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한국어센터, ‘한국어교육 현장 실습’ 실시

2023-02-23조회수 9873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센터, 

‘한국어교육 현장 실습’ 실시


- 한국어 교원 역량 및 실무능력 키우기 위한 현장 실습 운영

-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화된 한국어교육현장도 경험하길”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한국어센터는 지난 2월 18일부터 ‘한국어교육 현장 실습’을 시작했다. 

한국어교육 현장 실습은 국립국어원의 한국어교육실습 교과목 운영 지침에 따라 선행 학습된 한국어교육 이론을 토대로 한국어교육 현장을 이해하고 실제적인 교수학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센터 한국어교육 현장 실습에 참여한 한국어교육 전공 예비 교원들과 실습 지도자. 


이번 현장 실습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일반 한국어 수업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법무부 사회통합 한국어 프로그램 수업 관찰, 외국인 학습자 지원 활동, 교사 간담회 등으로 운영한다. 또한 한국어 교원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한국어문화학부 재학생 112명이 참여해 한국어 교수법, 한국어센터 운영 계획, 파견 교원과 대학 센터 교원의 차이점, 한국어 교원으로서의 삶 등 이론과 현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게 된다.

한국어센터장을 맡고 있는 한국어문화학부 서진숙 교수는 “이론과 현장이 만나는 현장 실습을 통해 예비 교원들의 현장 실무 능력과 교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한국어 교육 현장이 다양해지는 만큼 학생들이 온·오프라인 현장을 두루 경험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한국어교육 현장 실습은 오는 6월에도 운영할 계획이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조선비즈] >> 기사보기

[중앙일보] >> 기사보기

[한겨레] >> 기사보기

[대학저널] >> 기사보기

[한국대학신문] >> 기사보기

[이뉴스투데이] >> 기사보기

[베리타스알파] >> 기사보기

[전자신문] >> 기사보기

[에너지경제] >> 기사보기

[이코노믹포스트] >> 기사보기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