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전공, 남원 실상사에서 '전환마을영화제' 개최

2024-10-22조회수 114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전공,

남원 실상사에서 '전환마을영화제' 개최


- “고요한 산사의 침묵 속에서 지구를 위한 전환을 모색하다”

-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문화예술… 문화예술경영전공 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화제

- 학우들과 주민들이 함께 전지구적 전환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문화예술경영학과와 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 학생들이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전라남도 남원에 위치한 실상사에서 ‘전환마을영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영화제는 템플스테이로 유명한 실상사에서 진행되며, 문화예술경영인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모여 문화 콘텐츠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와 전지구적 전환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전환마을 영화제가 남원 실상사에서 오는 11월 1일부터 3일중 개최된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에코크리에이터>, <고양이 통역기>, <그린 시티 라이프> 등 환경과 공동체 문제를 다룬 총 5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관객들은 작품을 통해 환경 문제와 변화의 가능성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화제는 남원 지역 주민들과 지리산 실상사, 그리고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전공이 협력해 기획한 행사로, 문화적 콘텐츠를 통해 지구와 생태 전환을 고민하고 대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제의 기획과 준비는 학과 및 전공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강윤주 문화예술경영전공 주임교수의 지도로 진행되는 이번 특성화 사업은 영화 상영뿐만 아니라 실상사 회주스님의 설법, 영화감독과의 간담회, 친환경 실크스크린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구성되어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프로그램 일정은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홈페이지(https://grad.khcu.ac.kr/munhw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와 대학원 전공은 체계적인 교육과 실무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할 문화예술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오는 2024년 11월, 내년 전기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 ㅣ 기사문의 : 02-3299-8726)

[한겨레] >>기사보기

[머니투데이] >>기사보기

[이뉴스투데이] >>기사보기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