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경희사이버대 호텔관광대학원 관광레저항공MBA와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 사)한국관광연구학회 ‘국제학술대회’참여

2024-06-05조회수 539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 관광레저항공MBA와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 사)한국관광연구학회 ‘국제학술대회’참여


- 사)한국관광연구학회 담양 2024 춘계학술대회와 문화행사 참여
- 죽림칠현을 지향하는 담양지역 관광지답사와 체험행사 진행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호텔관광대학원 관광레저항공MBA와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는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사)한국관광연구학회(회장 박창규 전남도립대 교수)가 주관하고 전라남도와 담양군 등이 후원하는 ‘2024년 국제학술대회와 춘계정기학술대회’에 참석했다.

▲ 윤병국 교수가 사)한국관광연구학회 ‘전남세계관광문화대전과 아시아 글로벌축제’를 주제로 한 국제 학술대회에 참여하였다. 


이번 학회의 첫날에는 전남세계관광문화대전과 아시아 글로벌축제를 주제로 한 국제 세션으로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에서 참석하여, 각국별 축제와 한국축제 교류를 통한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와 토론을 하였다. 토론의 좌장으로 참여한 윤병국 교수(관광레저항공MBA)는 아시아 각국 관광과 축제 전문가들의 발표에 대해, 세계로 발돋움하는 글로벌 전남관광의 기틀을 다지고 지속적인 교류가 필요하다고 하였다. 학술대회 후 담양 지역답사와 죽향문화체험마을 추성관에서 대금연주와 칵테일쇼 등 다양한 문화행사에도 참석하였다.


▲ 윤병국 교수, 임근욱 교수, 박주현 원우회장이 사)한국관광연구학회 2024년 춘계정기학술대회에 참석하였다.

 

학회의 둘째날에는 로컬콘텐츠를 활용한 지역관광 활성화에 대한 주제 발표와 논문, 대학생공모전이 진행되었다. 학술대회에 참석한 박주현(관광레저항공MBA전공)원우회장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최근 관광 이슈와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한 논문 발표를 통해 학문적, 실무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이번 학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박창규 회장은 “지방 소멸의 위기에서 로컬관광의 현실을 진단하고 그 속에서 지역주민주도의 로컬콘텐츠 기반의 지역관광발전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관광으로 지역활력을 이끄는데 학회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했다. 


 ▲ 사)한국관광연구학회는 담양 죽향문화체험마을 추성관에서 대금연주 등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하였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호텔관광대학원 관광레저항공MBA는 오는 17일(월)까지 2024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s://grad.khcu.ac.kr/)나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6)


[한겨례] >> 기사보기

[전자신문] >> 기사보기

[머니투데이] >> 기사보기

[이투스투데이] >> 기사보기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