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미국문화영어학과, 2020학년도 1차 ‘온라인 원어민 스터디’ 진행

2020-11-30조회수 6128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미국문화영어학과, 

2020학년도 1차 ‘온라인 원어민 스터디’ 진행

     

- 온라인 학습과정 통해 원어민 교수님과 실전 영어 회화 진행

- 비대면 교류 통해 교수와 학우간 소통하며 학과 결속력 증진


경희사이버대학교 미국문화영어학과(학과장 김진희 교수)는 지난 31일 2020학년도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차 온라인 원어민 스터디’를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1차 온라인 원어민 스터디는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My Favorites’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스터디에서는 다양한 단어와 상황을 활용한 스피킹 학습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배가시켰다.   

▲미국문화영어학과는 지난 31일 2020학년도 1차 온라인 원어민 스터디를 진행했다.

이번 1차 온라인 원어민 스터디는 Wayne Guathier 교수가 지도를 맡았다. Wayne Guathier 객원 교수는 현재 경희사이버대학교 미국문화영어학과 ‘원어민회화1’, ‘원어민회화2’ 과목을 담당하고 있으며 경희대학교 국제교육원에도 재직 중이다. 

온라인 원어민 스터디에 참여한 김미소 학우(17학번)는 “첫 원어민 스터디였기에 많이 긴장했었고 Zoom도 처음이라서 제 영어가 잘 전달될까 많이 긴장했습니다. 그러나 교수님과 학우님들이 친절히 대해주셔서 긴장감이 많이 풀어졌습니다.” 라며 소감을 말했다.

또한 김미소 학우는 “오랜만에 영어로 대화를 하는 거라서 처음엔 말이 잘 나오지 않았지만, 수업을 차근차근 따라가며 한마디 한마디 영어로 제 생각을 말하다보니 다른 학우님들 그리고 교수님과 의사소통이 된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영어로 대화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면서 스터디에 몰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고 덧붙였다.

이어 황가원 학우(18학번)는 “저의 가장 큰 목표는 영어 회화 실력 향상입니다. 실생활에서는 영어로 말 할 기회가 거의 없기 때문에, 미국문화영어학과에서 원어민 스터디를 진행한다는 말에 굉장히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였습니다.”라며  “특히 두 명씩 짝을 이루어 함께 질문하고 대답하는 시간이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시간이 너무 짧다고 느껴질 정도였고, 앞으로 남은 스터디에 모두 참여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원어민 스터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미국문화영어학과는 지난 31일 2020학년도 1차 온라인 원어민 스터디를 진행했다

미국문화영어학과 김진희 학과장은 “영어실력 향상은 물론 온라인에서의 교류를 통해 학과에 대한 친밀감과 소속감까지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원어민 스터디를 적극 추천한다” 며 “다양한 영어실력과 관심사를 가진 재학생과 지원자들이 원어민 스터디를 통해 영어실력 향상은 물론 학과에 대한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원어민 스터디는 매우 중요한 프로그램이다. 스터디에서 진행되는 스피킹 수업을 통해 미국 사회와 문화, 프로그램 주제에 대한 이해가 밑받침될 때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국문화영어학과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업을 이어나가는 학우들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학기 및 방학 중 다양한 온라인 스터디와 특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학기 총 4회의 온라인 원어민 스터디가 예정되어있으며, 오는 11월 28일(토) 오후 2시부터 ‘제 2차 온라인 원어민 스터디’가 이어진다.

또한 11월 21일(토)부터 ‘제 4차 온라인 통번역 스터디’가 진행된다. 온라인 통번역 스터디는 기존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던 ‘통번역 스터디’의 온라인 버전으로 현직 통역사로 재직 중이며 미국문화영어학과에서 강의를 담당하는 임수진 교수가 진행하여 재학생들의 보다 몰입도 높은 학습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0년 12월 01일(화)부터 2021년 1월 12일(화)까지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 미래인간과학스쿨 (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 보건의료관리학과 ▲ 한방건강관리학과 ▲ 후마니타스학과 ▲ NGO사회혁신학과 ▲ 상담심리학과 ▲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청소년·가족전공) ▲ 미디어문예창작학과 ▲ 스포츠경영학과 ▲ 실용음악학과 ▲ 일본학과 ▲ 중국학과 ▲ 미국문화영어학과 ▲ 한국어문화학과 ▲ 한국어학과 ▲ 미디어영상홍보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 글로벌경영학과 ▲ 세무회계학과 ▲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