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 '박물관과 기후위기' 특강 열어

2024-01-29조회수 922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박물관과 기후위기’를 주제로 신년기획 특강 개최

 

- 영국 런던 킹스칼리지 애너 우드햄 교수 초청 온라인 특강 진행 

- ‘박물관과 기후위기’ 주제로 학문적인 접근과 실질적인 문제 해결 방안 모색

- 경희사이버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참여 가능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오는 2월 16일(금) 저녁 8시 줌(ZOOM)을 통해 영국 런던 킹스칼리지 애너 우드햄 교수를 초청하여 '박물관과 기후위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박물관과 기후위기’라는 주제를 통해 학문적인 접근과 실질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번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경희사이버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애너 우드햄 교수는 영국 킹스 칼리지 문화미디어창조산업학부에서 박물관/문화유산연구를 담당하고 있으며, 영국 레체스터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런던대에서 박물관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전문가다. 그녀는 'Exploring Emotion, Care and Enthusiasm in 'unloved' Museum Collections' 등의 저서를 통해 박물관과 문화유산에 대한 깊은 연구와 이해를 바탕으로 활발한 연구와 기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애너 우드햄 교수의 주제 발표 후, 사회를 맡은 강윤주 교수와 함께 토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윤주 교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 전공 주임교수로, 전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선임 프로그래머이며 현재 문화예술경영학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또한, 토론의 시간에는 이원재 특겸임교수가 참여하여 더욱 깊이 있는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원재 교수는 문화연대 기후위기 운동모임 ‘스틸 얼라이브’의 일원으로, 전 서울시 지속가능위원회 위원, 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 전 서울시 문화비축기지 추진단장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토론에 참여한다.

이번 특강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02-3299-8673, artculture@khcu.ac.kr),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02-3299-8708, artgrad@khcu.ac.kr) 전화 또는 메일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신년기획 특강 링크(https://url.kr/71ktx9)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