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송정은 학우, 빅데이터 등 경제학 공부에 큰 도움돼

2020-11-26조회수 5737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송정은 학우, 빅데이터 등 경제학 공부에 큰 도움돼

     

경희사이버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 전공(주임교수 어윤일)에 재학 중인 송정은 학우, 2000년 중국에 있는 대학에서 경제학 박사를 마치고 현재 청운산업대학교에서 중국학과에서 후학을 양성중에 있다. 


▲ 컴퓨터정보통신공학 전공 송정은 학우(사진제공 :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중국에서 컴퓨터공학을 배우고 싶어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되었다”는 경희사이버대학교, 다른 대학을 비교 선택할 생각없이 바로 입학을 했다는 송정은 학우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중국에서 컴퓨터공학을 배우고 싶어 사이버대학교를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사이버대학교 중에 최고라는 말을 들었던 적이 있었고, 다른 대학을 선택하려고 생각해 본 적이 없어서 경희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대학을 선택하려고 생각하지도 않았지만, 사실 수업을 들으면서 경희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해서 너무 잘했다고 생각 든 적이 많습니다. 교수님들의 강의 질이 너무 좋았고 제가 배워보고 싶었던 것을 너무 즐겁게 공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Q.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첫 째로, 21세기에 컴퓨터를 잘 모른다는 것은 문맹이나 다름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빅데이터 같은 분야가 경제학에서 아주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둘 째로, 빅데이터와 같은 컴퓨터공학 분야가 경제학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을 알고 있는 것에 비해 컴퓨터에 대해 너무 아는 것이 없어서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어서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학우님의 꿈과 앞으로의 학업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저는 다른 학우님들보다는 나이가 좀 많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나이하고는 상관없이 앞으로 하고 싶은 것들이 많습니다. 그 중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만큼 기존의 제 전공과 접목하여 더 나은 강의를 만들어 강의하는 것이 제일 큰 목표입니다. 학업계획은 2021학년 봄학기가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의 마지막 학기인데 그 전까지 하나라도 더 배울 수 있는 것은 배우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Q.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을 꿈꾸는 예비 신편입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강의라는 것이 어떤 분들에게는 쉽고 어떤 분들에게는 어렵겠지만 저는 제가 알고 싶은 것을 배우고 있어 정말 너무 즐겁게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의 교수님들은 질문에 굉장히 만족스럽게 대답해 주십니다. 정말 스스로 만족할 만한 공부를 원하신다면 저는 경희사이버대학교를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0년 12월 01일(화)부터 2021년 1월 12일(화)까지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 미래인간과학스쿨 (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 보건의료관리학과 ▲ 한방건강관리학과 ▲ 후마니타스학과 ▲ NGO사회혁신학과 ▲ 상담심리학과 ▲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청소년·가족전공) ▲ 미디어문예창작학과 ▲ 스포츠경영학과 ▲ 실용음악학과 ▲ 일본학과 ▲ 중국학과 ▲ 미국문화영어학과 ▲ 한국어문화학과 ▲ 한국어학과 ▲ 미디어영상홍보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 글로벌경영학과 ▲ 세무회계학과 ▲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