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 이준엽교수 (학과장)

    약력보기

    닫기

    최혜길 교수님

    이준엽교수 (학과장)

    이준엽교수 (학과장)교수 약력
    학력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마케팅 전공)
    경력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연구원
    (주)이손C&CI 리서치 파트너
    한국능률협회 종합연구소 전문위원
    (주)이스태프 마케팅 담당 이사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교육원장
    경희사이버대학교 기획협력처장
    경희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장
    대통령 직속 동북아시대위원회 자문위원
    한국소비자 학회 이사
    (현)경희사이버대학교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교수
    (현)한국마케팅학회 이사
    (현)한국서비스마케팅학회 이사
    저서 - 현대 스포츠 경영학
    - ISES를 통한 e-비즈니스 성공전략
    주요연구실적 - 불황기의 광고전략: 서비스 광고에서의 친밀감을 통한 관계형성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 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대한 재고찰: KS-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마케팅연구
    - 국가대표선수촌 운영개선방안, 체육과학연구
    - 태릉스케이트장의 서비스 질과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의 관계, 한국체육학회지
    - Korean-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 Development and Application, Asia-Pacific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 일체감이 스폰서십에 대한 반응에 미치는 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e-Learning에서 학습공동체 의식이 학습지속의지와 학습기관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국제 e-비즈니스 연구
    - 문화적 특성에 따른 스포츠상품의 광고전략 차이,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고객간 접점 품질(Customer-to-customer Contact Quality)에 대한 탐험적 연구, 마케팅연구
    - 서비스 수익 체인 실현을 위한 내부마케팅 전략: 현대해상화재보험, 한국마케팅저널
    외 다수
  • 이주민교수 (전임교수)

    약력보기

    닫기

    최혜길 교수님

    이주민교수 (전임교수)

    이주민교수 (전임교수)교수 약력
    학력 KAIST 전기및전자공학과 학사
    KAIST 전자전산학과 석사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경영공학 박사
    경력 Deloitte Consulting 컨설턴트
    크레딧사이언스 연구원
    KAIST 지식경영연구센터(KMRC) 연구원
    한국공항공사 CS 자문위원
    경영정보학회 이사
    지식경영학회 이사
    CRM 협회 이사
    저서 - 엑셀을 이용한 정보분석과 경영의사결정, 심선영·이주민 공저, 가람출판사
    - e비즈니스 전략, 박기우·강윤정·강주영·권순재·박상철·이주민 옮김, 이앤비플러스
    수상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15th Anniversary Author Awards : SSCI 국제1급 학술지(e-커머스 분야)에서 15년간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저자에게 수여
    (사)경영정보학회, 우수 도서상 (2018),엑셀을 이용한 정보분석과 경영의사결정
    (사)한국컴퓨터정보학회, 우수논문상(2015), 빅데이터를 위한 가치사슬설계
    (사)한국엔터테인먼트 산업학회, 우수논문상(2014), 스마트도시를 위한 개방형 혁신 방법 설계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국제저널]
    ① Ayoung Suh, Jumin Lee ,“Understanding teleworkers' technostress and its influence on job satisfaction, Internet Research”, Internet Research, 27(1), 2017, pp. 140-159.Ayoung Suh, Jumin Lee ,“Understanding teleworkers' technostress and its influence on job satisfaction, Internet Research”, Internet Research, 27(1), 2017, pp. 140-159.
    ② Jumin Lee, Ayoung Suh, “How do virtual community members develop psychological ownership and what are the effects of psychological ownership in virtual communitie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45, 2015, pp. 382?391. (cited#3)
    ③ Gee-Woo Bock, Jumin Lee, Huei-Huang Kuan, and Jong-Hyun Kim, “The progression of online trust in the multi-channel retailer context and the role of product uncertainty,” Decision Support Systems, 53, 2012, pp. 97-107. (cited#46)
    ④ Jumin Lee, Do-Hyung Park, and Ingoo Han, “The different effects of online consumer reviews on consumers’ purchase intentions depending on trust in online shopping malls: An advertising perspective,” Internet Research, Vol. 21 No. 2, 2011, pp. 187-206 (cited#53)
    ⑤ Do-Hyung Park, Jumin Lee, “eWOM overload and its effect on consumer behavioral intention depending on consumer involvement,”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ECRA), 2008, 7(4), pp.386-398. (cited#138)
    ⑥ Jumin Lee, Do-Hyung Park, and Ingoo Han, “The Effect of Negative Online Consumer Reviews : A Information Processing View,”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ECRA), 2008, 7 (3), pp 341-352 (cited#215)
    ⑦ Do-Hyung Park, Jumin Lee, and Ingoo Han, “The Effect of On-Line Consumer Reviews on Consumer Purchasing Intention: The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2007, 11(4), pp. 125-148. (cited#437)
    ⑧ Sung-Hwan Min, Jumin Lee, and Ingoo Han, “Hybrid genetic algorithms and support vector machines for bankruptcy prediction,”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 31, Issue 3, October, 2006, pp. 652-660. (cited#211)
    ⑨ Jumin Lee, Hyun-Ho Choi, Jemin Chung, and Dong-Ho Cho “Performance Analysis of Handoff for Virtual Cellular Network with Centralized/Distributed Resource Control,” IEICE Transactions on Communications, Vol.E86-B No.9, September, 2003, pp.2828-2834.

    [국내저널]
    ①이주민, “모바일 교육 서비스의 국내외 현황 및 모바일 교육 서비스 시대를 준비하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제언,” 사이버사회문화, 2011, 1(1), pp. 91-119.
    ②이주민, “온라인 쇼핑몰에서 기업과 고객들의 차별화된 정보만족과 신뢰의 구분이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정보시스템 연구, 2010, 19(3), pp. 13-34.
    ③Gee-Woo Bock, Pauline Jin Yue Lee, and Jumin Lee “Cross Cultural Study on Behavioral Intention Formation in Knowledge Sharing,”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0(3), 2010, pp. 1-32.
    ④Ayoung Suh, Kyung-shik Shin, Jumin Lee, “The Effects of Multi-identity on One’s Psychological State and the Quality of Contribution in Virtual Communities: A Socio-Psychological Perspective,”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010, 20(1), pp. 57-79.
    ⑤김형수, 이주민, “CRM 프로세스와 조직성과의 관계에 있어서 고객자산가치 요소의 매개역할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지, 2010, 35(1), pp. 1-17.
    ⑥이주민, 김형수,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인지적 가치가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CRM연구, 2009, 2(1), pp. 15-32.
    ⑦이주민, 김승연, 하은호, 노태협, “AHP 모형을 활용한 소상공인 신용평가시스템 구축,” 정보시스템 연구, 2007. 9. 16(3) pp. 109-132.
  • 김의신교수 (전임교수)

    약력보기

    닫기

    최혜길 교수님

    김의신교수 (전임교수)

    김의신교수 (전임교수)교수 약력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 학사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경영학 박사 (Ph.D. in Business Administration)
    경력 현) 경희사이버대학교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부교수
    현) 한국코칭학회 상임이사
    현) 한국인사관리학회 이사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지역학 세미나 (글로벌 기업과 조직 행동), Lecturer, 2012, 3월~ 2012학년도 1학기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Shidler College of Business, BUSINESS 315: GLOBAL MANAGEMENT and ORGANIZATIONAL BEHAVIOR. Lecturer, 2010, 8월~2012, 1월
    국민대학교 경영학과 Lecturer, 2008, 가을학기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과 KOICA Program, Lecturer, 2007, Winter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① Kim, Euisin, and Mooweon Rhee. (2017), "How airlines learn from airline accidents: An empirical study of how attributed errors and performance feedback affect learning from failure." Journal of Air Transport Management, Vol. 58, pp.135-143. [SSCI]

    ② 김의신 (2014), “The Auracentric way: Flow Pattern of Five Orientations in Japanese Animation Film”, 국제경영리뷰, 제18권 제1호, pp.23-42. [학진등재지 : 국내1급]

    ③ 김의신, 김수정 (2014), “Learning from Failure: Does the Attribution Matter? Effects of Attributed Errors on Airlines’ Learning”, 전문경영인연구, 제17권 제1호, pp.41-58. [학진등재후보지 : 국내1급]

    ④ 김의신 (2012), “Social Network Conditions for Maintaining Two Competing Institutional Logics”, 인사ㆍ조직연구, 제20권 제4호, pp.45-72. [학진등재지 : 국내1급]

    ⑤ Kim, Gyeung-Min, and Eui Shin Kim. (2008), "An exploratory study of factors influencing ASP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success." Journal of Computer Information Systems Vol.48 No.3, pp. 118-124. [SSCI]
  • 김현종교수

    약력보기

    닫기

    최혜길 교수님

    김현종교수

    김현종교수 교수 약력
    학력 경희대 무역학 학사
    일본대학 국제관계학부 국제학 석사
    경희대 경영학 박사
    경력 경희대 겸임교수 (2001.9~현재)
    한국기술벤처재단 벤처산업기술연구소 선임연구원 (2001.3~2004.7 현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러과학기술협력센터 선임기술원 (1995.4~2001.2)
    흥릉벤처밸리사어 기획ㆍ조사ㆍ연구 업무(1999.8~2001.2)
  • 김학민교수

    약력보기

    닫기

    최혜길 교수님

    김학민교수

    김학민교수 교수 약력
    학력 건국대 무역학 학사
    Washington State Univ. 경영학, 통계학 석사
    Washington State Univ. 무역학 박사
    경력 경희대 교수(2003.3~현재)
    경희대 사회교육원 원장(2013.09.24~현재)
    (사)한국통상정보학회 회장(2015.01~2015.12)
    삼성(SDS, 구조조정본부, 가치네트 연구원(1996~2003)
    미국 National Renewable Energy Lab. 연구원(1994~1996)
  • 이주원교수

    약력보기

    닫기

    최혜길 교수님

    이주원교수

    이주원교수 교수 약력
    학력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 박사
    Utah State University Business Info. Sys. 석사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 학사
    경력 SK마케팅&컴퍼니 매니저(2011~2013)
    SAP Korea 사원(2001~2004)
    삼성반도체 미주법인 사원(1998~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