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과

  • 김혜영교수 사진

    김혜영교수

    약력보기
    김혜영교수 사진

    김혜영교수

    • hukim@khcu.ac.kr
    • 02-3299-8547(연구실)
    • 호텔경영론, 고객서비스마케팅, CRM & CS Leader, 시장조사론(연구방법론)
      현재, 호텔경영학과 교수 및 대학원 호텔외식MBA 교수
    김혜영교수교수 약력
    학력 서울여자대학교 경제학과 졸업(경제학사)
    세종대학교 대학원 호텔경영학과 졸업(경영학 석사)
    세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호텔경영전공(경영학 박사)
    경력 * 교내경력
    총장직무대행 겸 부총장(2018.11~2019.5)
    부총장(2018.2~2019.5)
    캠퍼스건설단장(2018~2019.5)
    학생처장(2017)
    입학관리처장(2016-2018)
    대외협력실장(2016~2017)
    커뮤니케이션센터소장(2018~2019)
    호텔관광대학원장 겸 문화창조대학원장(2011~2012)
    교무처장(2006)
    대학원 설립기획단장 (2009~2010)
    입학관리처장(2007~2009)
    호텔·관광·외식 학부장 (2009~2012)
    호텔경영학과 학과장(2002~2006)

    * 대외경력
    국제e비즈니스학회 부회장(2013~현재)
    고용노동부, 원격훈련과정 심사위원(2010~현재)
    제주자치도 인적자원개발원, 심사위원(2020)
    KTH, KT 쇼핑, 시청자 위원(2017~2020)
    한국산업인력공단 심사위원(2010~2020)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자문위원(2011)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정책자문위원(2011)
    (사) esc상생포럼 이사(2017~2022)
    (사) 한국생산성학회 이사(2010)
    한국산업인력공단 심사위원(2010~2016)
    고용노동부, 원격훈련과정 심사위원. (2010~2020)
    한국직업능력개발원, e-Training 심사위원(2001~2010)
    교육과학기술부, 2008년도 대학 이러닝 지원센터사업 평가위원(2008)
    경기지방중소기업청 사업평가위원(2006)
    (주)트러스트 e-Biz 사업본부 CRM팀 차장 (SAP ERP, CRM 시스템 구축) (1999~2002)
    수상 표창장: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표창장(교육 정보화 유공자 표창), 2008
    우수논문상: (사)지식정보산업연합학회. 2010
    자랑스러운 경사인상(학교발전부문), 경희사이버대학교 총동문회. 2012
    2015 자랑스러운 한국인 선정(교육- 산업 융합발전부문), 스포츠조선. 2015
    Leadership Excellence Award(중견-중소기업의 상생과 소통 기여), (사)esc상생포럼, 2018
    여성 IT 기업인협회장상(교육 정보화), 2022
    저서 고객 만족 서비스경영(2022), 이프레스
    CS Leaders (2015), 이프레스
    서비스마케팅(2014), 이프레스
    호텔 서비스-이론과 실무(2013), 이프레스
    한-아세안사이버대학 설립을 위한 CLMV 역량강화 사업, 4개국 현지 조사보고서(2010), 교육과학기술부
    사이버대학 자체평가체제구축연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2009)
    프랜차이즈시스템의 이해(2002), 대왕사
    호텔경영학(2002), 대왕사
    CRM 직무분석(2000),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프로젝트 교육부(2020), 2020년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 단기 교육과정 개발, ‘싱글이 코노미 시대의 청년 창직 역량 강화 스쿨’
    교육부(2018), 2018년 생애주기별 성인 학습자 역량강화 교육 콘텐츠 개발사업
    교육과학기술부(2010), 한-아세안 사이버대학 설립을 위한 CLMV 역량강화 사업
    교육과학기술부(2006~2008), 원격대학 법령.정책연구
    교육과학기술부(2005), 원격대학 제도 개선 연구
    논문 ‘텔레프레전스(telepresence) 및 경험성을 활용한 온라인 실습 교육방법 모색: 호텔경영학과 교육콘텐츠를 중심으로’, e-이비즈니스 연구(2022.4)
    한국의 대일수출 증가요인에 관한 연구, 한일경상논집(2014.8)
    고객접점 채널에 따른 고객불만 표출행동이 서비스업 종사자의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SNS,채널과 정서적 감정노동자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 연구(2012.9)
    사이버대학원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체계 수립을 위한 사례연구, 열린교육연구 (2011.5)
    소셜미디어 이용에 대한 지각된 혜택이 소셜피드백 참여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2011.12)
    원격화상세미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이러닝 운영 사례연구: 학습자 인식, 태도 및 강의평가 예측요인을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2011.9)
    베트남 현지 한식당 선택 및 메뉴 선택 속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식당 이용경험이 있는 하노이 현지인을 대상으로-, 동아시아 식생활 학회지(2011.6)
    호텔·관광 경영학의 이러닝 콘텐츠 사례연구: 교과과정 특성을 반영한 역량학습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2010.12)
    호텔 이용경험에 대한 e-Response가 e-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2010.12)
    e-learning 콘텐츠 유형에 따른 학습자 만족도:K사이버대 콘텐츠 유형사례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2009.11)
    사이버대학 홍보 전략 수립을 위한 실태분석: 온·오프라인 매체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2008.9)
    ISES 모형을 이용한 웹2.0 시대의 호텔고객관리 접점에서의 e-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 e-비즈니스연구(2008.9)
    소셜미디어 이용에 대한 내적동기가 소셜피드백 가치와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13회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원격화상세미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LMS구축 사례 (2010년 국제e-비즈니스학회 정기총회 및 동계정례학술대회)
    호텔 이용경험에 대한 e-Response가 e-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지식정보산업연합학회 '10 연합학술대회)
    사이버대학 학습자만족도 조사 (2009 국제e-비즈니스학회동계학술대회)
    사이버대학 홍보의 중요성 (2008 국제e-비즈니스학회 국제학술대회)

    닫기

  • 이은용교수 사진

    이은용교수

    약력보기
    이은용교수 사진

    이은용교수

    • cfmarius@khcu.ac.kr
    • 02-3299-8597(연구실)
    • 호텔푸드앤베버리지경영론
      호텔라운지&카페의 이해
      프랜차이즈시스템의 이해
      호스피탈리티 기업가정신과 창업
    이은용교수교수 약력
    학력 대원 외국어 고등학교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문학사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조리외식산업학과 석사
    경희대학교 호텔관광학과 박사
    경력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진흥개발기금 운용위원회 위원
    한국관광공사 관광인증센터 품질인증 심의위원회 위원(전) 및 품질인증 평가요원
    한국관광공사 호텔업등급평가 평가위원(전)
    (사)한국호텔전문경영인협회 부회장 및 상임이사
    관광레저ISC NCS 학습모듈 개선사업 연구원
    한국산업인력공단 NCS기업활용 컨설팅사업(호텔업) 컨설턴트
    고용노동부/ CJ푸드빌 상생아카데미 운영위원(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프랜차이즈연구회 연구위원(전)
    한국관광공사/한국능률협회 우수 쇼핑점 인증 평가위원(전)
    서울 Coffee & Tea Fair 골든티어워드 심사위원
    한국평생능력개발원 식음료부문 심사위원
    (사)한국TEA협회 등기이사 및 코리아티챔피언십 심사위원
    창업지도사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
    하와이 Kona Cupper 자격(Hawaii Coffee Association)
    Barista & Tea Sommelier (SCAE & 한국TEA협회)
    Certified Beer Server (Cicerone Certification Program)
    수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경희사이버대학교 우수교원(수업분야) 표창
    한국관광공사 품질인증평가 기여 감사패
    (사)한국호텔경영전문인협회 학술공로상
    (사)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부편집위원장 공로패
    (사)한국U러닝연합회 컨텐츠 AAA 인증(2012) GEC2013U-02-016 AAA
    (사)한국U러닝연합회 컨텐츠 AA 인증(2009) GEC2009U-07-005
    학회활동 (사)한국호텔관광외식경영학회 부편집위원장(전) 및 이사
    (사)한국관광레저학회 부회장(전)
    (사)한국외식경영학회 편집위원 및 부회장
    (사)한국프랜차이즈학회 감사 이사 및 편집위원
    (사)한국유통학회 이사
    (사)한국관광연구학회 이사(전)
    연구실적 쇼호스트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감정이입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라이브커머스 HMR 상품을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35권 8호)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따른 메뉴 속성 및 구매의도 차이에 관한 연구: 외식 기업 메뉴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35권 2호)
    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고객의 수제맥주 속성에 관한 연구 (외식경영연구 23권 3호)
    The Difference of User Satisfaction and Net Benefit of a Mobile Learning Management System According to Self-Directed Learning: An Investigation of Cyber University Students in Hospitality (Sustailability No 12 Vol 7)
    수제맥주에 대한 고객의 가격 민감도 분석 (외식경영연구 22권 5호)
    크래프트 맥주 전문점 방문 고객의 선택속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 프랜차이즈 체인점을 중심으로 - (프랜차이징저널 5권 1호)
    푸드트럭 판매 메뉴 가격 민감도 분석 (관광연구저널 32권 12호)
    수정된 IPA를 이용한 푸드 트럭 선택속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관광연구저널 32권 3호)
    Factors Influencing the Behavioral Intention to Use Food Delivery Apps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No. 45 Vol 9)
    바리스타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따른 고객의 선택속성 및 만족도 차이에 대한 연구: 개인 운영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31권 7호)
    바리스타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지각된 전문성,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창업학회지 12권 3호)
    AHP를 이용한 국내 시판 생수의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500㎖ 제품과 2ℓ 제품의 차이를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9권 3호)
    수정 IPA를 활용한 대형 마트의 HMR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26권 6호)
    신선 식품 구매용 모바일 앱 속성이 고객 신뢰, 만족 및 순 효익에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17권 4호)
    중소형 커피전문점 선택속성이 고객 만족, 전환비용 및 대안매력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30권 7호)
    프리미엄 레스토랑 선택속성이 브랜드 명품화, 브랜드동일시 및 프리미엄 지불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8권 4호)
    대학구내식당에 대한 대학생의 가격민감도에 관한 연구- 서울권과 충청권을 중심으로 - (동아시아식생활문화학회지 26권 2호)
    만족, 재구매의도, 브랜드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편의점 PB 메뉴 상품 속성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30권 3호)
    외식 기업 브랜드앱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e-비즈니스연구, 16권 6호)
    AHP를 이용한 중소형 커피프랜차이즈 가맹점 입지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27권 11호)
    외식업체 광고모델과 광고속성이 광고 태도 및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국내 피자업체 광고를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7권 10호)

    외 학술연구재단 등재지 기준 59건의 연구 논문

    닫기

  • 이혜린교수(학과장) 사진

    이혜린교수(학과장)

    약력보기
    이혜린교수(학과장) 사진

    이혜린교수(학과장)

    • hrlee68@khcu.ac.kr
    • 02-3299-8533(연구실)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전략경영
      컨벤션산업론, 이벤트기획론, 관광법규
    이혜린교수(학과장)교수 약력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졸업 (문학사)
    한림대학교 대학원 컨벤션 경영학과 졸업 (경영학 석사)
    세종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 졸업 (호텔관광경영학 박사)
    HongKong Polytechnic University, School of Hospitality & Tourism Management 졸업 (Doctor of Hotel & Tourism Management))
    경력 [교내경력]
    입학·학생처장 (2018.11~2020.2)

    [강의경력]
    한양사이버대학교 조교수 (2011.9 ~2012.8)
    HongKong Polytechnic University Graduate Instructor (2008 ~2010)
    세종대학교/한양여대 시간 강사 (2006 ~2007)

    [대외경력]
    한국 MICE관광학회 이사 (2012 ~ 현재)
    한국무역전시학회 이사 (2012 ~ 현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 공인 심사위원 (2015 ~ 현재)
    2021 평창 평화 포럼 제안서 평가위원 (2020)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학술이사 (2017~ 2019)
    GRI 국제컨퍼런스 제안서 평가위원 (2017)
    산업통상자원부 전시산업 발전 심의위원 (2014~2016)
    국정과제 평가위원 (2014~2015)
    서울시 교육청 산하 고등학고 인정교과서 연구위원(2012~ 2014)
    논문 Lovemarks and Effect of In-flight Product Performance on Airline Passengers' Purchase Intention,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2020)
    Excellence in Eco-friendly Performances of a Green Hotel Product and Guest Pro-environmental Behaviors,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2019)
    Perceived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ffects Airline Passengers' Service Evaluation and loyalty,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2019)
    전시 참가 기업 시장세분화 연구: 마케팅 믹스(4P’s)요인을 토대로, 무역전시연구(2019)
    Physical Classroom Environment Affects Students' Satisfaction: Attitude and Quality as Mediators,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2019)
    항공사 유형과 신환경패러다임(NEP)에 따른 항공사 그린 브랜드 전략, 대한관광경영학회 (2018)
    Exploring the Interrelationship between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CVB) and its Stakeholders, and CVB Performance from the Perspective of Stakeholders,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2016)
    MICE 산업 종사자의 양성평등에 대한 성별 인식 차이 연구, 무역전시연구 (2015)
    항공 승객들의 위험지각과 선택 속성이 고객만족도와 재이용의도 간 관계 연구, 관광경영연구 (2014)
    외식업체의 미스터리 쇼핑을 위한 평가척도 개발: 한식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외식경영연구 (2014)
    CVM를 이용한 지불수단 별 무등산 국립공원 가치평가, 관광경영연구 (2014)
    식재료 원산지표시가 외식메뉴의 구매의도와 수용가격에 미치는 영향, 외식경영연구 (2014)
    농촌 결혼이주여성의 여가참여가 여가만족 및 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014)
    Influence of the quality of physical environment, food, and service on Chinese restaurant image, value,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2012)
    A study of Motivations and the image of Shanghai as perceived by foreign tourists at the Shanghai EXPO. Journal of Convention & Event Tourism (2012)
    A study of brand image for Starbucks: A qualitative approach among Taiwanese and Korean consumers. 기업경영연구 (2012)
    변혁적 리더십과 창의성이 조직혁신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식음료 부서를 중심으로. Journal of Foodservice Management Society of Korea (2012)
    The relationship between convention hosts and professional conference organizers,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009)
    Tracking Tourism Destination Image Perception, Annals of Tourism Research (2009)
    컨벤션 주최자가 PCO와의 관계에서 인식하는 대리관계 분석, 관광·레저연구 (2009)

    닫기

  • 한진수교수 사진

    한진수교수

    약력보기
    한진수교수 사진

    한진수교수

    한진수교수교수 약력
    학력 -Northern Arizona University, Flagstaff, Az. U.S.A.
    School of Hotel @ Restaurant Management 학사졸업
    University of New Haven, New Haven, Ct. U.S.A.
    Dept.of Hotel @ Restaurant Management 석사졸업
    경성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마케팅 전공) 박사
    경력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교수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대상 심사위원
    인천광역시 관광공사 설계자문위원
    서울특별시 관광협회 관광산업발전전략 전문자문위원
    한국관광호텔협회 종합관광호텔 등급심사위원
    한국관광공사 호텔경영사 국가자격시험 문제출제위원
    국정도서 편찬위원회 2009학년도 가사실업계고등학교 전문교과 국정도서 편찬사업 및 교과서 집필책임
    서비스 사이언스 전국포럼 운영위원장
    우수학술도서 선정 심사위원, 문화체육관광부
    국내여행사, 호텔서비스사 국가자격 시험 출제위원, 한국산업 인력관리공단
    학점은행제 전공단위 평가인정 현장평가위원, 평생교육진흥원
    환경표지 서비스인증기준 심사위원, 한국환경산업 기술원
    한국의 경영대상 심사위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숙박환경 개선위원, 한국관광공사
    서울특별시 하이서울 유스호스텔, 운영위원,
    서울특별시 대통령 관광진흥비서관 정책자문위원, 청와대, 대통령실
    연구실적 2011년 2월 28일“ 항공사 좌석등급 서비스품질 차원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관계”, 한국관광학연학회, 관광연구저널, 제25권 1호,
    2011년 3월 31일 “호텔 웹 광고의 속성이 광고태도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한국지식경영학회, 지식경영연구, 제 12권 1호,
    2011년 4월 30일“ 국립박물관의 물리적환경과 감정, 방문객만족도, 행동의도간의 구조적
    관계연구",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고객만족경영연구, 제13권 1호
    2011년 4월 30일 “박물관 방문, 관광객 동기, 몰입, 만조도간의 관계연구: Push-Pull 요
    인바탕으로”,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26권 1호
    2011년 6월 30일 “기업조직의 맨토링 기능, 직무 스트레스, 조직유효성간 영향관계연구:
    가원도 리조트 기업 종사원 대상으로”,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호텔 경영학연구, 제20권 3호
    2011년 6월 30일 “항공사 가치자산, 브랜드 자산, 유지자산에 따른 행동 의도 및 고객자산
    의 구조적 관계연구-”,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제26권 2호
    2011년 10월 31일“저가항공사의 혼잡성이 고객의 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
    구”,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제26권 4호
    2011년10월 31일 “The Influence of Hotel Website Factors on e-loyalty in a
    B2C Context", Tourism Economics, Vol. 17 No. 5.
    2011년 11월 30일“The use of Markov chains to estimate destination switching
    and market share“, Tourism Economics, Vol. 17 No. 6
    2011년12월 31일 “BTL 중심의 브랜드 접촉점에 따른 외식프랜차이즈기업 소비자 유형 분류
    Q방법론의 적용”,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제20권 제6호
    2010년 3월 31일 “호텔패키지 상품의 체험(experience)요소와 즐거움, 만족도, 행동의
    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서울 소재특 1급 호텔패키지상품 유경험자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한국소비문화학회, 13권 1호
    2010년 4월 30 “전문계고 관광계열학과의 특성화고 전환에 대한 이해관계자 간 인식차이
    연구: 학생, 학부모, 교사간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 호텔 경영학연구, 제19권 제2호(통권54호)
    2010년 5월 31일“서비스품질이 고객민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골프장 이용
    여성고객을 중심으로”, 한국관광레저학회, 관광레저연구, 제 22권 3호
    2010년 5월 31일“ The Relationship among Cultural Dimension, Customer
    Perception of Hotel Service Quality and Behavioral
    Intention", East China Economic Management, Vol. 24-5
    2010년 7월 31일“HEXCACO 성격유형과 범주형 변수에 따른 호텔패키지 상품 이용객의 시장
    세분화 연구--2단계 군집분석을 적용하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마케
    팅관리연구, 제 15권 3호
    2010년 8월 31 “ 레스토랑의 종업원이 점포이미지 및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비디오 시나리오 중심으로--”,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호텔 경영학연
    구, 제19권 제4호(통권56호)
    2010년 10월 31일“고객경험을 기반으로한 테마파크 평가의 주요속성연구-의사결정나무 모형
    을 이용하여-”,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제 25권 4호(Vol.25,
    No. 4)
    2010년10월 31일 “ A Cross-cultural Study: The Application of the Modified
    Balanced Scorecard and Analytical Hierarchy Process(BSCAP)
    ,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호텔 경영학연구, 제19권 제5호(통권57호)
    2010년 11월 30일“기업 및 여행형태 차이에 따른 여행사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및 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레저학회, 관광레저연구, 제
    22권 6호,
    2010년 11월 30일“호텔직원의 서비스교육 훈련프로그램의 인식 및 만족도가 대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 ”, 한국관광레저학회, 관광레저연구, 제 22권 6호
    2010년 12월 31일“ 한식레스토랑의 메뉴 유형별 유사성 및 선호도 평가 연구: 메뉴선택속
    성 중심으로, 한국외식경영학회, 외식경영연구, 제 13권 6호
    2010년 12월 31일“호텔서비스의 고객가치가 고객만족 및 구매후 행동에 미치는영향 연구"
    , 서비스 경영학회지,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제 11권 5호
    2009년 12월 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젊은 중국인 소비자의 한식당 선택속성 및 속성
    가치에 대한 연구, 한국외식경영학회
    2009년 12월 전시장의 서비스 환경, 감정/인지반응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
    고객만족경영학회
    2009년 12월 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SCORM 활용을 위한 스마트폰 메타데이터 설계,
    한국항행학회
    2009년 11월 호텔관광분야 전문계고의 특성화고 전환을 위한 전문가 의견분석: 교사
    ,교수, 산업체 종사원의견 중심으로, 한국관광레저학회
    2009년 11월 호텔 패키지상품의 체험(Experience)요소와 즐거움, 만족도, 행동의
    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서울소재 특1급 호텔 패키지상품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한국소비문화학회
    2009년 10월 A Cross-Culture Analysis of Customer Perception towards
    Hotel Service Quality and Behavioral Intention, IEEE
    Computer Society
    2009년 10월 Brand Equity and Brand Loyalty: focusing on the
    Moderating Role of Value for Money, 대한관광경영학회
    2009년 10월 호텔외식경영분야의 학문적 분류체계에 대한 연구, 한국관광학회
    2009년 10월 A Development of Instrument for luxury hotel websites'
    Assessment: Using the Modified Balanced Scorecard and
    Analytical Hierarchy Process,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2009년 9월 호텔브랜드마케팅, 브랜드자산 및 고객만족의 영향연구: 서울지역특급호
    텔을 이용하는 내국인고객중심으로, 한국호텔관광학회
    2009년 8월 항공사 좌석등급별 서비스품질 차원, 고객가치,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한국서비스경영학회
    2009년 6월 서비스 품질 차원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골프
    장을 이용하는 여성고객 중심으로, 한국관광레저학회
    2009년 6월 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한식당 세계화 전략 구성요소의 속성 가치 연구:
    젊은 중국인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국외식경영학회
    2009년 6월 A Cross-Culture Analysis of Customer Perception towards
    Hotel Service Quality and Behavioral Intention, ICSSSM
    2009년 5월 호텔서비스품질의 각 차원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소비문화학회
    2009년 5월 호텔서비스의 고객가치가 고객만족 및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비스마케팅학회
    2009년 4월 호텔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 고객 가치, 행동 의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학회
    2009년 4월 인터넷 여행상품의 고객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
    으로,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2009년 4월 로지스틱회귀분석과 최적화 척도법을 이용한 대형 및 저가 항공사 선택속
    성 분석, 한국자료분석학회
    2009년 3월 의료관광을 위한 의료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및 고객만족 영향관계, 한국
    서비스경영학회
    2009년 2월 호텔산업의 CRM요인이 고객만족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관광
    연구학회
    2009년 2월 패밀리레스토랑의 고객가치, 고객만족, 행동의도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서울 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2008년 12월 문화적 속성에 따른 호텔 서비스품질이 고객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북경 특급호텔을 방문한 4개국 고객을 중심으로, 한국고객만족경
    영학회
    2008년 11월 호텔 레스토랑 서비스에서 서비스 회복의 공정성 지각이 고객만족과 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 불평자와 비불평자의 비교 중심으로, 한국고객만족경영
    학회
    2008년 9월 서비스 회복의 공정성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항공사 이용 고
    객의 긍정적 감정효과 중심으로, 경성대학교 산업개발연구소
    2008년 9월 패밀리 레스토랑의 고객가치, 고객만족, 행동의도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2008년 6월 호텔산업의 CRM 요인을 통한 고객만족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관광연구학회
    2008년 5월 패밀리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가치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서비
    스경영학회
    2008년 4월 외식업에서 서비스 회복공정성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관광산업연구원
    2008년 4월 로열티프로그램이 고객브랜드 관계의질과 긍정적 구전과 재구매 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2008년 3월 서비스 회복의 공정성 지각이 고객만족 및 신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패밀리 레스토랑 중심으로,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2007년 12월 기업의 사회자본과 성과의 관계: 호텔기업 중심으로, 한국관광연구학회
    2007년 10월 상표전환행렬을 이용한 호텔브랜드의 경쟁적 시장구조 연구, 한국호텔경영
    학회
    2007년 6월 컨벤션기획가의 호텔브랜드이미지 속성에 관한 연구--IPA--모델적용,
    경희대학교 관광산업연구원
    2007년 6월 고객문화차원에 따른 서비스회복기대에 관한 연구, 한국서비스경영학회
    2007년 5월 호텔e-CRM의 인터넷서비스 요인이 고객만족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
    향 연구, 한국관광연구학회
    2007년 4월 A Perceptual Mapping of Online Travel agencies and
    Preference Attributes, Elsevier
    2007년 4월 관여에 따른 서비스 회복 공정성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호텔경영학회
    2006년 12월 서비스레지던스 선택속성에 따른 만족도와 재방문에 영향요소 연구:
    마케팅전략관점, 관광산업연구원
    저서 및 편저 2011년 3월 “고등학교 관광일반”, 국정교과서, 교육과학 기술부
    2009. 호텔관광서비스 이론과 실제, 백산
    2009. 호텔프론트객실관리론, 현학사
    2006. 최신 호텔마케팅, 갈채
    2005 .호텔마케팅의 이해, 남두도서
    2005. 카지노 산업론, 기문사
    2003. 호텔경영론, 형설출판사
    2003. 21c 사장변화에 도전승리하는 새통합마케팅전략전술, 한국마케팅연구원
    2001. 최신 호텔용어사전, 형설출판사
    학회활동 한국서비스 경영학회, 편집위원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부회장
    한국소비문화학회, 상임이사
    산업혁신 연구, 편집위원,
    대한관광경영학회, 부회장
    한국관광학회부설 한국관광자원개발학회, 부회장
    연구관심분야 호텔서비스 운영관리에 대한 효과 분석
    중저가 호텔 경영 분석
    고객만족경영관련 CRM 측정 분석
    호텔설립에 따른 운영관리
    프로젝트 수행경력 (주)강원랜드(1999). 『스몰카지노 운영방안 및 사회적 부작용 최소화 방안』
    한국관광공사(2003). 『국제적 중저가 체인호텔의 시설·서비스 매뉴얼 분석 및 중저가 관광호텔 매뉴얼 기본 모델 작성』문화관광부 및 문화관광정책연구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2006). 『가사실업계 전문교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한국교육과정 평가원(2008) 『표시과목 관광의 교사 자격 기준개발과 평가 영역 상세화 및 수업 능력 평가연구』연구보고서, -2009학년도 개편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 시험- 공동연구위원

    닫기

  • 서원석교수 사진

    서원석교수

    약력보기
    서원석교수 사진

    서원석교수

    서원석교수교수 약력
    학력 미국 UNLV 호텔경영학 학사
    미국 UNLV 호텔경영학 석사
    미국 펜실배니아 주립대학원 박사
    경력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교수
    현재 한국관광학회 호텔외식분과 편집위원장
    전 한국관광학회 총무이사
    전 행정연수원 강사
    전 국민연금관리공단 자문위원
    전 강원랜드 레져게이밍연구소 위원
    전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교수
    연구실적 2009.11 호텔관리자의 리더쉽이 서비스 지향성과 심리적 계약에 따라 조직 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관광학회
    2009.10 카지노 갬블링 의도에 관한 구조적 분석, 대한관광경영학회
    2009.08 호텔기업 비정규종사원의 직무특성과 고용관계특성이 조직 몰입에 미치는 영향,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2009.02 cdp의 지향성에 따른 경력 닻과 경력유효성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2009.02 중국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카지노산업의 마케팅 전략 연구, 한국관광.레저학회
    2008.12 비정규직 고용이 호텔기업 이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유인과 공헌의 균형이론 적용, 한국호텔관광학회
    2008.06 gis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Brand Chain 입지 선정방안, 한국관광연구학회
    2008.06 라이프스타일에따른 여행상품 선택시 위험지각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2007.11 외식산업의 서비스 품질 측정 연구에 대한 탐색적 고찰: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를 중심으로, 한국관광·레저학회
    2007.03 감정적 부조화가 우울수준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관한연구, 한국호텔관광학회
    2007.03 라이프 스타일이 여행상품 구매시 지각된 위험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관광학회
    2007.02 GIS분석을 통한 효과적 브랜드 입지 선정 방안, (사)한국관광학회
    2007.02 외식산업의 서비스 품질 측정 연구에 대한 탐색적 고찰, (사)한국관광학회
    2006.12 경력개발이 프로그램 동기부여에 미치는 영향, 관광산업연구원
    2006.06 소비자 구매행동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차이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레저학회
    2006.05 종합적 품질경영의 종업원 보상요인과 성과간의 관계연구, 한국호텔경영학회
    2006.04 종합적 품질경영의 종업원 보상요인과 성과간의 관계에관한연구, 호텔경영학회
    2005.12 QFD를 이용한 호텔서비스 품질 측정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학회
    2005.12 relationship between diversification strategy and financial performance and stability in the lodging industry in the US, 한국호텔경영학회
    2005.12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만족이 신뢰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관광연구학회
    2005.12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만족이 신뢰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한국관광 연구학회
    2005.08 소비자 구매행동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차이에 관한 연구, 한국 호텔관광학회

    닫기

  • 임신영 교수 사진

    임신영 교수

    약력보기
    임신영 교수 사진

    임신영 교수

    임신영 교수교수 약력
    학력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 아랍어통번역학과, 아랍문학 학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무역경영학과(경영학석사)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정보경영학과, 경영학박사
    The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CANADA
    (Faculty of Commerce and Business Administration)
    경력 대외활동
    현) GS건설 Elysian Resort/ 開發.Marketing 部門담당
    현)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겸임교수
    현)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관광경영학과 강사
    현) Marketing Research FIG (Focus Interview Group) 자문위원
    현) Lim’s HR Mentoring Academy 소장
    현) GSCO (GS Chamber Orchestra) 고문단장

    *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 수상(사단법인 한국문화교육협회 /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 조직위원회)
    * 지에스건설 개발사업팀장 / 리조트사업총괄
    * 엘리시안 리조트(지에스건설) 대외협력/홍보담당
    * 엘리시안 리조트(지에스건설) 사내강사
    *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자산실사위원 역임
    * 국군복지단 리조트( & 골프장) 신임CEO 선정위원 역임
    * 서울경제골프매거진 “대한민국 골프 리더스클럽” 위원역임
    *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직원 직무교육 담당
    * CBS 방송국 “Leaders Academy” 자문 역임
    * ROTC 24기 총동문회 수석부회장 역임
    * Resort Club Reciprocal Unit Member (HK, USA, Japan, Vietnam, Singapore)
    * World Winter Sports(Beijing) Conference (베이징 동계올림픽 포럼) Korea Representative
    - Speech : “Brand Marketing of Ski Resort and Successful Case”
    * YWCA Women Leadership Program “사회의 리더, 여성 리더쉽” 특강
    * 국가경영전략연구원 JAK(Junior Achievement Korea) 경제부문 위촉교사
    * 한국해외무역진흥협회(KOTRA) "해외진출 지원사업 추진전략" 특강
    * KAIST, KDI (국제정책대학원) 특강
    - 해외 개발사업의 추진전략 및 사례연구 / 리조트사업 마케팅 접근방법과 F/S
    * 경희대학교 취업동아리 Mentors Program 진행
    * 숙명여자대학교. “실전직무스쿨” 직무심화과정 특강
    * 서강대학교 직무전문화 교육 특강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세미나. “리더쉽 개발과 기업경영” 특강
    * 아주대학교. 기업경영과 자기개발. 해외사업의 이해 특강
    *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 세미나 / 부동산 개발사업 운영,사업 Trends 및 마케팅 연구
    * "Univ-Expo Seoul”(전국 대학생 동아리) Mentoring.
    저서 “해외건설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IMF이후 한국 부동산 전략보고서”
    “골프리조트 서비스 품질이 회원권 가치와 고객 만족 및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 ▣ Overseas Property Develop. & Management (Resort & Property)
    * Wilshire Park Place Bldg. Property Management (LA, CA, USA)
    * South Oxford Apt. Development (LA, CA, USA)
    * Huston Shopping Mall Property Development & Management (Huston, USA)
    * Haiphong Sunflower Villa Proj., Development & Management ( Haiphong, Vietnam)
    * Lader Tower Hotel Project Management (Guam, USA)

    ▣ Resort Developer & Management
    * Elysian Resort (Golf & Resort, Jeju, Korea)
    - 사업기획, 시공, 분양, 마케팅, 회원관리, 운영
    * Elysian Resort (Golf & Resort, Sachon, Korea)
    - 사업기획,시장조사,마케팅, 전략수립.
    * Cu Chi,Golf & Resort(Vietnam)
    - 사업기획, 시장조사, 마케팅, 전략수립
    * Property Management & Overseas Invest Fund
    - 부동산 자산관리 및 외자유치
    * Overseas Resort & Property Develop(Resort & Property)

    ▣ Overseas Project & Management
    * 해외공사 입찰 / 수주사업, Marketing, 기획/관리 업무
    - 미주지역(미국), 동남아 지역(베트남,라오스,미얀마,필리핀), 중동지역(사우디,두바이 외)
    * Imam University Project in Riyadh / Bldg. Proj. (Saudi Arabia)
    * Rojana Tower Bldg. Proj.. (Thai)
    * Thien Tan Water Supply Proj. (Vietnam)

    닫기

  • 이주복 교수 사진

    이주복 교수

    약력보기
    이주복 교수 사진

    이주복 교수

    • jblee@hr.co.kr
    • 02-555-2642 (노무법인 사무실)
    • 숙박산업인사노무관리
    이주복 교수교수 약력
    학력 고려대학교 졸업(경제학사)
    경력 하이에치알 노무법인 책임노무사
    한국관광호텔관리자협의회 고문
    한국가스공사 인사위원회 위원
    중소벤처기업부 비즈니스지원단 전문위원
    육아정책연구소 경영자문위원
    주요 호텔 및 공공기관 노사 인사노무자문역

    닫기

  • 조영현교수 사진

    조영현교수

    약력보기
    조영현교수 사진

    조영현교수

    조영현교수교수 약력
    학력 경희대학교 호텔경영학 석사
    강릉원주대학교 대학원 관광학 박사
    경력 한국베버리지마스터협회 평생교육원 원장
    국제기능올림픽 레스토랑부문 국가대표 선발 심사위원
    바텐더협회 부회장
    ISO-17024 국제 소믈리에 자격증 출제 및 심사위윈장
    한국소믈리에 협회 이사
    엠엔엠월드와이저 총괄이사
    부천대학교, 국제대학교, 재능대학교 겸임교수
    독일,프랑스,이태리,스페인 와인연수
    롯데호텔 F&B 근무
    수상 식품의약품안정처장 공로 표창
    저서 The Wine - 뿌리깊은 나무
    The Wine - 조영현의 와인이야기
    소믈리에자격증쉽게따기
    바리스타자격증쉽게따기

    닫기

  • 최우혁 교수  사진

    최우혁 교수

    약력보기
    최우혁 교수  사진

    최우혁 교수

    최우혁 교수 교수 약력
    학력 1997 ~ 2004 인하대학교 기계공학부 졸업
    2011 ~ 2014 숙명호스피탈리티 경영전문대학원 (르꼬르동블루 호스피탈리티경영전공)
    2015 ~ 2017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xecutive MBA 졸업
    경력 2004 ~ 2007 오버추어코리아(유)
    2007 ~ 2008 NHN(현 네이버) 검색광고사업본부 세일즈포스팀
    2008 ~ 2011 S&C NETWORKS(주) 대표이사
    2011 ~ 2012 (주)한샘 인테리어사업본부
    2013 ~ 2019 (주)한샘이펙스 사무가구사업부장/수입사업부장
    2020 ~ 현재 아템포코리아(주) 대표이사
    연구실적 "IKEA 한국진출에 대한 한국소비자들과 전문가들의 인식비교 연구; Q방법론을 활용하여" (2014.2)

    닫기

  • 박규은 교수 사진

    박규은 교수

    약력보기
    박규은 교수 사진

    박규은 교수

    박규은 교수교수 약력
    학력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과학 학사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 석사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 박사
    경력 <교육경력>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경영과 겸임교수(현재)
    경희대학교 Hospitality경영학부 객원교수(2015~2022)
    외 다수대학

    <산업체경력>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전문연구원(2022)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연구원(2014~2020)
    맥세스컨설팅 컨설턴트(2016~2017)

    <기타경력>
    한국음식평론가협회 이사(2018~현재)
    한국관광연구학회 이사(2020~2022)
    한국호텔관광학회 이사(2018~2020)
    한국관광공사 호텔업등급결정위원회 등급심사위원(2019~2021)
    수상 한국호텔관광학회 우수심사위원상 수상(2019)
    지식정보산업연합학회 우수논문상 수상(2010)
    저서 고객만족 서비스경영(2022)
    2017프랜차이즈 산업현황 보고서(2017)
    CS Leaders 고객만족 서비스(2016)

    <연구보고서>
    2023 농업전망(2023)
    2022 임업관측사업(2022)
    임업·산림 직접지불제 모니터링을 통한 개선 방안 연구(2022)
    산림보전직불제 가이드라인 마련(2022)
    산림복지 수요 분석을 통한 산림복지시설의 중장기 조성방안 연구(2022)
    지방분권 대응 협력적 산림정책의 전략과 과제(2022)
    김치산업의 중장기 발전 전략(2011)
    농어업 부가가치의 새로운 창출을 위한 식품산업의 중장기 발전 전략(3/5차연도)(2011)
    소비자 부류별 김치소비실태 조사연구(2011)
    식품산업 동향분석 및 전망(2011)
    논문 커피전문점 가격 전략 수립을 위한 가격 민감도 분석 대형 및 중소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비교를 중심으로. (외식경영연구 25(6): 143-163)
    텔레프레전스(telepresence) 및 경험성을 활용한 온라인 실습 교육방법 모색: 호텔경영학과 교육콘텐츠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23(2): 123-139)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따른 메뉴 속성 및 구매의도 차이에 관한 연구: 외식 기업 메뉴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35(2): 209-221)
    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고객의 수제맥주 속성에 관한 연구. (외식경영연구 23(3): 271-290)
    수제맥주에 대한 고객의 가격 민감도 분석. (외식경영연구 22(5): 309-331)
    푸드트럭 판매 메뉴 가격 민감도 분석. (관광연구저널 32(12): 19-34)
    The effects of learning organization climate of food service corporations on protean career orientation, career satisfaction. (관광연구저널 32(10): 5-17)
    맛집앱 정보시스템 품질이 사용자 가치 및 만족, 재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32(7): 197-212)
    바리스타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지각된 전문성,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창업학회지 12(3): 262-284)
    AHP를 이용한 국내 시판 생수의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500㎖ 제품과 2ℓ 제품의 차이를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9(3): 437-454)
    티(tea) 소믈리에 교육과정의 상대적 중요도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28(11): 387-399)
    브랜드 앱(App)의 위치기반서비스특성이 브랜드 앱 인게이지먼트, 태도 및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식·음료 브랜드 앱을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17(4): 251-267)
    대학구내식당에 대한 대학생의 가격민감도에 관한 연구 - 서울권과 충청권을 중심으로 -.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26(2): 117-124)
    AHP를 이용한 커피교육 커리큘럼의 상대적 중요도: 커피전문점 창업자를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7(5): 259-277)
    외식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에서의 체험이 브랜드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4(1): 1-22)
    중·소형 커피전문점의 커피 가격 민감도 분석: 테이크아웃 전문점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6(6): 339-357)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프로그램이 교육유효성 및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6(3): 321-336)
    커피교육프로그램의 교육성과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3(1): 83-100)
    지역특산물 브랜드체험이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이천쌀을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28(2): 109-119)
    카노모형을 이용한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 분류. (관광레저연구 25(6): 407-425)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종사원의 감정적반응, 생리적반응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2(4): 1-17)
    고객접점채널에 따른 고객불만 표출행동이 서비스업 종사자의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SNS채널과 정서적 감정노동자를 중심으로 -. (e-비즈니스연구 13(3): 205-225)
    호텔외식산업 종사원들의 직무착근도가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저널 26(1): 351-366)
    소셜미디어 이용에 대한 지각된 혜택이소셜피드백 참여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12(5): 23-45)
    베트남 현지 한식당 선택 및 메뉴 선택 속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식당 이용 경험이 있는 하노이 현지인을 대상으로 -.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21(3): 418-428)
    호텔 이용경험에 대한 e-Response가 e-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11(5): 33-53)
    외식기업의 문화마케팅과 외식기업이미지의 정준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19(6): 61-76)
    호텔·관광 경영학의 이러닝 콘텐츠 사례 연구 -교과과정 특성을 반영한 역량학습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11(1): 455-479)

    닫기

  • 안명숙 교수 사진

    안명숙 교수

    약력보기
    안명숙 교수 사진

    안명숙 교수

    안명숙 교수교수 약력
    학력 계명대학교 대학원 관관경영학과 졸업 - (관광,호텔)경영학 석사
    계명대학교 대학원관광경영학과 졸업- (관광,호텔) 경영학 박사
    경력 계명대학교 외래교수 (현재, 관광경영학과)
    대경대학교 외래교수 (현재, 패션쇼핑몰과)
    계명대학교 여가관광연구실 연구원(2013-현재)
    대한관광경영학회 이사(2015-현재)
    대구그랜드호텔(특1급호텔) 주임(연회예약실)
    대구인터불고호텔(특1등급) 직원 (식음료 파트)
    한식조리 기능사 자격
    연구실적 석사학위논문- 지역호텔 주민들의 태도와 이용동기 분석: 라이프스타일, 여행특성, 미디어행동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글로벌체인호텔에 대한 고객 태도의 Hedonic-Utilitarian 분석(빅데이터 활용)
    5성급 호텔 이용에 대한 동기 빅데이터 분석 - 동기이론 Push-Pull factor를 중심 으로, 대한관광경영학회(관광연구)
    네트워크 텍스트 분석 기법을 적용한 특급호텔 패키지 이용에 대한 태도 분석 - 포털사이트 활용. 대한관광경영 학회(관광연구)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지역호텔에 대한 태도와 이용 동기 차이분석 - 대구· 경북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대한관광경영학회(관광연구)
    지역호텔에 대한 주민들의 태도 분석: 포커스그룹인터뷰 활용- 호텔관광경영학회(호텔관광연구)
    호텔카지노에 대한 인식 변화 연구: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 발표논문집
    한국적 관광콘텐츠로서 사찰음식 활용방안- 한국관광학회 발표논문집
    호텔이미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른가?-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 발표논문집
    지역호텔 이용에 대한 주민의 태도 분석- 한국관광학회 발표논문집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