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IT·디자인융합학부 강윤아 학우, 하고 싶은 일 위해...일반대학 아닌 경희사이버대 선택

2020-12-03조회수 6045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IT·디자인융합학부 강윤아 학우, 

‘하고 싶은 일’ 위해...일반대학 아닌 경희사이버대 선택

     


경희사이버대학교 IT·디자인융합학부 강윤아 학우, “학교와 학원이 반복되는 일반적인 중학생의 일과속에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어 고민끝에 다니던 학교를 자퇴하고 검정고시로 졸업을하게 되었다”며 이때가 인생에서 가장 큰 고민이었다고 한다.


       


내가 하고 싶었던 것을 찾고 논문을 읽고 연구하면서 모르는 부분이 많아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다는 강윤아 학우를 만나 향후 학업 계획 등에 대해 들어보았다.


Q.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많은 대학교가 있지만 저 같은 어린 나이의 학생이 일반 대학교를 가게 된다면 적응을 못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공부하는 과목들 처음 접하는 환경속에서 난이도가 높은 공부를 한다면 더욱 막막해질 것이라 판단돼 연구와 함께 병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경희사이버대학교로 오게 되었습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대한민국 최초로 개교된 오래된 대학이고 관련 분야의 지식이 풍부한 교수님들이 계시기에 원하는 것을 빨리 알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IT·디자인융합학부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코딩 없이는 삶을 살아 갈 수 없을 정도로 변화한 세상에서 디자인과 코딩을 함께 해야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따라서 저의 전공인 디자인과 코딩을 함께 할 수 있는 과목을 찾던 도중 IT·디자인융합학부를 알게되었고 코딩과 디자인이 융합하여 새로운 것을 만든 다는 것이 큰 메리트로 다가왔습니다.


▲ IT·디자인융합학부에 재학중인  강윤아 학우



Q.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느낀 장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학생들간 상호 소통도 원활하고 사이버대학이라고 교수님과의 소통이 어려운것도 아니고 모르는 것이 있으면 바로바로 알 수 있다는 것이 저에게 크게 와 닿았습니다.

모든 강의가 다 알차고 학우들끼리 실제로 만나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부분도 차별화 되어있다고 생각했습니다실무에서 바로 활용할수 있어 사회에 나가도 문제가 없을 것이라 판단 됐습니다.

 

특히나이가 어리다고 다르게 대하는 것이 아닌 상호 존중으로 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Q. 수강하고 있는 수업중 어떤 수업이 가장 인상 깊었는지요?

웹 디자인이라는 과목이 가장 인상 깊었는데요.  웹을 디자인 해야 하는 저로써는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지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실무에서는 실제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모르기에 시작하는 것이 두려웠는데 이 과목을 통해서 자세히 웹 디자인에 대해서 알 수 있게 되고 사용 방법 또한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과목 하나를 통해서 프로그램 전체를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가장 저에게 도움을 많이 주신 교수님으로 김지현 교수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르는 것을 저에게 이메일과 전화로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이해하지 못한 부분은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알려주신다는 것에 감사하였습니다.


Q. 학우님 꿈과 앞으로의 학업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저는 UX 디자이너가 꿈입니다. 따라서 디자이너가 가져야 할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위해 공모전 프로젝트 등을 많이 나갈 계획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꿈을 키우기 위한 제약들이 많은데 지금 할 수 있는 것부터 차근 차근 해 나가 보려고 합니다.

 

Q. 마지막으로 입학을 꿈꾸는 예비 입학자들에게 한마디 말씀 부탁드립니다.

자신의 일을 하면서도 자신의 전공을 배우고 싶고 더 많은 지식을 알고 싶은 학생들이라면 주저 말고 경희사이버대학교로 와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마냥 쉬운 학교는 아닙니다. 자기 자신의 마음 가짐이 바로서야 하고 스스로 실천해야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0년 12월 01일(화)부터 2021년 1월 12일(화)까지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 미래인간과학스쿨 (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 보건의료관리학과 ▲ 한방건강관리학과 ▲ 후마니타스학과 ▲ NGO사회혁신학과 ▲ 상담심리학과 ▲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청소년·가족전공) ▲ 미디어문예창작학과 ▲ 스포츠경영학과 ▲ 실용음악학과 ▲ 일본학과 ▲ 중국학과 ▲ 미국문화영어학과 ▲ 한국어문화학과 ▲ 한국어학과 ▲ 미디어영상홍보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 글로벌경영학과 ▲ 세무회계학과 ▲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