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전공소개

“21세기 항공·공항서비스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 육성”

경희사이버대학교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은 세계화 시대를 맞아 올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국제적 감각과 세련된 매너, 서비스 마인드를 습득해 21세기 신성장동력인 항공 분야를 선도할 글로벌 항공·공항 서비스 인재 육성과 재교육을 제공합니다. 항공사 객실 승무원 및 지상 승무원을 양성하기 위하여 항공 사전직임직원 등 풍부한 경력의 교수진이 직접 강의와 특강, 실습을 담당하면서 취업과 일체되는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승무원들의 재교육을 위해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 설립 후 20여 년간 축적해 온 경희만의 온라인 강의 노하우와 더불어, 오프라인 대면 교육, 취업 역량 강화 특성화 교육이 혼합된 선진교육 시스템, 대학원과의 연계 등을 통해, 학생들은 서비스업 전 분야에서 활약할 글로벌 리더로 거듭날 것 입니다.

교육목표

  • 항공, 공항서비스 산업 종사자로서의 전문지식 함양으로 현장 적응력 배양
  • 투철한 서비스 마인드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배양
  • 이론적 지식을 실용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서비스 분석가
  • 전인적 가치관을 통한 인적 네트워킹의 유능한 지도자 육성
  • 개방적 태도와 국제적 비전을 수립하는 리더 양성
  • 글로벌 문화의 이해를 통해 고품질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환대종사업무 전문가 육성

전공매력

  • 기내서비스 및 공항 실무 수료 프로그램
    • 실무 체험 특화 학습 프로그램으로, 2박 3일의 기간 동안 일본 등 해외 공항, 항공사를 방문하여 기내에서 승무원 업무 체험 및 공항 지상직 업무 실습
  • 실시간 항공 예약·발권 시스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 항공예약발권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시간 교육 및 항공예약발권 자격증(아시아나 ABACUS) 취득
  • 이미지 메이킹, 스타일링 실무 교육
    • 서비스업 면접 및 업무시 보다 밝고 편안한 이미지를 주기 위한 행동 요령과 개개인의 개성에 따른 효과적인 이미지 연출을 위한 메이크업, 헤어, 워킹, 표정, 자세 등을 전·현직 승무원 출신 교수와 1:1 실습
  • 항공사 면접 실습 프로그램
    • 국내 주요 항공사 및 외항사별 채용 면접 정보, 경향 분석 등 채용정보 공유와 더불어, 모의면접을 실시하여 인터뷰 훈련을 통해 직업소양을 체득
  • 항공사 출신 교수진이 지도하는 스터디를 통한 항공사 지상직 및 객실승무원 취업교육
  • 활발한 오프라인 활동
    • 학교 및 학생회의 오프라인 모임 활성화로 선후배 및 동문간 유대감 강화 및 교수진과의 만남으로 온라인 강의의 한계를 극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