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문예창작학과

문예창작 활성화를 위한 "경희사이버문학 문집 발간"

경희사이버문학 표지1 경희사이버문학 표지2
경희사이버문학 표지3 경희사이버문학 표지4

미디어문예창작학과에서는 매년 학생들의 작품을 『경희사이버문학』문집으로 발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화 사업은 학우들의 문학적 열의와 자긍심을 복돋고, 직접 출판작업에 참여함으로써 학과의 정체성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대효과
  • 학교 및 학과의 홍보
  • 재학생들의 소속감 및 자긍심 고취
  • 문예창작의 이론과 실제의 현장 체험
  • 자신의 문학적 가능성에 대한 재발견
  • 전국대학과 기성문단에 우리 학과의 위치와 비전을 알림

경희사이버 '문창인 초청의 밤’

문창인 초정의 밤 사진1 문창인 초정의 밤 사진2

매년,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디어문예창작학과와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적전공은 학과 및 전공의 발전을 기원하고 학생들의 성과를 축하하기 위하여 “경희 사이버 문창인 초청의 밤”을 개최합니다.

학과와 전공, 경희사이버문인회의 주최로 이루어지는 이 행사에서는 학과 및 전공의 행사 및 사업 등에 대해서 학생들과 공유하고, 매해 수상하거나 등단한 학생들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재학생 · 동문들의 문학적 역량을 분출하기 시작한 경희사이버문인회가 그 힘찬 노력의 일환으로써 학과의 발전을 모색하는 뜻깊은 미디어문예창작학과 만의 행사 입니다.

미디어문예창작학과만의 '실시간 세미나'

실시간 세미나 사진1 실시간 세미나 사진2 실시간 세미나 사진3

미디어문예창작학과에서는 교수와 재학생간 학문적 교류를 강화하고 체계적인 재학생 학습 및 작품활동 지도를 위해 온라인 실시간 화상 수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실시간 화상 수업은 기존 온라인대학의 주입식 교육의 한계에서 벗어나 쌍방향 소통 및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쉽지 않은 해외 및 지방 거주 재학생들은 온라인 실시간 화상 수업을 통해 교수진, 학생들과의 조우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미디어문예창작학과에서는 온라인 실시간 화상 수업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세미나 등 학생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교류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마련해 수업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이고자 합니다.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실시간세미나 교과목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실시간세미나 교과목 목록 : 학기별, 과목별, 담당교수, 세미나 방식으로 구성
1학기
과목명 담당교수 세미나방식
시창작세미나2 신철규 교수 합평
시창작연습1 허연 교수 합평
동화창작세미나 원유순 교수 합평
소설창작세미나1 신승철 교수 합평
2학기
시창작세미나1 김기택 교수 합평
소설창작연습1 노희준 교수 합평
소설창작연습2 백수린 교수 합평
시창작연습2 조동범 교수 합평
아동문학창작세미나2 김혜연 교수 합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