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문화예술경영전공 박귀선 동문, 2020 장애인먼저실천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020-11-16조회수 6146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 박귀선 동문(담심표 대표),

‘2020 장애인먼저실천상’ 보건복지부장관 단체표창 수상

     

- 사회적기업 (주)담심포 운영...시각장애 아동 놀이 개발에 노력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 전공(주임교수 강윤주)은 “복건복지부가 후원하고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최하는 ‘2020 장애인먼저실천상’에 박귀선 동문이 운영하는 (주)담심포가 보건복지부장관 단체표창 수상 기관으로 선정 되었다”고 11월 11일(수) 밝혔다. 

▲ (주)담심포(대표 문화예술경영 전공 박귀선 동문) (사진제공 : 담심포) 

박귀선 동문이 운영중인 (주)담심포는 경력보유여성들과 함께 시각장애아동의 점자학습을 돕는 점자촉각책과 점자촉각놀이교구재의 개발과 보급에 노력하는 여성기업이며 사회적기업이다.

(주)담심포 대표 박귀선 동문은 인형을 만들고 북아트 활동을 하던 취미가 지금의 공예작가로 문화예술가로 그리고 사회적기업가로 활동하고 있는 그를 만나 수상의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이번 수상을 축하드리며 담심포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유아동기 시각장애아동을 위해 ‘점자촉각책과 점자촉각놀이교구재’는 공예가, 맹학교선생님, 시각장애아동의 부모님이 개발에 참여합니다. 개발된 점자촉각놀이교구재는 기업의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CSR)과 자원봉사활동으로 제작하여 시각장애아동의 가정과 전국의 맹학교와 점자도서관에 무상으로 보급하고 있습니다.

점자촉각교구재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시 장애인식교육과 생활속 에티켓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사회적통합에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주)담심포에서 제작된 놀이교구재 (사진제공 : 담심포) 


Q.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에 대한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 부탁드립니다.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리고 시각장애아동들의 교육기회가 좀더 많이 생길수 있을 것 같아 기쁘기도 합니다. 시각장애아동들의 교육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이 많아지고 있으니까요. 담심포에서는 다양한 시각장애아동들을 위한 점자촉각 놀이교구재를 개발해 아이들의 점자학습이 더 즐겁고 행복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졸업 후 문화예술경영 전공 지식이 업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주)담심포는 사회적기업이지만 공예를 통한 생활문화예술활동을 기반으로 경력보유 여성들에게 교육을 통해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려고 노력합니다. 그 활동의 기초를 잡는데 대학원에서의 다양한 공부와 활동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 대학원 입학을  꿈꾸는 예비 원우님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수업과 함께 특강 및 세미나등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하시길 당부드립니다.  특히 현장의 이야기와 사례는 협업등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예요 

지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 25회를 맞이하는 장애인먼저실천상은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식개선과 장애인 권익증진에 앞장선 개인과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상식은 진행하지 않으며, 사장은 12월 초순에 전달 예정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11월 09일(월)부터 12월 04일(금)까지 2021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은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 ▲ 글로벌한국학 ▲ 문화예술경영 ▲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에서 진행된다. 

신·편입생 모집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 (http://grad.khcu.ac.kr) 또는  전화 (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