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상담심리학과 한상희(18학번) 학생 6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에 사이버대학 소속 유일

2019-08-13조회수 228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상담심리학과 한상희(18학번) 학생 

6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에 사이버대학 소속 유일


- “상담심리학과에서 배웠던 지식 활용해 많은 사람들에게 봉사하고파”


▲ 상담심리학과에 재학중인 한상희(18학번) 학생


상담심리학과 한상희(18학번) 학생이 사이버대학에서는 유일하게 6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에 참여했다.


한상희 학생이 참여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는 오는 8월 9일(금) 대교HRD센터(경기도 시흥시 소래산길 28)에서 6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 출정식을 진행했다.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은 봉사 활동 및 파견국 이해를 통해 대학생 역량 강화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되며 6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은 몽골 등 8개 국가에서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는 6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 서류와 면접 진행 이후 60개교 136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2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총 18박 19일 동안 국내교육을 진행했다. 국내교육은 국제개발협력 및 WFK 해외봉사단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현지어, 직무 및 실무, 안전교육 등을 진행했다.


한상희 학생은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서 배우고 있는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많은 사람들에게 봉사하고 싶다. 타인을 도와주기 위해 상담 공부를 시작하게 됐다”며 지원 동기를 밝혔다.


또한 “심리상담사 꿈을 가지고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했다. 이번 봉사를 통해서 꿈에 대한 방향과 나의 정체성을 찾는 시간을 가질계획이다.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앞서 우리 대학은 미래지향적, 역량 강화, 국제적 감각 및 시야를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15년부터 청년 중기봉사단, 단기봉사단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19)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