and performance feedback affect learning from failure." Journal of Air Transport Management, Vol. 58, pp.135-143. [SSCI]
② 김의신 (2014), “The Auracentric way: Flow Pattern of Five Orientations in Japanese Animation Film”, 국제경영리뷰, 제18권 제1호, pp.23-42. [학진등재지 : 국내1급]
③ 김의신, 김수정 (2014), “Learning from Failure: Does the Attribution Matter? Effects of Attributed Errors on Airlines’ Learning”, 전문경영인연구, 제17권 제1호, pp.41-58. [학진등재후보지 : 국내1급]
④ 김의신 (2012), “Social Network Conditions for Maintaining Two Competing Institutional Logics”, 인사ㆍ조직연구, 제20권 제4호, pp.45-72. [학진등재지 : 국내1급]
⑤ Kim, Gyeung-Min, and Eui Shin Kim. (2008), "An exploratory study of factors influencing ASP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success." Journal of Computer Information Systems Vol.48 No.3, pp. 118-124. [SSCI] -
오태헌 교수
- ohth@khcu.ac.kr
- 02-3299-8572
-
오태헌 교수
- ohth@khcu.ac.kr
- 02-3299-8572
오태헌 교수교수 약력 학력 타쿠쇼쿠대학교 학사
도쿄대학교 석사(경제학)
도쿄대학교 박사(경제학)
중국 인민대학교 국제지역학과 교환학생경력 대우경제연구소 연구위원
대우경제연구소 도쿄사무소 소장
노무라종합연구소 서울지점 부지점장
Institute of East Asian Studies, UC Berkeley 방문학자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일본 산업구조 변화와 IT산업 / 2005년 국제지역학회
산업발전에 있어서의 외국자본과 기술 / 2006년 현대일본학회(일문)
한국중소기업의 국제전략적 제휴 진화과정 / 2006년 한일경상학회
일본기업의 고령자 고용시스템에 관한연구 / 2007년 한국노동연구원
일본기업 고령자고용의 특징과 시사점 / 2007년 한일경상논집
한일문화콘텐츠산업의 지원정책 현황과 특징 / 2007년 현대일본학회
일본시장 특성에 관한 연구 / 2008년 한일경상학회
Only One 일본기업50 / 2008년 제이앤씨
일본의 성숙산업에 대한 연구 / 2009년 한일경상학회
일본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연구 / 2009년 현대일본학회
셀생산방식의 진화과정과 도입조건 / 2010년 한일경상학회
일본중소기업 경쟁력 / 2010년 비즈프레스
한일 반도체 클러스터협력에 관하여 / 2010년 일본현대학회
일본캐릭터비즈니스에 관한 연구 / 2010년 일본현대학회 -
김혜영교수
- hukim@khcu.ac.kr
- 02-3299-8547
-
김혜영교수
- hukim@khcu.ac.kr
- 02-3299-8547
김혜영교수교수 약력 학력 서울여자대학교 경제학과, 경제학학사
세종대학교 대학원 호텔경영학과, 경영학석사
세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호텔관광경영학박사경력 * 교내경력
부총장(2018)
입학관리처장 겸 대외협력실장(2016~2017)
대학원장 (2011~2012)
대학원 설립기획단장 (2009~2010)
호텔관광외식 학부장 (2009~2012)
입학관리처장(입학·홍보)(2007~2009)
교무처장(2006)
호텔경영학과 학과장(2002~2006)
* 교외경력
(사) 국제 e-비즈니스학회 부회장(2013~2017)
(사) esc상생포럼 이사 및 기획위원장(2016~2017)
(사) 한국생산성학회 이사(2010)
교육과학기술부, 2008년도 대학 이러닝 지원센터사업 평가위원(2008)
교육과학기술부, 원격대학 제도 개선팀(TFT)/법령 개정 정책연구팀(TFT) (2005~2008)
한국산업인력공단 심사위원(2010~2016)
경기지방중소기업청 사업평가위원(2006)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심사위원(2001~2009)
(주)트러스트 e-Biz사업본부 CRM팀 차장 (SI업체 SAP CRM 시스템구축) (2000~2002)
경희대, 세종대, 덕성여대, 우송대, 숭의여대 등 외래교수(1995~2002)
*수상실적
2008년도 교육정보화 유공자표창(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수상)
‘우수 논문상’ 수상. 지식 정보산업 연합 학회(2010)저서 CS Leaders 고객서비스 (2016, 이프레스)
호텔서비스-이론과 실제 (2015, 이프레스)
서비스마케팅 (2014, 이프레스)
프랜차이즈시스템의 이해(2002, 대왕사)
호텔경영학(2002, 대왕사)
CRM직무분석(2001,한국직업능력 개발원)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고객접점 채널에 따른 고객불만 표출행동이 서비스업 종사자의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SNS,채널과 정서적 감정노동자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 연구)
사이버대학원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체계 수립을 위한 사례연구 (열린교육연구)
소셜미디어 이용에 대한 지각된 혜택이 소셜피드백 참여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원격화상세미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이러닝 운영 사례연구- 학습자 인식, 태도 및 강의평가 예측요인을 중심으로 - (e-비즈니스연구)
베트남 현지 한식당 선택 및 메뉴 선택 속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 한식당 이용경험이 있는 하노이 현지인을 대상으로- (동아시아 식생활 학회지)
호텔·관광 경영학의 이러닝 콘텐츠 사례연구 -교과과정 특성을 반영한 역량학습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호텔 이용경험에 대한 e-Response가 e-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e-learning 콘텐츠유형에 따른 학습자 만족도 - K사이버대 콘텐츠 유형사례를 중심으로-(e-비즈니스연구)
사이버대학 홍보전략 수립을 위한 실태분석: 온·오프라인 매체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소셜미디어 이용에 대한 내적동기가 소셜피드백 가치와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13회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원격화상세미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LMS구축 사례 (2010년 국제e-비즈니스학회 정기총회 및 동계정례학술대회)
호텔 이용경험에 대한 e-Response가 e-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지식정보산업연합학회 '10 연합학술대회)
사이버대학 학습자만족도 조사 (2009 국제e-비즈니스학회동계학술대회)
사이버대학 홍보의 중요성 (2008 국제e-비즈니스학회 국제학술대회)
사이버대학 자체평가체제구축연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사이버대학 특수대학원 설치절차 및 심사기준 연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격대학제도개선에 따른 설립 및 전환 심사기준연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08년 대학이러닝 지원센터 운영평가 보고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조용대 교수
- yongdjo@khcu.ac.kr
- 02-3299-8537
-
조용대 교수
- yongdjo@khcu.ac.kr
- 02-3299-8537
조용대 교수교수 약력 학력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졸업(경영학 학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졸업(경영학 석사, 경영학 박사)경력 강원대, 경희대, 고려대, 국민대, 서울시립대, 한국방송통신대, 한국항공대 등 강사
삼성증권, 현대증권, 대우증권, 동원증권, 메리츠증권, 서울증권, 유화증권, 신영증권, 한국투자신탁, 제일투자신탁, KGI 증권 등 특강강사
매일경제 TV 방송강의 진행
고려대학교 기업경영연구원 연구원, 선임연구원, 책임연구원
고려대학교 Post-Doc. 연구원
(사)한국부동산정책학회 이사 (現)
(주)한국재무연구원 이사
경희사이버대학교 교무처장 역임
경희사이버대학교 기획협력처장 역임
경희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장 역임저서 [경영학의 이해 Ⅰ· Ⅱ] (공저, 학현사, 1997)
[최신 경영학 연습 Ⅰ· Ⅱ] (공저, 학현사, 1999)
[금융자산관리사(FP)문제집]
(공저, 크라운출판사, 2000)
[금융자산관리사 상·하] 감수, 라이센스포유, 2001
[자산관리론] 법지사, 2004
[파생상품시장론] 학현사,2006
[재무관리GUIDE] 학현사,2007
[재무관리론] 박영사,2011 등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한국증권시장에서의 일별주식수익률분포에 관한 실증적 연구”(1992)
“한국증권 일별수익률 분포모형의 연구” (공동연구, 1993)
“주가수익률 행태의 구조변화에 관한 연구” (공동연구, 1995)
“한국증권 수익률의 혼합 확산도약과정 가설의 검증” (공동연구, 1996)
“주식수익률 시계열의 구조변화시점추정에 관한 연구”(공동연구, 2001) 등 -
강재식교수
약력보기-
강재식교수
강재식교수교수 약력 학력 경희대학교 철학과(사회학) 학사
경희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사회학) 석사
중국 베이징대학교 대학원 사회학부(응용사회학) 박사
경희대학교 대학원 무역학부(국제경영학) 박사과정 수료경력 중국 연변대학교 교환연구원(1993~1993)
중국 베이징대학교 교류학자 (1995~1998)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Post-doc (1999~1999)
경희대 아태국제대학원/연구원 (1998~2000)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1~) -
-
안소영 교수
약력보기-
안소영 교수
안소영 교수교수 약력 학력 University of Nevada Las Vegas 호텔경영학과 졸업
경희대학교 대학원 관광학 석사(호텔경영학 전공)
경희대학교 대학원 관광학 박사(호텔경영학 전공)경력 (현) 2017~현재 경희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객원교수
(전)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학술이사
(현) 한국호텔관광학회 학술이사저서 현대여행상품 – 주제여행을 중심으로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호텔이미지와 고객만족도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레저연구, 26(4), 101-120. 2014
호텔기업의 문화마케팅이 기업브랜드이미지와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3(5), 255-273, 2014
호텔기업 공유가치창출(CSV)이 기업이미지, 신뢰도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관광연구저널, 30(11), 135-149, 2016
호텔의 친환경 경영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경영학연구,26(2), 1-18. 2017
호텔의 지속가능경영 노력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연구저널, 31(3), 135-149, 2017
환대산업 CSR에 관한 연구 동향 분석, 관광연구저널, 31(7), 149-163, 2017
호텔의 지속가능경영이 비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7(5), 17-33. 2018
세계시민의식이 사회적자본과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Z세대인 호텔경영학과 재학생을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28(6), 65-81.2019 -
-
김학민교수
약력보기-
김학민교수
김학민교수 교수 약력 학력 건국대 무역학 학사
Washington State Univ. 경영학, 통계학 석사
Washington State Univ. 경영학 박사경력 현 경희대학교 무역학과 교수
현 International Trade, Politics and Development 편집위원장
전 한국무역학회, 한국통상정보학회, 한국엔터프라이즈아키텍처학회 회장주요연구실적 국경간 전자상거래, FTA, 기업가정신, 디지털무역 -
-
김정은 교수
약력보기-
김정은 교수
김정은 교수교수 약력 학력 연세대학교 전산과학과 학사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경영정보전공 석사경력 삼성SDS 품질관리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한국 IBM 데이터분석 컨설팅 부문 상무
연세대학교 디지털애널리틱스 융합학과 강사
일본 과학기술연맹 (JUSE : Union of Japanese Scientists & Engineers) 분과회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 “A Case Study of Data Gathering and Analysis for Visualizing the Effects of Quality
- Activity in Samsung SDS” (2000,The 2nd World Congress for Software Quality)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촉메일 반응율 향상을 위한 탐색적 연구" (2006) -
-
강민정 교수
약력보기-
강민정 교수
강민정 교수교수 약력 학력 성신여자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성신여자대학교 경영학과 석사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박사경력 ㈜엔아이리서치 연구원
㈜인사이트코리아 대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위촉연구원
한국교육개발원 위촉연구원
중소기업연구원 연구원RA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위촉연구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우교수
성신여자대학교 강사
고려대학교 연구교수저서 [플랫폼경제(번역서)](공저, 박영사, 2022)
[혁신의 경제사 : 산업혁명에서 정보혁명까지(번역서)](공저, 박영사, 2021)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기업가적 기회가 비즈니스모델 설계에 미치는 영향 - 레디앤스타트 사례를 중심으로(2021)
판매직원의 윤리적 인식이 인지적 성과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개인-조직적합성의 매개효과 분석(2021)
예비창업가의 열정이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2021)
Kano 모델과 잠재적 고객만족개선지수(PCSI)를 활용한 농업 창업 지원프로그램의 만족 패턴과 우선순위 분석(2021)
티핑행동의 동기가 티핑의 효과성 기대와 티핑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2020)
이기적 vs 이타적 동기요인이 기부의 효과성 기대와 기부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2020)
의료 서비스의 실패 상황에서 서비스 회복 보상과 진정성이 서비스 이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2019)
공연예술의 특성 차원에 관한 연구-서비스 특성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2019)
공연예술의 동적가격의 적용:가격공정성 지각을 중심으로(2019) -
-
소현진 교수
약력보기-
소현진 교수
소현진 교수교수 약력 학력 고려대학교 영어교육과 학사 (1991-1995)
고려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석사 (1995-1997)
Univ. of Georgia 매스커뮤니케이션 석사 (2000-2002)
Univ. of Georgia 매스커뮤니케이션 박사 (2002-2006)경력 現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2009.3~ 현재)
고려대학교 정보문화연구소 연구교수 (2007- 2009.2)
성신여자대학교, 동국대학교, 숭실대학교 외래강사 (2006.9~2009.2)
제일기획 마케팅팀 주임 (1997-1999)
한국광고PR실학회 연구이사 (2015.12~2016.11)
한국광고홍보학회 산학협력이사 (2016.1~2016.12)
한국언론학회 연구이사 (2016.10~2017.10)
한국광고PR실학회 편집이사 (2016.12~2018.11)
한국광고홍보학회 일반이사 (2016.11~2017.11)
한국광고홍보학회 재정이사 (2017.11~2018.11)
한국광고홍보학회 연구이사 (2018.11~현재)
한국광고학회 일반이사 (2018.4~2019.4)
한국광고학회 총무이사 (2019.4~2020.3)
한국광고홍보학회 일반이사 (2019.11~2020.10)
한국광고PR실학회 연구이사 (2019.12~2020.11)
공정거래위원회 표시・광고심사자문위원회 위촉자문위원 (2019.6~2021.6)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 Soh, Hyeonjin, Leonard N. Reid and Karen Whitehill King (2009), Measuring Trust in Advertising: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ADTRUST Scale, Journal of Advertising.
- Soh, Hyeonjin, Leonard N. Reid and Karen Whitehill King (2007), Trust in Different Advertising Media,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84(3),455-476
- Reid, Leonard N., Karen Whitehill King, Hugh Martin and Hyeonjin Soh(2005), Local Advertising Decision Makers’ Perceptions of Media Effectiveness and Substitutability, Journal of Media Economics,18(1), 35-53.
- 소현진(2021). 친환경 소비행동의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환경의식, 지각된 소비자 효율성과 개인적 규범의 관계를 중심으로, 광고연구.
- 소현진(2019). 금연공익광고 메시지에 대한 반응 탐구: 호감, 공감, 심리적 저항을 중심으로, 문화기술의 융합, 5(1), 99-105.
- 소현진(2018). 금연공익광고의 메시지 유형 분석, 문화기술의 융합,4(4), 89-94.
- 소현진, 김효규(2018). 브랜드 스토리 유형이 광고반응에 미치는 영향:제품유형과 제품관여도의 조절효과 탐색, 사회과학연구, 31(1), 147-175.
- 소현진, 박범순(2018). 스토리텔링 광고에서 스토리 유형에 따른 광고 모델의 효과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8(7), 74-83.
- 소현진, 김효규(2017). 금연공익광고에서 스토리텔링 기법의 활용가능성 탐색, 사회과학연구, 24, 163~154
- 소현진(2016). 광고 효과 연구의 문헌분석: 광고연구를 중심으로, 광고연구, 109, 43~75.
- 김중인, 이은선, 소현진(2016). 기업능력연상과 사회적 책임연상이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관계에서 두 독립변인 간의 상호조절 효과: 은행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18(1), 5~32.
- 소현진(2015). 스토리텔링 광고에서 사실감의 효과 탐구: 제품관여도의 조절적 영향을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8(4), 39~61.
- 소현진(2015) 스토리텔링 광고의 광고반응 평가요소 재탐색: 공감적반응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6(7), 59~79.
- 소현진(2015). 광고에 대한 공감반응이 광고태도 형성에 미치는 효과: 스토리텔링 광고의 상황에서. 광고연구, 105, 103~131.
- 소현진(2014). 소비자 공감반응 척도 개발: 이야기 광고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11), 133-142.
- 소현진(2014). 친환경 식품 소비자의 가치체계 탐구: 효과적인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개발을 위하여. 광고PR실학연구, 7(3), 57-86.
- 소현진(2013). 광고효과모형에 관한 문헌연구: 모형의 검토와 제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12), 986-994.
- 소현진(2013). 신뢰받는 블로그 콘텐츠의 특성 탐구: 파워블로그의 사용후기 분석과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1),73-82.
- 소현진(2012), 블로그 상품추천 게시글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탐구: 메시지 측면성, 추천보상, 지각된 설득의도와 제품블로그 신뢰도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5(2), 112-143.
- 소현진(2012), 20대 흡연자 집단의 흡연행위 인지구조 탐색: 효과적인 금연캠페인 전략개발을 위하여. 광고학연구, 23(4), 77-96.
- 소현진, 박범순(2011), 텔레비전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구조 탐색. 광고연구, 88(봄), 248-272.
- 소현진(2009), 광고신뢰: 척도개발 및 선행요인 탐구. 광고학연구, 20(4), 89-106.
- 소현진, 박범순 (2008), 수용자의 광고태도가 광고회피에 미치는 영향. 광고연구, 78호(봄) 115-142.
- 박범순, 소현진 (2008), Affective/Cognitive Matching Effect of Advertising Message. 광고홍보학보. 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