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2019학년도 미래인간과학스쿨 내에 ‘공공안전관리전공’ 신설 계기 특수전학교와 학·군협약 체결

2018-11-02조회수 200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2019학년도 미래인간과학스쿨 내에

‘공공안전관리전공’ 신설 계기 특수전학교와 학·군협약 체결


- 학·군 교류 협력을 통한 양 기관 공동발전 및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제공
- 전환문명시기에 미래 준비할 인재 위한 미래인간과학스쿨 등 신설


▲ 우리 대학은 지난 10월 24일(수) 특수전학교와 학·군협약을 체결했다.


우리 대학은 지난 2018년 10월 24일(수)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특수전학교에서 특수전학교와 학·군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혜영 부총장, 글로벌·대외협력 백은영 처장, 고시성 대외협력관, 대외협력팀 김정원 팀장, 글로벌협력팀 신상기 팀장이 참석했으며, 특수전학교 강신화 학교장, 학생단장, 교수부장, 평가실장, 지원처장, 정작처장, 주임원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인적, 물적 교류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협약을 통해 특수전학교의 군간부와 가족들에게 학부 입학 시 매학기 수업료 감면과 입학금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우리 대학은 경제성장과 산업화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인류 사회 문제(기후온난화, 환경오염, 재해와 사고, 공공 보건, 테러 등)를 역사, 인류학, 미래학적 관점으로 이해하고 지구와 인류사회의 인적, 정신적 피해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인재 양성을 위해 학부인 '미래인간과학스쿨'을 신설하고, 미래인간과학스쿨 내에 ‘공공안전관리전공’, ‘재난방재과학전공’을 신설했다.


‘공공안전관리전공’은 현대사회의 범지구적 문제를 인류중심의 이타적 관점에서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미래형 글로벌 인재’ 양성을 큰 이념으로 두고 있다. 체계적이며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해 요구되는 이론, 실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특히, 교양학부 나노디그리 ‘군 역량 강화 인증 프로그램’ 인증서 취득과 군 직무 관련 과목 수강 및 학위 수여를 통해 장기 전환 및 승진 심사 시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는 과목들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 우리 대학과 특수전학교는 학·군협약을 체결했다.


우리 대학과 학·군협약을 체결한 특수전학교는 특수전교육대 명칭으로 창설됐으며, 특전사의 특전부사관 양성 및 각종 특수전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 우리 대학은 지난 10월 24일(수) 특수전학교와 학·군협약을 체결했다.


특수전학교 강신화 학교장(준장)은 “군의 경우에는 시간,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학업하기 어려운 상황에 경희사이버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교육의 기회를 얻게 되어 좋았다. 오늘 맺은 인연을 바탕으로 양 기관의 다양한 교류협력이 이루어지면 좋겠다”며 협약의 중요성을 전했다.


이어, 김혜영 부총장은 “‘안 되면 되게 하라’는 정신으로 무장한 특전사를 양성하는 특수전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용맹한 특전사들이 경희사이버대학교를 통해 다양한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통찰력 있는 인재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협약 소감을 전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19)


파일 첨부