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학부소개

마케팅·리더십 회의하는 사진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는 성공적인 기업 경영을 위한 필수 요소인 마케팅과 리더십 역량을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인재를 양성합니다.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를 통해 마인드와 지식과 기술을 고루 갖춘 미래인재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교육 목표



교육과정의 특성

마케팅 ·지속경영리더십전공에서는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는 마케팅과 리더십 심화 응용과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AI ·빅데이터경영전공에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여 혁신적인 경영 전략에 대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부의 매력






우리 학부 활동

  • 학부 기업탐방 영상




  • 우리 전공 매력

    마케팅 전문가의 산실
    •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마케팅 교육과정
    •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지식 교육
    성공하는 리더의 휴먼네트워크
    • 다양한 업계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동문들과의 네트워크 구축
    • 재학생 선후배간 유대 강화
    탁월한 성공 사례를 만드는 전공
    • 재취업, 승진, 창업에 성공한 졸업생 배출
    • 졸업생 증언
      • 박경신 (2001학번, 경희대학교 박사 학위 취득) : 전공 교수님의 지도로 경영학 박사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김승필 (2002학번, 폴란드 대통령상 수상) : 경험으로만 끌어오던 연매출 300억 이상의 사업을 경희사이버대와의 인연으로 체계적으로 경영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 송은성 (2006학번, 기술사 자격증 취득) : 전공에서 배운 내용을 통해 기업 경영과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 뿐만 아니라 마케팅, CRM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업 경영에 대한 혜안을 갖게 되었습니다.
      • 반준호 (2007학번, 더 액션 쇼핑몰 대표) : 실전에서 싸우고 있는 저를 이론에서 성장하게끔 만들어 브랜드 런칭과 연 매출 50억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게 이끌어 준 전공에 감사드립니다.
    높은 대학원 진학률
    • 매년 졸업생 중 20%가 대학원에 진학!
    • 연세대학교 정경·창업대학원 창업학전공 입학 시 장학 혜택 제공
    • 졸업생이 경희대 경영대학원 진학 희망하는 경우 입학 전형시 특전
    전문 센터 운영을 통한 실무 전문가 역량 개발
    • 마케팅센터(Marketing Center)와 리더십센터(Leadership Center) 운영을 통해 실무역량 개발, 총장 명의의 수료증 발급
    리더십센터는 리더십센터의목적의 리더의핵심역량개발,개별커리어개발을위한맞춤교육과정설계및학습가이드제공 리더십맞춤형교육의 최고경영자를위한CED리더십코스,중간경영자를위한프로페셔널리더십코스,창업가를위한이노베이티브리더십코스를 통해 리더의핵심역량을 강화
            마케팅센터는 마케팅센터의목적의 리더의핵심역량개발,개별커리어개발을위한맞춤교육과정설계및학습가이드제공 마케터를 위한 프로패셔널 마케터 코스,글로벌마케터를 위한 글로벌 마케터 코스를 통해 마케터핵심역량을 강화
            글로벌액설런스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의 목적의 글로벌역량개발,글로벌현장 체험기회제공 프로그램의 내용의 글로벌시장 개척실습교과운영,글로벌시장조사를 위한 해외탐방기회제공,글로벌시장 개척 세미나 개최를 통한 리더의 핵심역량강화
    리더십센터는 리더십센터의목적의 리더의핵심역량개발,개별커리어개발을위한맞춤교육과정설계및학습가이드제공 리더십맞춤형교육의 최고경영자를위한CED리더십코스,중간경영자를위한프로페셔널리더십코스,창업가를위한이노베이티브리더십코스를 통해 리더의핵심역량을 강화
            마케팅센터는 마케팅센터의목적의 리더의핵심역량개발,개별커리어개발을위한맞춤교육과정설계및학습가이드제공 마케터를 위한 프로패셔널 마케터 코스,글로벌마케터를 위한 글로벌 마케터 코스를 통해 마케터핵심역량을 강화
            글로벌액설런스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의 목적의 글로벌역량개발,글로벌현장 체험기회제공 프로그램의 내용의 글로벌시장 개척실습교과운영,글로벌시장조사를 위한 해외탐방기회제공,글로벌시장 개척 세미나 개최를 통한 리더의 핵심역량강화
    유통관리사 자격증 대비 교육
    유통관리사 - 입지선정, 상품관리, 판매관리, 물류관리, 고객관리, 유통정보
    다양한 학생활동
    • 성공 기업 탐방, PT경진대회 등
    학생활동

    국·내외 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해외 기업탐방 프로그램
    • 글로벌 현장 체험, 글로벌 시장 분석, 시장 개척 실습 등을 통해 글로벌 리더 양성





    국내 기업탐방 프로그램
    • 국내 기업 현장 체험, 국내 시장 분석, 시장 개척 실습 등을 통해 마케팅 리더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