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육전공

전공 스토리

한국어문화학과 제63회 한누리 열린 특강 개최

지난 8월 1일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63회 한누리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글로벌한국학전공을 졸업한 중국 상해상학원의 김시연 교수가 ‘Covid19 시대 한국어 교육 이야기-중국대학 한국어과 온오프라인 수업 경험담을 위주로’ 강연하였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 '한누리 한국어 교수법 특강 주간' 진행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는 지난 7월 12일(월)부터 7월 16일(금)까지 한 주 동안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한누리 한국어 교수법 특강 주간’을 진행했다. 특강 수업은 초급 2 문법 수업을 시작으로 고급 1 읽기 수업, 중급 1 듣기 수업, 중급 1 말하기 수업, 중급 1 문법 수업의 순서로 구성되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 ‘제11회 한누리 학술문화제’ 성료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한국어문화학과는 지난 10월 9일 한글날 맞이 ‘한국어교육과 세계시민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온라인을 통해 ‘제11회 한누리 학술문화제’를 개최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와 문화창조대학원 글로벌한국학전공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온라인 한국어 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세계 속의 한국어 교육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다양한 한국어 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한누리 학술문화제는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온·오프라인 한국어 수업 노하우와 동문들이 전하는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함께 공유했다.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어온 만큼 깊이 있는 내용과 참신한 방식으로 재학생 및 동문, 예비·현직 한국어 교원들과 소통했다.

한국어문화학과, 국내 최초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 수상식 진행

우리 대학은 지난 10월 9일(수) 경희대 서울캠퍼스 네오르네상스관에서 ‘제1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 수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와 문화창조대학원 글로벌한국학전공이 주최하며 네이버 V KOREAN이 후원했다. 한국어, 한국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 한국어교육 전공 교수진들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하여, 교육적 유용성과 완성도, 학습흥미 유발,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 최종 7팀의 수상자를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