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보육전공

사회복지학부 특성화 사업

사회복지학부 개편 이후, 재학생들의 전공에 대한 진로 탐색 욕구를 반영한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실무 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실무 현장에 준비된 사회복지전문가를 양성하는 양질의 교육과정을 운영·홍보하여 학생 모집을 증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전공별 전문가 양성교육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사회복지의 정책, 전달체계, 임상 실천을 파악하기 위해 각 전공영역(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별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부학생 및 복수 전공 재학생들의 전공 별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사회복지전공 - 전문가 양성 특강

전공별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복지학부 재학생의 전공 전문성을 향상 시키고 동시에 본 학부의 전공영역별 경쟁력 강화하며, 이론과 실제 현장을 아우르는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만족도가 높은 학교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합니다.

사회복지전공 - 전문가 양성 특강 사진1 사회복지전공 - 전문가 양성 특강 사진2
노인복지전공 - 전문가 양성 특강

각 전공별 특성을 살린 강의를 실시하여 재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전공 지식을 제공하여 전공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전공별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노인복지전공 - 전문가 양성 특강 사진1
아동·보육전공 - 전문가 양성 특강

각 전공별 세분화된 특강 및 진로 탐색 에 대한 요청이 많아 이에 대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각 전공별로 최신 경향 및 학생의 의견을 반영하여 특강 주제를 선정, 외부 전문가와 전임교원의 특강을 같이 배치하여 학습과 연계합니다.

아동·보육전공 특강 목록 : 강의 주제, 강사로 구성
강의 주제 강사
아동·보육전공 아동보육전문가 비전 메이킹 이종신 교수
재학생 전문가와 함께 하는 현장 노하우 재학생 전문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모의면접 김주현 교수
스토리텔링 특강 미정
면접의 기술과 창업과정 미정

특강 주제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특강사진 1 특강사진 2
전공별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현장 훈련

사회복지는 실천학문으로서 실제 현장과 밀접하게 연관된 교육과정 및 현장훈련이 강조되며 증가하는 재학생들의 전공별 현장 경험 욕구와 기대에 부응하며, 전공별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현장 훈련을 통하여 실용적, 실천적인 학습의 기회를 제공, 이를 통해 현장과 연계된 실무중심의 역량 있는 사회복지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장훈련사진 1 현장훈련사진 1
전공별 스터디·학생자조모임

학생들의 학부 활동 적응력 향상 및 개개인에 적합한 사회복지 영역을 탐색 및 전공 결정을 위해 각 전 공별로 전공 특색을 살린 자원봉사 활동, 학생 소그룹 활동 및 스터디 모임을 지속적으로 지원·육성합니다.

사회복지전공 - 수화통역전문가 기초교육

위해 실시되었으며, 2017년 7월 1일부터 2017년 7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8회) 운영되었으며, 장애인에 대한 기초교육, 언어와 수화, 청각장애의 이해, TV와 자막, 농아인과의 만남, 농아인 문화 등의 교육과 수화교육 등의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학생 조모임 사진1 학생 조모임 사진2
노인복지전공 - 학생 자원봉사단 "징검다리"

예비사회복지사로서 현장에서의 기본 소양 및 기초지식을 학습하여 사회복지실천에 대한 전문성 함양, 사회복지 이론 및 실천을 아우를 수 있는 현장 전문적인 사회복지사를 양성,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사회봉사를 통한 사회공헌을 이루기 위해 2017년 4월 출범하였으며, 4월 아동 대상 자원봉사를 시작으로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징검다리 봉사단 사진
아동·보육전공 - 전공 스터디 모임

스터디 그룹 팀장 미팅, 영화 관람 및 토론회, 전공 주임 및 전공 교수와의 진로 상담,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 신설에 따른 안내 사항 정보 공유 및 교육, 진로 탐색 활동, 스터디를 통한 전공 학습 심화 등을 주요활동으로 하며, 학생 자조 기능을 향상시키고 활발한 전공 탐색 욕구를 실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