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에서 회사 동료와 함께하는 대학생활

2019-08-16조회수 7858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에서

회사 동료와 함께하는 대학생활


- “학교생활 이후 새로운 도전에 대한 목표의식 생겨 매사에 의욕적”
- “서로 의지하며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든든한 지원군”


▲ 팀프로젝트 중인 최종호(우측 세 번째), 정하나(좌측 두 번째) 학생.


경희사이버대학교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에는 유통, 제조, IT,건설, 서비스 등과 관련된 다양한 산업체 대표, 실무 전문가들이 재학 중이다. 특히, 졸업 이후에도 승진, 개인 창업 등 많은 성공 스토리를 이어가는 동문이 많다. 그들 중 지난 2019학년도 1학기에 신·편입학한 샘표식품 직장 동료인 최종호(17학번), 정하나(19학번) 학생을 만나 학교생활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최종호 학생은 현재 샘표회사에서 영업팀에서 재직 중이다. 처음에는 승진이나 이직을 염두에 두고 학교생활을 마치는 것을 목표로 지원했다며 당시의 입장을 전했다. 최종호 학생은 “막상 학기가 시작되고 다시 공부를 시작하다 보니 지금은 더 배우고 싶은 욕심과 자기계발, 새로운 도전에 대한 목표의식이 생겨 매사에 의욕적으로 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정하나 학생은 샘표 ISP 팀에서 현장 인력 관리 업무를 맡고 있다. 정하나 학생은 마케팅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어 입학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최종호 학생은 “공부를 다시 시작하기에 앞서 외로운 자신과의 싸움일 것 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때 낯익은 직장 동료가 있어 반갑고 큰 힘이 됐다”고 전했다. 정하나 학생 또한 “그 때의 우연한 인연 덕분에 서로 의지하며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 것 같다”고 말하며, 회사에서도 많은 동료들이 격려 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생활에 있어 좋은 점에 대한 질문에는 두 학생 모두 ‘새로운 인연’이라고 답했다. 정하나 학생은 “팀프로젝트나 학과 행사 등을 진행하며, 공통 관심사를 가진 다양한 사람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어가는 과정이 즐겁고 행복하다. 학업을 통해 엄청난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어 좋다”고 전하며, 직장을 다니면 과제와 시험을 끝마칠 때마다 스스로 성장하는 것을 느끼고 관심 분야였던 마케팅과 리더십 관련 수업이 실질적으로 역량 계발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종호 학생은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학우들을 만날 수 있어 좋다. 또한, 자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스스로의 모습이 자랑스러워 계속 도전하고 성취하고 싶다”고 전하며 해외탐방을 다녀온 것도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최종호 학생은 “가장으로서, 직장인으로서, 학생으로서 한 학기를 지내다 보니 한계를 느낀 적도 있었지만,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학우들과 서로 격려하며 함께 극복할 수 있었다. 함께 시작한 도전이라고 생각한다. 서로 의지하고 도와주며 다 같이 학교생활을 끝마쳤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가 진행한 해외탐방에 참여한 정하나, 최종호 학생


정하나 학생은 “도전하길 바란다. 전통 있고 훌륭한 교수님들이 계신 경희사이버대학교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에서 저희와 함께 즐거운 대학생활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예비 지원자들에게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는 오는 8월 24일(토)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는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직접 촬영한 생생한 학교생활에 대한 모습을 담은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앞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2019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하고,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을 지난 7월 23일(화)부터 8월 16일(금)까지 진행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19)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