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경희사이버대학교,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2024-08-26조회수 403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 학사 1,298명, 석사 53명 등 총 1,351명 학위 수여
- “다양한 관점을 존중하는 열린 자세로 미래에 도전해야 할 때”
- 집중력 있는 수업 콘텐츠와 유연한 온라인 학습환경 통해 학업 마친 졸업생들, 새로운 시작 응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8월 24일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은 학사 1,298명, 석사 53명 등 총 1,351명이 학위를 수여받았다.

학위수여식은 장미라 교무처장의 개식 선언을 시작으로 △총장 졸업식사 △축하공연 △총동문회장 축사 △졸업생 대표 인사말 순서로 진행됐다.


▲ 경희사이버대학교 변창구 총장이 학위수여식 졸업식사를 통해 졸업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변창구 총장은 졸업식사에서 “오늘 우리 대학교에서 학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삶의 새로운 장으로 발을 내딛는 졸업생 여러분 축하한다. 고정관념에 갇히지 말고,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길 바란다. 모네가 시간과 시점에 따라 다르게 표현한 루앙 대성당처럼, 세상은 한 가지 모습만이 진리가 아니다. 더불어 경희학원이 추구하는 평화와 통합의 정신을 기억하며, 다양한 관점을 존중하는 열린 자세로 미래에 도전하시기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강순모 총동문회장은 “오늘 졸업생 여러분에게 앞날의 축복과 밝은 미래가 함께하시길 소망한다. 총동문회는 다양한 사회기여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함께 경희의 멋진 미래를 창조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총장상 수상자이며 학부생 대표 연설자로 나선 스포츠경영학과 지훈(20학번) 학우는 “취미였던 스포츠를 학업으로 도전하기 위해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입학 후 학업을 통해 전문 지식을 쌓고 현장 경험을 넓히며, 이직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졸업 후에는 창업과 스포츠 교육 석사 과정에 도전해 관점을 넓히며 관련 서적 출판을 목표로 삼고 있다. “면서 “긴 시간 동안 포기하지 않고 졸업을 할 수 있도록 곁에서 지지해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졸업생분들 모두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포츠경영학과 지훈(20학번) 학우가 학부생 대표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석사 졸업생 대표 연설자인 호텔외식MBA 유광훈(22학번) 원우는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에서의 학업은 많은 도전과 성장을 가져왔다. 집중력 있는 온라인 콘텐츠와 유연한 학습 환경 덕분에 업무와 학업을 병행할 수 있었고,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수님들의 강의가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식음료 업계에서 혁신과 전문성을 추구하며 수준 높은  커피 산업의 경험과 서비스를 확산시키는 것이 꿈이다.” 라며 후배들에게는 “경희가 제공하는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교육과 시스템을 발판으로 끈기와 열정을 잃지 말고 학업에 임하라고 전하고 싶다.”고 응원했다.

이어 온·오프라인 학부(과) 및 전공별 학위수여식이 진행됐다. 졸업생들은 교수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아쉬운 작별을 나누고 재학생 및 동문, 가족 지인들과 함께 축하의 시간을 보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한겨레] >> 기사 보기

[중앙일보] >> 기사보기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