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한국어문화학부 KHCU-글로벌 버디, 베트남 탕롱대 ‘제2회 KHCU-글로벌 버디 만남의 날’ 행사 참석

2023-05-23조회수 1888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 KHCU-글로벌 버디,

베트남 탕롱대 ‘제2회 KHCU-글로벌 버디 만남의 날’ 행사 참석


- 경희사이버대와 탕롱대 학생 간 국제적 교류

- 실효성 있는 교류 프로그램 기획…글로벌 역량 강화에 집중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한국어문화학부는 지난 18일 탕롱대학교(Thang Long University) 초대로 ‘KHCU-글로벌 버디’ ‘제2회 KHCU-글로벌 버디 만남의 날’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 탕롱대학교 이계선 학과장의 초대로 이루어졌으며 탕롱대학교 한국어학과 학생과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 버디가 함께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이계선 학과장 환영사 △글로벌 버디 1-3기 대표 학생 인사 △글로벌 버디 3기 각 조 대표 감사 인사 △롤링페이퍼 낭독 △탕롱대학교 답사 등으로 진행됐다.



▲탕롱대학교 이계선 학과장이 행사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행사를 기획한 탕롱대학교 한국어학과 이계선 학과장은 “하노이에 거주하는 한국인은 많지만 만날 기회가 없었다”며 “학생들이 버디 활동을 통해 한국어로 말하고 한국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 버디 활동을 더 활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베트남 최초 사립 대학인 탕롱대학교는 한국어·한국학 교육과정 보완 및 원어민 한국어 교원 강의 수강을 목적으로 2018년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운영하는 ‘KF-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VOD)’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또한 2021년 가을학기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 ‘KHCU-글로벌 버디 프로그램’을 신청해 탕롱대학교 학생 60명이 버디 3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제2회 KHCU-글로벌 버디 만남의 날’ 행사 끝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HCU-글로벌 버디 프로그램은 현재 해외 대학 11개교, 외국인 학생 210명이 참여하고 있다. KF-글로벌 e스쿨 연구책임자인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김지형 교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예비 교원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좀 더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중앙일보] >> 기사보기

[한겨레] >> 기사보기

[이뉴스투데이] >> 기사보기


[베리타스알파] >> 기사보기


[전자신문] >> 기사보기


[에너지경제] >> 기사보기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