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학과 스토리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 VR체험 프로그램 진행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의 기법은 게임뿐만 아니라 의학, 항공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도입되어 활발하게 응용되고 있는 시점에서 VR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문의 활용과 응용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 9월 21일(토) 신촌에 위치한 브라이트에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HMD(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최민준(17학번) 학생은 “VR체험을 통해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과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에서 배우는 이론이 실제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반영된 사례를 체험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입학식 이후 처음으로 교수님, 재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 2019학년도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김영기 교수와 김배현 외부 초청 교수의 특강 진행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은 지난 6월 23일(토) 경희대학교 네오르네상스관에서 김영기 겸임 교수의 ‘ ADSP 준전문가 자격증’ 관련 특강과, 외부 초청으로 김배현 강사의 ‘ 정보보안기사 및 산업기사’ 특강이 진행되었다.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은 ICT 융합을 선도하고 컴퓨터 및 정보통신공학의 기술적 응용을 바탕으로 21세기 유비쿼터스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IT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특강이 본 전공의 교육목표달성을 위한 과정의 일환인 셈이다.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2018 공학인의 날’ 행사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의 2018 공학인의 날 행사가 지난 12월 1일(토) 삼모파티하우스 비파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2018학년도 공학인의 밤’ 행사는 전통적인 공학전공의 행사로 효율적인 학부(전공)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교수 및 재학생, 졸업생의 소속감 고취 및 결속력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2018학년도 공학인의 밤’ 행사는 이소연 학부장, 어윤일 전공주임교수, 최혜길 교수, 김지현 교수, 김영기 교수, 김창호 교수, 이대범 교수, 이종섭 교수, 황윤찬 교수와 학부 직원 및 재학생, 동문이 참석해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어윤일 교수(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의 MOOC 2.0 개념, 미국 고등교육 출판사에 소개

IT·디자인융합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어윤일교수의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온라인 대중공개 강좌) 2.0 개념적 모델링 설계가 "Understanding Global Higher Education"에 중요 혁신 연구로 채택돼 출판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