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
언어학개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언어학개론 (Introduction to Linguistics) |
학년학기 |
1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언어 교육 및 연구에 필요한 언어학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문자론, 음성학, 음운론, 형태론, 통사론, 의미론, 화용론, 언어 정책 등 언어학의 주요 분야에 대해 살펴본다.
|
닫기
|
3 |
언어학개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언어학개론 (Introduction to Linguistics ) |
학년학기 |
1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언어 교육 및 연구에 필요한 언어학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문자론, 음성학, 음운론, 형태론, 통사론, 의미론, 화용론, 언어 정책 등 언어학의 주요 분야에 대해 살펴본다. |
닫기
|
3 |
한국어교육개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 교육 개론 (Introduction to Korean Language Education) |
학년학기 |
1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한국어 교사가 알아야 할 한국어 교육의 기본적인 이론과 실제에 대해 살펴본다. 한국어 교육의 현황, 언어 교육 이론, 언어기능별 교육 방법에 대해 개괄적으로 이해하도록 한다.
|
닫기
|
3 |
한국어학개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학 개론 (Introduction to Korean Linguistics) |
학년학기 |
1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한국어 교육 및 연구에 필요한 기본 개념을 익히고 한국어 음운론, 어휘론, 형태론, 통사론, 방언론, 한국어사 등 한국어학의 개론적 지식에 대해 살펴본다.
|
닫기
|
3 |
한국의현대문화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의현대문화 (Comtemporary Korean Culture) |
학년학기 |
1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현대 한국인이 공유하는 문화를 전반적으로 조망하면서 그 저변에 깔려 있는 역사적.사회 구조적 배경을 공부한다. 급변하는 사회와 맞물려 형성되어 온 문화의 지형을 몇 가지 주요 개념들을 중심으로 분석하고, 우리에게 익숙한 일상 세계를 섬세하게 성찰하는 감수성을 키우도록 한다. 이는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한국 문화를 객관화하는 작업이다.
|
닫기
|
3 |
한국어교수방법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교수방법론 (Korean Language Teaching Methodology) |
학년학기 |
1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한국의 전체적인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며 그 내용을 다문화 소통의 시각에서 이해하도록 한다. 한국어 교사들은 이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한국인과 한국문화에 대한 바른 지식을 한국어 학습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
|
닫기
|
3 |
- |
- |
한국민속의이해 (미개설)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민속의이해 (Understanding of Korean Folklore) |
학년학기 |
1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우리 문화의 기층은 무엇인가, 민속 문화(民俗文化)의 범주는 무엇이며, 각 장르의 특성은 무엇인가, 우리 민족의 생활사는 어떻게 진행되어 왔는가 등을 살피고, 우리 문화가 나아가야 할 바를 모색한다.
|
닫기
|
3 |
- |
- |
다문화시대의한국사회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다문화시대의한국사회 (Korean Society in Mulitcultural Era) |
학년학기 |
1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다문화화의 현상을 파악하고 국내외 다문화 관련 법, 제도, 정책, 이주민 대상 언어 및 문화 교육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다문화 사회로 빠르게 변모해 온 한국 사회를 통합적인 관점에서 이해한다. 그리고 이러한 다문화 사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한국 사회의 구성원을 위한 한국어 교육의 방향성을 모색한다.
|
닫기
|
3 |
2학년 |
한국어문법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문법론 (Studies in Korean Grammar) |
학년학기 |
2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한국어 문법의 기본을 이해하고 체계적인 문법 지식을 쌓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어 문법의 주요 주제인 음운, 형태, 문장, 의미와 관련된 다양한 문법 현상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문법 지식을 쌓는 데 주력한다.
|
닫기
|
3 |
한국어어문규범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어문규범(Korean Orthography) |
학년학기 |
2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한국어 교사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국어 어문 규범, 즉 한글맞춤법, 표준어 규정, 국어의 외래어 표기법, 로마자 표기법 등에 대해 이해한다.
|
닫기
|
3 |
한국어이해교육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이해교육론(Korean Language Education; Focusing on Understanding Korean) |
학년학기 |
2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듣기와 읽기 교수법의 일반 이론을 고찰하고 두 기능의 개발 및 지도에 효율적인 교육과정, 방법 등에 대해 살펴본다. 또한 한국어 듣기, 읽기 수업의 설계 과정 및 실제 학습자들의 듣기, 읽기 현황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한국어 교육 현장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도록 한다.
|
닫기
|
3 |
한국어발음교육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발음교육론(Studies in Korean Phonetic Approach and Teaching Method) |
학년학기 |
2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한국어의 음운 체계, 주요 음운 규칙들을 이해하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위해 효과적인 발음 교육 이론 및 실제에 대해 살펴본다.특시 실험 음성학적 분석을 통해 언어권별 학습자의 한국어 발음 특성을 파악하고 이에 기반한 효과적 한국어 발음 교육 방안을 도출한다.
|
닫기
|
3 |
한국문화와타문화의비교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문화와타문화의비교(A Comparative Study of Cultures) |
학년학기 |
2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오랜 역사를 거쳐 축적된 다양한 지역 문화를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비교 분석하기 위해 필요한 비교 문화론의 기본이론과 실제에 대해 살펴본다.
|
닫기
|
3 |
한국어표현교육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표현교육론 (Korean Language Education; Focusing on Expressing Korean) |
학년학기 |
2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말하기와 쓰기 교수법의 일반 이론을 고찰하고 두 기능의 개발 및 지도에 효율적인 교육과정, 방법 등에 대해 살펴본다. 또한 한국어 말하기, 쓰기 수업의 설계 과정 및 실제 학습자들의 말하기, 쓰기 현황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한국어 교육 현장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도록 한다.
|
닫기
|
3 |
한국의음식문화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의음식문화(Korean Culture of Food) |
학년학기 |
2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의 종류와 특성에 대해 이해한다. 특히 절기와 세시풍속 등 생활사와 관련하여 한국의 음식 문화를 고찰하고, 그 문화적 함의, 현대적 의미에 대해 살펴본다.
|
닫기
|
3 |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국제개발협력의이해(Understanding of International Development Cooperation) |
학년학기 |
2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이 과목을 통해 국제개발협력의 역사와 개념 및 목적을 이해하고, 국제개발협력의 핵심 활동인 공적개발원조의 역사와 주요 과제 및 현황을 파악하여 국제사회에서의 국가 간 개발협력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갖출 수 있다. 세계시민교육과 시민사회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다.
|
닫기
|
3 |
3학년 |
한국어의미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의미론(Korean Semantics) |
학년학기 |
3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한국어 의미론의 기본 개념과 의미들 간의 관계 등에 관한 이론적 지식을 습득하고, 이러한 의미를 생산하고 사용하는 주체로서의 한국어 화자들의 인식과 의미와의 관계를 탐색함으로써 다양한 언어적 배경을 가진 한국어 학습자에 대한 이해의 기틀을 마련한다.
|
닫기
|
3 |
사회언어학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사회언어학 (Sociolinguistics) |
학년학기 |
3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개요 (한글) |
언어를 사회적 요인과 관련지어 연구하는 사회언어학의 이론적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통하여 사회ㆍ문화적 맥락 속에서 이루어지는 한국어 화자들의 구체적인 언어 사용 양상을 이해함으로써 한국어 교육 현장에서 접하게 되는 다양한 사회적 맥락의 언어 사용에 대해 이해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
닫기
|
3 |
외국어습득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외국어습득론 (Second Language Acquisition) |
학년학기 |
3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외국어를 어떻게 습득하게 되는가를 학습함으로써 제2언어로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데 필요한 기초 지식을 함양한다. 이를 위해 먼저 외국어 습득의 개념을 정립하고, 영어교육 및 한국어 교육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습득 연구들을 중심으로 이론적 배경을
이해하도록 한다. 학습자 언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자료 분석과 자료 해석을 통한
실제적인 경험이 매우 중요하므로, 중간언어 형태에서 수집된 학습자 자료도 함께 분석해 본다.
|
닫기
|
3 |
한국어문법교육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문법교육론 (Studies in Korean Grammar Education) |
학년학기 |
3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서 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어떤 문법 항목을 선정하여 가르칠 것인가, 어떻게 교수-학습하도록 하는 것이 학습자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효과적인가, 문법 교육을 위한 연습 및 사용 자료를 어떻게 개발하고 사용할
것인가 등의 실제적인 문제에 대해 살펴본다.
|
닫기
|
3 |
한국어교재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교재론 (Studies on Korean Textbook Development) |
학년학기 |
3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외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설계에 대한 이론적 검토와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국어 교수.학습 목적에 적절한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의 설계 방향에 대해 모색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기 개발된 한국어
교재를 검토.분석하고 그 활용 및 보완 방안을 모색하며, 간단한 한국어 교육 자료의
개발연습을 한다.
|
닫기
|
3 |
한국문화교육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문화교육론 (Studies in Korean Culture Education) |
학년학기 |
3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한국어 교육 현장에서는 학습자가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한국어에 대한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지속시키며 궁극적으로 한국에 대한 이해를 고취시킨다. 따라서 한국 문화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한국어 교사의 능력이다. 본 과목은 문화 교육의 기능,
내용과 방법에 대해 탐색함으로써 한국어 교사의 문화 교육 능력을 함양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
닫기
|
3 |
한국어어휘교육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어휘교육론 (Studies in Korean Vocabulary Education) |
학년학기 |
3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효과적인 한국어 어휘 교육을 위해 어휘 교육의 역사, 현황 및 이론적 배경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하고 실제적인 어휘 교육 방법에 대해 모색한다. 또한 기본 어휘 선정 및 평가 등 한국어 교사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한다.
|
닫기
|
3 |
한국어교안작성과자료개발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교안작성과자료개발 (Korean Teaching Plan and Materials Development) |
학년학기 |
3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개요 (한글) |
다양한 한국어 수업 운영에 적합한 한국어 강의 교안 작성에 대해 이해하고 분석하며, 한국어 교육 자료 개발 및 활용 방안을 모색해 보는 강의에 대해 탐구한다. |
닫기
|
3 |
한국어교안작성과자료개발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교안작성과자료개발 (Korean Teaching Plan and Materials Development) |
학년학기 |
3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개요 (한글) |
다양한 한국어 수업 운영에 적합한 한국어 강의 교안 작성에 대해 이해하고 분석하며, 한국어 교육 자료 개발 및 활용 방안을 모색해 보는 강의에 대해 탐구한다. |
닫기
|
3 |
한국역사의이해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역사의이해 (Understanding of Korean History) |
학년학기 |
3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한국의 전체적인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며 그 내용을 다문화 소통의 시각에서 이해하도록 한다. 한국어 교사들은 이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한국인과 한국문화에 대한 바른 지식을 한국어 학습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
|
닫기
|
3 |
4학년 |
한국어평가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평가론 (Studies in Korean Language Testing) |
학년학기 |
4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 평가의 종류, 평가의 원리 및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실제적으로 평가 문항을 직접 작성해 보는 연습을 수행한다.
|
닫기
|
3 |
한국어교육현장실습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교육현장실습(Field practice of Teaching Korean as a Foreign Language) |
학년학기 |
4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수업을 참관하고 참관 기록을 작성하며, 한국어 강의 교안 작성 연습, 모의 수업 및 실습을 통해 한국어 교수 능력을 갖도록 한다.
|
닫기
|
3 |
아동ㆍ청소년대상한국어교육론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아동ㆍ청소년대상한국어교육론(Korean Language Education for Children and Adolescents) |
학년학기 |
4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최근 새로운 한국어 학습자 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자녀, 귀국 학생, 새터민 학생 등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 교육을 특성을 이해하고, 아동 및 청소년 학습자의 요구를 분석함으로써 이들에 대한 한국어 교사로서의 교육
능력을 함양하도록 한다.
|
닫기
|
3 |
멀티미디어활용한국어교육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음악의이해(Understanding of Korean Music) |
학년학기 |
4 - 2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개요 (한글) |
멀티미디어 활용 한국어교육의 기초가 되는 이론 및 교수전략을 습득한다.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실제 한국어교육 현장에 필요한 교수 학습 자료를 개발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 기반 한국어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이해할 수 있다.
다양한 웹기반, 모바일 기반의 한국어교육 자료를 제작 및 활용 할 수 있다.
|
닫기
|
3 |
한국어교육현장실습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한국어교육현장실습(Field practice of Teaching Korean as a Foreign Language) |
학년학기 |
4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수업을 참관하고 참관 기록을 작성하며, 한국어 강의 교안 작성 연습, 모의 수업 및 실습을 통해 한국어 교수 능력을 갖도록 한다.
|
닫기
|
3 |
- |
- |
국제개발협력의이슈
과목안내 : 교과목명, 학년학기, 개설학과, 학점, 교과수전, 학습영역, 교과목 개요, 학습목표, 다른과목과의 관계, 교수요목(주차별 강의내용)으로 구성
교과목명 |
국제개발협력의이슈(Issues of International Development Cooperation) |
학년학기 |
4 - 1 |
개설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학점 |
3 |
교과목 개요 |
이 과목에서는 전 세계에서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국제개발협력의 구체적 사례를 학습한다. 학생들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국제개발협력의 근본적 목적과 향후 동향 등에 대해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다.
|
닫기
|
3 |
- |
- |
총계 |
17과목 |
51학점 |
15과목 |
45학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