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 2021학년도 제3차 온라인 독서토론회 성료

2021-09-03조회수 3233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 후마니타스학과, 

2021학년도 제3차 온라인 독서토론회 성료


- 책을 읽고 서로의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 자본주의에 대한 다양한 해석으로 사회적인 관점 깨달아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학과장 서유경 교수)는 지난 8월 17일(화) 오후 8시, 2021학년도 후마니타스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3차 독서토론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Zoom)을 통해 진행된 ‘제3차 독서토론회’는 후마니타스학과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자본주의에 대한 이해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제 3차 온라인 독서토론회에 참석한 후마니타스학과 학생들


이번에 진행된 3차 독서토론회는 2차 토론회 주제인 ‘지구의 밥상’에 이어 자본주의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을 위해 막스 베버의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당시 베버가 바라본 자본주의에 대한 해석을 통해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관점을 알게 되었다.”며 “여러 관점의 냉철한 분석으로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독서토론회에 꾸준히 참석 중인 한찬숙 학우(18학번)는 “다소 난해한 책이었지만 교수님의 첨언과 학우들과의 토론을 통해 주제의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 독서토론회가 더욱 활성화되어 학생들에게 유익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의 특성화 프로그램인 독서토론회는 후마니타스학과 구성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 참여 신청자에 한해 도서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후마니타스학과  사무실 전화(02-3299-1348)와 이메일(humanitas3@khcu.ac.kr)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 ㅣ 기사문의 : 02-3299-8727) 


[머니투데이] >> 기사보기

[한국대학신문] >> 기사보기

[베리타스알파] >> 기사보기

[전자신문] >> 기사보기

[에너지경제] >> 기사보기

[뉴스퀘스트] >> 기사보기

[이코노믹포스트] >> 기사보기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