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전공

학과 스토리

사회복지학부, 수어통역전문가 기초 교육 및 수료식 진행

사회복지학부는 2023.7.23 네오르네상스관에서 ‘수어통역전문가 기초교육 및 수료식’을 실시했다. 수어통역전문가 기초교육은 청각·언어장애인의 생활과 심리를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간단한 의사소통과 수어 통역 능력 배양을 목표로 지난 7월 1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4주간 진행되었다

사회복지학부, ‘서울시 복지재단’ 방문

사회복지학부는 2023. 5.23 서울시 복지재단을 방문해 서울 안심 소득 시범사업 및 고립 가구 지원센터 사업 관련 특강에 참여했다. 서울시 복지재단은 서울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기관으로, 서울시 복지정책 기초 연구와 신규 복지 프로그램 시범사업, 사회복지시설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희망플러스통장, 희망두배청년통장, 서울시 중증 장애인 이룸통장과 같은 취약계층 대상 복지 프로그램도 개발해 운영 중이다.

사회복지학부, 교과목 ‘복지국가론’ 특강 실시

사회복지학부는 2023.5.17 교과목 ‘복지국가론’ 특강을 진행했다. 약 100명이 넘는 학우들이 참석해 학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이번 특강은 올해 첫 교과목 특강으로 사회복지학부 김수영 교수가 사회복지학의 핵심 주제인 ‘복지국가’를 이해하기 쉽도록 약 2시간에 걸쳐 강의를 진행했다. 복지국가와 기본권의 의미를 확인하고, 현재 국내 거주 이주민의 현황과 특성을 살펴봤다. 또한 다문화 복지국가 이상향에 대해 서로 이야기 나누며 사회복지사 과제에 대한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