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학과

학과 스토리

스포츠경영학과 자격증 소개, ‘건강운동관리사’ 김학준 교수 편

21세기 스포츠 분야는 미디어 가치 개발, 고부가 가치 창출, 생산적 국민복지 등 스포츠 비즈니스 가치가 강조되는 패러다임으로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우리 대학 스포츠경영학과는 지식기반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전문 경영인과 지도자 양성을 도모한다.

스포츠경영학과 장준호 학우, " '장애'딛고 '장애인 스포츠 전문가' 꿈꿔요."

"장애인 스포츠, 아직은 조금 생소하시죠? 스포츠를 통해 장애인들은 한계를 넘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 대학 스포츠경영학과 15학번 장준호(47) 학우는 현재 경상남도장애인요트연맹 사무국장으로 패럴림픽(장애인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장애인요트의 경남 지역 우수 선수를 발굴 · 육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마흔 일곱의 나이에 대학생 새내기가 되었네요. 스포츠 패러다임이 크게 변화하는 요즘, 경희사이버대 스포츠경영학과는 폭넓은 융합 학문의 이론과 함께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어 입학을 주저없이 결정했지요. 공부를 통해 장애인 스포츠 및 레저 활동 활성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고 싶습니다.” 자신에게 닥친 시련을 끊임없는 도전과 배움으로 극복한 장준호 학우. 장애인 스포츠 전문가를 꿈꾸는 그의 인생 2막이 더없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