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 이준엽 교수  사진

    이준엽 교수

    약력보기
    이준엽 교수  사진

    이준엽 교수

    이준엽 교수 교수 약력
    학력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마케팅 전공)
    경력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연구원
    (주)이손C&CI 리서치 파트너
    한국능률협회 종합연구소 전문위원
    (주)이스태프 마케팅 담당 이사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교육원장
    경희사이버대학교 기획협력처장
    경희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장
    대통령 직속 동북아시대위원회 자문위원
    한국소비자 학회 이사
    (현)경희사이버대학교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교수
    (현)한국마케팅학회 이사
    (현)한국서비스마케팅학회 이사
    저서 - 현대 스포츠 경영학
    - ISES를 통한 e-비즈니스 성공전략
    주요연구실적 - 불황기의 광고전략: 서비스 광고에서의 친밀감을 통한 관계형성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 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대한 재고찰: KS-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마케팅연구
    - 국가대표선수촌 운영개선방안, 체육과학연구
    - 태릉스케이트장의 서비스 질과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의 관계, 한국체육학회지
    - Korean-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 Development and Application, Asia-Pacific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 일체감이 스폰서십에 대한 반응에 미치는 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e-Learning에서 학습공동체 의식이 학습지속의지와 학습기관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국제 e-비즈니스 연구
    - 문화적 특성에 따른 스포츠상품의 광고전략 차이,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고객간 접점 품질(Customer-to-customer Contact Quality)에 대한 탐험적 연구, 마케팅연구
    - 서비스 수익 체인 실현을 위한 내부마케팅 전략: 현대해상화재보험, 한국마케팅저널
    외 다수

    닫기

  • 이주민 교수(학부장) 사진

    이주민 교수(학부장)

    약력보기
    이주민 교수(학부장) 사진

    이주민 교수(학부장)

    이주민 교수(학부장)교수 약력
    학력 KAIST 전기및전자공학과 학사
    KAIST 전자전산학과 석사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경영공학 박사
    경력 (현) 한국IT서비스학회 이사
    (현)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이사
    (현) 서울디지털재단 자문위원
    (현) 기획재정부 경영평가 위원
    KHCU 교수학습지원센터(CTL) 소장
    KHCU 미디어개발처장
    Deloitte Consulting 컨설턴트
    크레딧사이언스 연구원
    KAIST 지식경영연구센터(KMRC) 연구원 행정안부 산하기관 평가위원
    한국공항공사 CS 자문위원
    한국경영정보학회 이사
    한국지식경영학회 이사
    CRM 협회 이사
    저서 - 엑셀을 이용한 정보분석과 경영의사결정, 심선영·이주민 공저, 가람출판사
    - e비즈니스 전략, 박기우·강윤정·강주영·권순재·박상철·이주민 옮김, 이앤비플러스
    수상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15th Anniversary Author Awards : SSCI 국제1급 학술지(e-커머스 분야)에서 15년간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저자에게 수여
    (사)경영정보학회, 우수 도서상 (2018),엑셀을 이용한 정보분석과 경영의사결정
    (사)한국컴퓨터정보학회, 우수논문상(2015), 빅데이터를 위한 가치사슬설계
    (사)한국엔터테인먼트 산업학회, 우수논문상(2014), 스마트도시를 위한 개방형 혁신 방법 설계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국제저널]
    1. Yunseo Cho, Jounghae Bang, Jumin Lee, "Price Discount and Membership Features on Trust in Luxury Online Shopping Malls",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18/11, 2020 , pp. 31-39.
    2. Ayoung Suh, Jumin Lee ,“Understanding teleworkers' technostress and its influence on job satisfaction, Internet Research”, Internet Research, 27(1), 2017, pp. 140-159.Ayoung Suh, Jumin Lee ,“Understanding teleworkers' technostress and its influence on job satisfaction, Internet Research”, Internet Research, 27(1), 2017, pp. 140-159.
    3. Jumin Lee, Ayoung Suh, “How do virtual community members develop psychological ownership and what are the effects of psychological ownership in virtual communitie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45, 2015, pp. 382?391. (cited#3)
    4. Gee-Woo Bock, Jumin Lee, Huei-Huang Kuan, and Jong-Hyun Kim, “The progression of online trust in the multi-channel retailer context and the role of product uncertainty,” Decision Support Systems, 53, 2012, pp. 97-107. (cited#46)
    5. Jumin Lee, Do-Hyung Park, and Ingoo Han, “The different effects of online consumer reviews on consumers’ purchase intentions depending on trust in online shopping malls: An advertising perspective,” Internet Research, Vol. 21 No. 2, 2011, pp. 187-206 (cited#53)
    6. Do-Hyung Park, Jumin Lee, “eWOM overload and its effect on consumer behavioral intention depending on consumer involvement,”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ECRA), 2008, 7(4), pp.386-398. (cited#138)
    7. Jumin Lee, Do-Hyung Park, and Ingoo Han, “The Effect of Negative Online Consumer Reviews : A Information Processing View,”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ECRA), 2008, 7 (3), pp 341-352 (cited#215)
    8. Do-Hyung Park, Jumin Lee, and Ingoo Han, “The Effect of On-Line Consumer Reviews on Consumer Purchasing Intention: The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2007, 11(4), pp. 125-148. (cited#437)
    9. Sung-Hwan Min, Jumin Lee, and Ingoo Han, “Hybrid genetic algorithms and support vector machines for bankruptcy prediction,”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 31, Issue 3, October, 2006, pp. 652-660. (cited#211)
    10. Jumin Lee, Hyun-Ho Choi, Jemin Chung, and Dong-Ho Cho “Performance Analysis of Handoff for Virtual Cellular Network with Centralized/Distributed Resource Control,” IEICE Transactions on Communications, Vol.E86-B No.9, September, 2003, pp.2828-2834.

    [국내저널]
    1. 이주민, 방정혜, "화장품 회사의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브랜드컨셉 개발 사례분석", 지식경영연구, 2020, 21(3), pp. 215-228.
    2. 이주민, “모바일 교육 서비스의 국내외 현황 및 모바일 교육 서비스 시대를 준비하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제언,” 사이버사회문화, 2011, 1(1), pp. 91-119.
    3. 이주민, “온라인 쇼핑몰에서 기업과 고객들의 차별화된 정보만족과 신뢰의 구분이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정보시스템 연구, 2010, 19(3), pp. 13-34.
    4. Gee-Woo Bock, Pauline Jin Yue Lee, and Jumin Lee “Cross Cultural Study on Behavioral Intention Formation in Knowledge Sharing,”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0(3), 2010, pp. 1-32.
    5. Ayoung Suh, Kyung-shik Shin, Jumin Lee, “The Effects of Multi-identity on One’s Psychological State and the Quality of Contribution in Virtual Communities: A Socio-Psychological Perspective,”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010, 20(1), pp. 57-79.
    6. 김형수, 이주민, “CRM 프로세스와 조직성과의 관계에 있어서 고객자산가치 요소의 매개역할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지, 2010, 35(1), pp. 1-17.
    7. 이주민, 김형수,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인지적 가치가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CRM연구, 2009, 2(1), pp. 15-32.
    8. 이주민, 김승연, 하은호, 노태협, “AHP 모형을 활용한 소상공인 신용평가시스템 구축,” 정보시스템 연구, 2007. 9. 16(3) pp. 109-132.

    닫기

  • 김의신 교수 사진

    김의신 교수

    약력보기
    김의신 교수 사진

    김의신 교수

    김의신 교수교수 약력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 학사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경영학 박사 (Ph.D. in Business Administration)
    경력 현) 경희사이버대학교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부교수
    현) 한국코칭학회 상임이사
    현) 한국인사관리학회 이사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지역학 세미나 (글로벌 기업과 조직 행동), Lecturer, 2012, 3월~ 2012학년도 1학기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Shidler College of Business, BUSINESS 315: GLOBAL MANAGEMENT and ORGANIZATIONAL BEHAVIOR. Lecturer, 2010, 8월~2012, 1월
    국민대학교 경영학과 Lecturer, 2008, 가을학기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과 KOICA Program, Lecturer, 2007, Winter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① Kim, Euisin, and Mooweon Rhee. (2017), "How airlines learn from airline accidents: An empirical study of how attributed errors and performance feedback affect learning from failure." Journal of Air Transport Management, Vol. 58, pp.135-143. [SSCI]

    ② 김의신 (2014), “The Auracentric way: Flow Pattern of Five Orientations in Japanese Animation Film”, 국제경영리뷰, 제18권 제1호, pp.23-42. [학진등재지 : 국내1급]

    ③ 김의신, 김수정 (2014), “Learning from Failure: Does the Attribution Matter? Effects of Attributed Errors on Airlines’ Learning”, 전문경영인연구, 제17권 제1호, pp.41-58. [학진등재후보지 : 국내1급]

    ④ 김의신 (2012), “Social Network Conditions for Maintaining Two Competing Institutional Logics”, 인사ㆍ조직연구, 제20권 제4호, pp.45-72. [학진등재지 : 국내1급]

    ⑤ Kim, Gyeung-Min, and Eui Shin Kim. (2008), "An exploratory study of factors influencing ASP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success." Journal of Computer Information Systems Vol.48 No.3, pp. 118-124. [SSCI]

    닫기

  • 정윤성 교수 사진

    정윤성 교수

    약력보기
    정윤성 교수 사진

    정윤성 교수

    정윤성 교수교수 약력
    학력 Pratt Institute / ComD MS.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이학석사 (NY,USA)
    Adelphi University / BA. 예술학 학사 (NY,USA)
    경력 (현) kSBDA 기초조형학회 이사
    (현) kOSCAS(한국 만화애니메이션 학회) 문화콘텐츠 위원회 이사
    (현) BIAF(부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발) 집행위원회 집행위원
    NCS 학습모듈 개발 집필연구원 및 심사위원
    서울방문의 해 마스터플랜 개발 및 자문연구단(서울시)
    서울시 신문로 박물관 축제 디자인 연구원(서울역사박물관)
    WISHBONE GROUP, 아트디렉터
    ST.VINCENT SILVER CARE 연구원장
    SOHO/IN WOO C&C 디자인실장
    PHYDIA Communication & Space, 아트디렉터(NY,USA)
    서울 제8회 국제장애인 기능 올림픽 대회(디자인 부분) 국제 통역원
    아주대학교 미디어학부, 경희대학교 디지털 콘텐츠학과, 충주국립대 미디어학과,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유한대 애니메이션과, 시각디자인학과 외 다수출강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SF영화기반 중장기 ICT R&D 미래기술 및 시나리오 기술 보고서(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5)
    체험적 커뮤니케이션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에 관한 고찰(만화 애니메이션학회,2014)
    NCS 학습모듈서 집필 및 개발: 영상디자인 및 앨리먼트 디자인(서울시 교육부, 2014)
    제품디자인에서 움직임(Motion Interaction)의 미적표현 체계와 개념(기초조형학회, 2011)
    예술디자인과 상상력(경희대학교, 2011)
    모션그래픽스를 활용한 방송영상 기술 제작(유한대, 2010)
    Visual Communications Of Go Game(Pratt Institute NY, 2000) 등
    SF영화기반 중장기 ICT R&D 미래기술 및 시나리오 기술 보고서(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5)
    체험적 커뮤니케이션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에 관한 고찰(만화 애니메이션학회,2014)
    NCS 학습모듈서 집필 및 개발: 영상디자인 및 앨리먼트 디자인(서울시 교육부, 2014)
    제품디자인에서 움직임(Motion Interaction)의 미적표현 체계와 개념(기초조형학회, 2011)
    예술디자인과 상상력(경희대학교, 2011)
    모션그래픽스를 활용한 방송영상 기술 제작(유한대, 2010)
    Visual Communications Of Go Game(Pratt Institute NY, 2000) 등

    닫기

  • 김나미교수 사진

    김나미교수

    약력보기
    김나미교수 사진

    김나미교수

    김나미교수교수 약력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학사
    동덕여대 디자인대학원 패션마케팅전공 석사
    동덕여대 패션전문대학원 패션마케팅전공 박사
    경력 동덕여자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강사
    동덕여자대학교 디자인/패션전문대학원 강사
    우송정보대학교 강사
    주요연구실적 -국내 패션기업 종사자들의 스포츠활동 참여에 따른 집단 간 직무만족, 조직몰입, 이직의도의 차이에 대한 연구 2015
    -중년소비자의 성별과 연령에 따른 주관적 연령 차이와 자아존중감, 외모만족도 및 의복추구혜택 2016
    -화장품업체의 내부마케팅이 방문판매원의 직무만족, 조직몰입, 고객지향성 및 판매성과에 미치는 영향 2016
    -모바일 패션 환경에서 패션 쇼핑 성향과 패션 앱 속성 중요도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20

    닫기

  • 이정은교수 사진

    이정은교수

    약력보기
    이정은교수 사진

    이정은교수

    이정은교수교수 약력
    학력 경희대학교 의류디자인학과 학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 패션아트학과 석사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의류학과 박사
    경력 서울현대전문학교 시간강사 (2012.03.07 ~ 2012.12.07)
    경희대학교 강사 (2014.09.01 ~ 2018.12.31)
    장안대학교 시간강사 (2019.03.04 ~ 2019.08.25)
    경희대학교 겸임교수 (2019.03.01. ~ 2021.02.29)
    자격 -패션스타일리스트
    -두피정보관리사
    -뷰티일러스트 3급
    -샵마스터 3급
    주요연구실적 -미용성형부위 및 의복행동그룹에 따른 의복스타일선호에 관한 연구
    -현대 패션에 나타난 스포티즘 디자인 특성 연구
    -구조용 소방장갑의 기능향상을 위한 국내외 디자인 사례 비교 연구
    -2015 KOREA STYLE WEEK 전시
    -제 7회 서울모던아트쇼 전시
    -2017 신진작가 기획초대전 전시
    -2018 Jung Eun Lee Fashion Exhibition 전시
    -2020 KFCDA ANNUAL INTERNATIONAL INVITED FASHION EXHIBITION 전시

    닫기

  • 박선양교수 사진

    박선양교수

    약력보기
    박선양교수 사진

    박선양교수

    박선양교수교수 약력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의류학 학사
    Ryerson University Fashion 석사
    서울대학교 의류학 박사 (세부전공: 패션리테일서비스)
    경력 현)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의류디자인학과 겸임교수
    현) 전주대학교 문화관광연구소 특별연구원
    충북대학교 의류학과 강사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연구원
    서울대학교 생활&리테일센터 연구원
    Fast Retailing Canada 영업관리 (Toronto, Canada)
    18 Waits 인턴 (Toronto, Canada)
    Sporting Life 세일즈 (Toronto, Canada)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 Park, S., & Kim, E. Y. (2021). A longitudinal study for predicting intentions to use augmented reality technology in the fashion shopping context.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and Fashion. 21(1), 1-13. KCI
    - Park, S., & Lee, Y. (2021). Scale development of sustainable consumption of clothing products. Sustainability, 13(1), 115. SSCI
    - Kim, S., Park, S., & Kim, H. (2020). When fashion brand reveals a secrete-a fashion brand's csr information transparency and consumer evaluatio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44(3), 385-399. SCOPUS
    - Park, S., & Yun, S. J. (2019). Plus size models and body positivity: focusing on online discourses around# plussizemodel.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and Fashion, 19(1), 27-49. KCI
    - Park, S., Kim, H., Jeong, Y., & Lee, Y. (2019). The study of csr communication effectiveness of fashion store desig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43(2), 274-287. SCOPUS

    닫기

  • 지정숙 교수 사진

    지정숙 교수

    약력보기
    지정숙 교수 사진

    지정숙 교수

    지정숙 교수교수 약력
    학력 고려대학교 생활과학과 패션디자인및 머천다이징 이학박사
    Master Degree of Virginia Polytechnic & State University Apparel, Housing, & Resource Management major in Apparel Merchandising Management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미술교육과 미술학사
    경력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
    쿠팡셀러
    자사몰운영
    의류대행생산(OEM) 사업운영

    닫기

  • 강민정 교수 사진

    강민정 교수

    약력보기
    강민정 교수 사진

    강민정 교수

    강민정 교수교수 약력
    학력 성신여자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성신여자대학교 경영학과 석사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박사
    경력 ㈜엔아이리서치 연구원
    ㈜인사이트코리아 대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위촉연구원
    한국교육개발원 위촉연구원
    중소기업연구원 연구원RA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위촉연구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우교수
    성신여자대학교 강사
    고려대학교 연구교수
    저서 [플랫폼경제(번역서)](공저, 박영사, 2022)
    [혁신의 경제사 : 산업혁명에서 정보혁명까지(번역서)](공저, 박영사, 2021)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기업가적 기회가 비즈니스모델 설계에 미치는 영향 - 레디앤스타트 사례를 중심으로(2021)
    판매직원의 윤리적 인식이 인지적 성과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개인-조직적합성의 매개효과 분석(2021)
    예비창업가의 열정이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2021)
    Kano 모델과 잠재적 고객만족개선지수(PCSI)를 활용한 농업 창업 지원프로그램의 만족 패턴과 우선순위 분석(2021)
    티핑행동의 동기가 티핑의 효과성 기대와 티핑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2020)
    이기적 vs 이타적 동기요인이 기부의 효과성 기대와 기부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2020)
    의료 서비스의 실패 상황에서 서비스 회복 보상과 진정성이 서비스 이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2019)
    공연예술의 특성 차원에 관한 연구-서비스 특성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2019)
    공연예술의 동적가격의 적용:가격공정성 지각을 중심으로(2019)

    닫기

  • 석은경 교수 사진

    석은경 교수

    약력보기
    석은경 교수 사진

    석은경 교수

    석은경 교수교수 약력
    학력 숙명여대일반대학원 의류학과 (이학박사)
    중앙대의약식품대학원 향장미용전공 (향장학석사)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이학사)
    경력 국내경력
    (주) 석파랑코스매틱 대표
    (現) 한양대학교(서울) 해외대학 k-beaty&Make-up 겸임교수
    (現) 한양대학교(ERICA) 겸임교수 (前) 홍익대패션대학원 겸임교수
    (前) 한국외국어대학교 패션매니지먼트전공강사
    (前) 숙명여대 일반대학원 의류학과 강사
    (前) 중앙대의약식품대학원 향장미용전공 강사
    (前)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강사
    (前) 신구대학교 전임(조교수)
    (前) 강동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 강의전담전임
    기타 : 경기대한류문화대학원 ,서경대미용예술대학원, 가천대 등 다수.
    국외경력
    [U.S.A]Ohio State University 연수(교육부전문대교육역량강화사업)
    [Thai]Songkhla Vocational College(교육부NIIE 파견교원)
    기타경력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심사평가원 직업능력심사 평가위원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기능자격시험 미용사, 피부미용사 출제위원, 감독위원
    서울시교육청 다문화, 패션제안서 평가위원
    서울종로구청 일자리경제과 패션의류공동브랜드 시범운영용역 평가위원
    숙명여대일반대학원 의류학과 박사학위논문 심사위원
    한국의류학회, 한국미용학회 논문심사위원
    저서 [뷰티일러스트레이션](광문각, 2012)
    [ILLUSTRATION for MAKE UP](가람출판사, 2013)
    [최신피부과학](광문사, 2012)
    [NEW미용학개론](가람출판사, 2004)
    [기초스킨케어](청구출판사, 2013)
    [응용스킨케어](청구출판사, 2012)
    [창업스페셜스킨케어](청구출판사, 2013)
    [에스테틱기기학](청구문화사, 2013)
    [발관리학](청구출판사, 2013)
    [아로마테라피](청구출판사, 2013)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향장미용의 콜라보레이션 연구(2015)
    Retro경향에 나타난 향장미용문화연구(2005)
    은방울꽃 이미지의 향수개발 연구(2015)
    뷰티산업육성을 위한 향수브랜드 아이덴티티 연구(2015)
    여성치장문화에 반영된 치유양상 연구(2014)
    2015 Beauy Design by perfume & nail(2015)
    샤넬스타일이 향장미용에 미친 영향 연구(2009)
    디올패션이 향장미용에 미친 영향 연구(2009)
    주일문화대사관, 문화체육관광부 초청전시회 '현대 한국풍 패션' 전시(연구원)
    문화체육관광부, 전주온누리사업단 '한국적 이미지의 휴식복 개발'(연구원)

    닫기

  • 소현진 교수 사진

    소현진 교수

    약력보기
    소현진 교수 사진

    소현진 교수

    소현진 교수교수 약력
    학력 고려대학교 영어교육과 학사 (1991-1995)
    고려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석사 (1995-1997)
    Univ. of Georgia 매스커뮤니케이션 석사 (2000-2002)
    Univ. of Georgia 매스커뮤니케이션 박사 (2002-2006)
    경력 現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2009.3~ 현재)
    고려대학교 정보문화연구소 연구교수 (2007- 2009.2)
    성신여자대학교, 동국대학교, 숭실대학교 외래강사 (2006.9~2009.2)
    제일기획 마케팅팀 주임 (1997-1999)
    한국광고PR실학회 연구이사 (2015.12~2016.11)
    한국광고홍보학회 산학협력이사 (2016.1~2016.12)
    한국언론학회 연구이사 (2016.10~2017.10)
    한국광고PR실학회 편집이사 (2016.12~2018.11)
    한국광고홍보학회 일반이사 (2016.11~2017.11)
    한국광고홍보학회 재정이사 (2017.11~2018.11)
    한국광고홍보학회 연구이사 (2018.11~현재)
    한국광고학회 일반이사 (2018.4~2019.4)
    한국광고학회 총무이사 (2019.4~2020.3)
    한국광고홍보학회 일반이사 (2019.11~2020.10)
    한국광고PR실학회 연구이사 (2019.12~2020.11)
    공정거래위원회 표시・광고심사자문위원회 위촉자문위원 (2019.6~2021.6)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 Soh, Hyeonjin, Leonard N. Reid and Karen Whitehill King (2009), Measuring Trust in Advertising: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ADTRUST Scale, Journal of Advertising.
    - Soh, Hyeonjin, Leonard N. Reid and Karen Whitehill King (2007), Trust in Different Advertising Media,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84(3),455-476
    - Reid, Leonard N., Karen Whitehill King, Hugh Martin and Hyeonjin Soh(2005), Local Advertising Decision Makers’ Perceptions of Media Effectiveness and Substitutability, Journal of Media Economics,18(1), 35-53.
    - 소현진(2021). 친환경 소비행동의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환경의식, 지각된 소비자 효율성과 개인적 규범의 관계를 중심으로, 광고연구.
    - 소현진(2019). 금연공익광고 메시지에 대한 반응 탐구: 호감, 공감, 심리적 저항을 중심으로, 문화기술의 융합, 5(1), 99-105.
    - 소현진(2018). 금연공익광고의 메시지 유형 분석, 문화기술의 융합,4(4), 89-94.
    - 소현진, 김효규(2018). 브랜드 스토리 유형이 광고반응에 미치는 영향:제품유형과 제품관여도의 조절효과 탐색, 사회과학연구, 31(1), 147-175.
    - 소현진, 박범순(2018). 스토리텔링 광고에서 스토리 유형에 따른 광고 모델의 효과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8(7), 74-83.
    - 소현진, 김효규(2017). 금연공익광고에서 스토리텔링 기법의 활용가능성 탐색, 사회과학연구, 24, 163~154
    - 소현진(2016). 광고 효과 연구의 문헌분석: 광고연구를 중심으로, 광고연구, 109, 43~75.
    - 김중인, 이은선, 소현진(2016). 기업능력연상과 사회적 책임연상이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관계에서 두 독립변인 간의 상호조절 효과: 은행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18(1), 5~32.
    - 소현진(2015). 스토리텔링 광고에서 사실감의 효과 탐구: 제품관여도의 조절적 영향을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8(4), 39~61.
    - 소현진(2015) 스토리텔링 광고의 광고반응 평가요소 재탐색: 공감적반응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6(7), 59~79.
    - 소현진(2015). 광고에 대한 공감반응이 광고태도 형성에 미치는 효과: 스토리텔링 광고의 상황에서. 광고연구, 105, 103~131.
    - 소현진(2014). 소비자 공감반응 척도 개발: 이야기 광고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11), 133-142.
    - 소현진(2014). 친환경 식품 소비자의 가치체계 탐구: 효과적인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개발을 위하여. 광고PR실학연구, 7(3), 57-86.
    - 소현진(2013). 광고효과모형에 관한 문헌연구: 모형의 검토와 제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12), 986-994.
    - 소현진(2013). 신뢰받는 블로그 콘텐츠의 특성 탐구: 파워블로그의 사용후기 분석과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1),73-82.
    - 소현진(2012), 블로그 상품추천 게시글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탐구: 메시지 측면성, 추천보상, 지각된 설득의도와 제품블로그 신뢰도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5(2), 112-143.
    - 소현진(2012), 20대 흡연자 집단의 흡연행위 인지구조 탐색: 효과적인 금연캠페인 전략개발을 위하여. 광고학연구, 23(4), 77-96.
    - 소현진, 박범순(2011), 텔레비전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구조 탐색. 광고연구, 88(봄), 248-272.
    - 소현진(2009), 광고신뢰: 척도개발 및 선행요인 탐구. 광고학연구, 20(4), 89-106.
    - 소현진, 박범순 (2008), 수용자의 광고태도가 광고회피에 미치는 영향. 광고연구, 78호(봄) 115-142.
    - 박범순, 소현진 (2008), Affective/Cognitive Matching Effect of Advertising Message. 광고홍보학보. 10(2)

    닫기

  • 이성내 교수 사진

    이성내 교수

    약력보기
    이성내 교수 사진

    이성내 교수

    이성내 교수교수 약력
    학력 Kosmetik Schule in Berlin 졸업 (독일 베를린 코스메틱 학교)
    (Kosmetik & Fusspflege : 코스메틱 & 푸쓰플레게)
    건국대학교 대학원 향장생물학과 (이학박사)
    경력 2000.3~현재 :  경인여자대학교 뷰티스킨케어학과 교수
    저서 메디컬 에스테틱, 현문사, 2011, 공저
    박정덕 B.S.P 접시마사지, 박정덕 접시에스테틱, 2012, 공저
    피부미용사 실기, 크라운출판사, 2014, 공저
    피부미용사 필기, 에듀윌, 2022, 공저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중년여성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 2017; 15(1), 113-121, 공동

    뷰티서비스업 구성원의 내부마케팅과 고객지향성의 관계에서 직무만족의 매개효과,<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2018.12,공동

    맞춤형 피부진단 서비스가 화장품서비스 참여도별 소비자 세분화에 미치는 영향,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2021.12, 공동

    미용전공 대학생들의 진로결정 자기 효능감이 진로준비행동 및 전공만족에 미치는 영향,<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2022.2, 공동

    닫기

  • 이희아 교수 사진

    이희아 교수

    약력보기
    이희아 교수 사진

    이희아 교수

    이희아 교수교수 약력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보건향장학과(이학박사)
    경력 현) 정화예술대학교 강의
    현) 헤어살롱 훼이스 실장
    저서 일반(헤어) 미용사 필기 1주 끝장, 에듀윌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미용종사자가 경험하는 고객 언어폭력이 인지된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2019), 한국미용학회지
    <미용전공 대학생의 직업가치와 사회적 지지가 진로결정 수준에 미치는 영향>(2019), 한국미용학회지
    <미용실 종사자의 감정노동이 대인관계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커뮤니케이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2018), 한국미용학회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