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모집] 캄보디아 해외 한국어교육실습 신청 안내

2018-10-30조회수 10576
작성자
한국어문화학부

 캄보디아 해외 한국어교육실습

 

 

  안녕하세요?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에서는 2019, 2020학년도에 캄보디아에서 진행될 한국어교육실습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실습 기관: PEACE INTERNATIONAL SCHOOL (유치원~고등학교)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실습 기간:

                  2019학년도 1학기 실습의 경우) 20192~ 20196

 

                  2019학년도 2학기 실습의 경우) 20199~ 20201

 

                  2020학년도 1학기 실습의 경우) 20202~ 20206

 

캄보디아 해외 한국어교육실습은 5개월간 현지에서 진행됩니다.

 

(그중 15주는 본교의 해당 학기 학사일정에 맞춰 온라인으로 <한국어교육실습> 교과목의 강의를 수강하며 과제를 수행해야 합니다.)

 

 

실습 인원: 학기당 5명 이내

 

 

실습 내용: 한국어 강의 참관, 한국어 강의 실습, 교육 자료 준비 및 교사 회의 참석,

학생 지도 등

 

캄보디아 해외 한국어교육실습은, 한국어교육기관에서 운영하는 한국어 수업을 관찰·분석하는 현장 강의 참관과 해당 기관의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직접 수업을 진행하는 강의 실습에 중점을 두는 현장 실습입니다

 

기관에서의 현장 실습은 강의 참관, 강의 실습을 통해 실제적인 교수 능력 함양 수업 내·외적으로 그리고 기관 조직 내 인간관계가 갖는 역동성 이해 기관 내 한국어 교원의 구체적인 직무 이해 및 수행 방법 습득에 목표를 둡니다.

 

실습생은 기본적으로 한국어 강의를 중심으로 실습에 참여하며, 언어 수업 외에 기관에서 진행하는 문화 활동이나 관련 교과목 지도(음악, 체육 등)를 맡을 수도 있습니다.

 

 

신청 자격: 한국어문화학과(전공, 복수, 부전공) 또는 대학원 글로벌한국학전공 재학생

 

(학부의 경우 해당 학기에 4학년 1,2학기 재학 중인 자, 대학원의 경우 해당 학기에 4학기 이상인 자 우대)

 

 

신청 기간: 20181030() ~ 2018. 11. 21()

 

 

신청 서류: 이력서, 자기소개서, 교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영역별 이수 과목

(첨부 파일 확인- 반드시 사진 첨부)

 

 

신청 방법: 전자우편(korean62@khcu.ac.kr)

 

 

신청 메일 발송 시 제목[캄보디아 한국어교육실습]이라고 명기

 

 

 

문 의 처: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02-3299-8654)

 

 

 

신청 서류 제출 후 학과에서 진행하는 캄보디아 해외 한국어교육실습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사람에 한해, 캄보디아 해외 한국어교육실습 참가자를 선정합니다.

 

오리엔테이션 일정은 신청 서류 확인 후 확정하여 안내해 드립니다(학과 공지사항 및 개별 연락). 오리엔테이션은 실시간 화상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화상 세미나는 123(), 4(), 5() 중 실시할 예정입니다. (1시간 예정)

 

 

해외 한국어교육실습은 현지 한국어교육기관에서 진행되므로, 낯선 현지의 기후·문화·시차에 적응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 해당 교육기관의 운영 방식과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강의실습 및 수업 준비 등을 해야 하므로, 적응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면을 고려하여 실습에 참여하는 학기에는 실습 과목을 포함하여 9학점 이내의 수강을 권장합니다.

 

해외 한국어교육실습 시 왕복 항공료, 비자 발급비, 개인 생활비는 실습생 개인 부담입니다. 다만, 실습생의 경우 피스국제학교의 기숙사를 체류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무시간은 오전 7~ 11, 오후 1~ 5(8시간)입니다.

 

 

PEACE INTERNATIONAL SCHOOLPEACE INTERNATIONAL MIDDLE SCHOOL(캄보디아 프놈펜 소재)은 캄보디아 교육부의 인가를 받은 국제학교로, 국립국어원의 한국어 교육 경력이 인정되는 해외 정규 교육기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