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전방위적 온라인교육 활성화를 위해 강의 노하우 오픈소스 영상 제작-공유해

2020-05-21조회수 7828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전방위적 온라인교육 활성화를 위해

강의 노하우 오픈소스 영상 제작-공유해


- LMS 게시판 활용한 학생과의 소통법, 실시간 화상세미나 방법 등 온라인 강의에 필요한 노하우 공유


▲ 문화예술경영전공 강윤주 교수가 온라인 강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본교가 그동안 축적해온 온라인 대학 교육의 노하우를 나누는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로 공유하기 시작했다.


코로나 19 사태로 전 세계 국가에서 비대면 교육을 하고 있는 지금, 낯선 온라인 강의를 한 학기 가까이 진행해야 하는 오프라인 대학의 교수들을 위해 경희사이버대학교 前 온라인교육지원처장이자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이었던 문화예술경영전공 강윤주 교수가 팔을 걷어 붙인 것이다. 


총 24분 가량의 동영상에는 강의에 필요한 이미지 메이킹과 발성에 관한 중요 포인트를 비롯해 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 상의 게시판을 활용하여 학생들과 소통하는 법, 또 실시간 화상 세미나 시 학생들의 참여를 끌어내는 법 등 온라인 강의에 꼭 필요한 노하우를 담았다. 또한, 곧 다가올 비대면식 기말고사 진행 시 어떤 방식으로 문제 출제를 해야할지에 대한 조언도 담겨있다. 


강윤주 교수는 우수한 강의콘텐츠 제작으로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13년간 근무하며 얻게 된 노하우를 쉽고도 효율적으로 담으려고 노력했다며 "이를 통해 오프라인 대학의 교수님들이 온라인 강의를 무조건 어렵거나 비효율적인 방식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좀 더 온라인 강의에 가깝게 다가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19)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