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파주시 주최, 경희대·(사)국민여가관광진흥회 주관, “파주와 허준! 한방의료관광 심포지엄” 개최

2021-06-24조회수 4712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파주시 주최, 경희대·()국민여가관광진흥회 주관,  

   “파주와 허준! 한방의료관광 심포지엄개최

국회의원 윤후덕, 국회의원 박정, 파주시(시장 최종환)가 주최하고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 (사)국민여가관광진흥회(이사장 경희사이버대 윤병국 교수) 주관, (사)한국관광연구학회 후원으로 ‘파주와 허준! 한방의료관광 심포지엄’이 오는 6월 29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개최된다.
 

파주시 주최, 경희대·(사)국민여가관광진흥회 주관






이번 심포지엄은 파주와 허준의 역사적인 관계를 재조명하고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구축’ 사업의 당위성을 확보하고자 파주시가 주최하고 경희대학교와 (사)국민여가관광진흥회에서 주관하여 파주시 장단땅 진동면 하포리에 영면한 허준 묘역의 성역화와 관광자원 콘텐츠화에 대한 발제와 토론 등을 진행한다.

 
국회 윤후덕 의원, 국회 박정 의원 개회사와 파주시 최종환 시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경희대 한의과대학 최호영 교수의 ‘파주와 허준의 역사성 -한의학 관점에서-’, 양천 허씨 대종회 허현강 부회장의 ‘허준 역사 바로 세우기’, A&A문화연구소 심준용 소장의 ‘파주시의 허준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시론적 제안’ 주제가 발표된다.
 
이어 경희사이버대학교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 윤병국 교수를 좌장으로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이수범 교수, 파주시 허준 한방의료 관광자원화 시민자문단 채수방 단장,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장 이용욱 의원, (사)한국디지털문화진흥회 이승철 회장, 한방섭생궁리원 오광렬 원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토론·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이번 심포지엄을 주관하는 (사)국민여가관광진흥회 윤병국 이사장(경희사이버대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 교수)은 “ 파주시 최종환 시장의  강력한 의지로 시작된 금번 허준 한방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의성 허준 묘역을 성역화하고 대한민국 한방의료관광의 본향이 되는 허준 한방 클러스터 조성 계획을 선포하는 행사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경희대학교 경희 한방의 우수성과 학문적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2019년 한방건강관리학과(학과장 김범정 교수)를 신설 운영하고 있다.  
 
경희 한방에서 검증된 정규 교과과정을 통해 자신의 건강관리는 물론 더 나아가 약선, 약차, 한방건강 기능식품개발 등 다양한 진로 방향과 새로운 전문 직종을 양성하여 100세 시대에 맞춰 의료·건강의 새로운 분야 개척을 목표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출처: 중앙일보]
 

                                                                (=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